• 청년이봄에서 청년교양 4월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코로나19 이후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청년 재테크 정보와 빠른 목돈마련을 위한 전략, 내 집 마련 전략을 알려드릴게요.
  • 성남시에서 4월 8일까지 노동권 사각지대에 있는 단기간, 취약 근로자들의 권익 보호와 영세 사업주의 노동 의식을 높이기 위해 청년 아르바이트 보호관 4명을 모집합니다.
  • 경기도가 학자금 대출 연체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도내 청년층의 경제활동 및 취업활동을 독려하고자 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을 지원합니다.
#4 오늘은 식목일 입니다:)
  • 구독자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4월 5일 식목일입니다:)
  • 나무를 심는 일이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나만의 반려식물을 키우는 홈가드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첫 반려식물 추천까지 해드리겠습니다🌿
🌸  어느덧 4월이 찾아와 거리마다 생기가 가득합니다. 짧은 봄을 즐기시고, 아직까지는 밤날씨가 쌀쌀하니 겉옷을 꼭 챙겨다니세요!😊
#1 빠른 목돈 마련을 위한 전략, 알려드릴게요.
재테크와 관련된 정보들, 찾고 공부하기 어려우시죠? 💁‍♂️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경제환경에서 청년이 꼭 알아야 할 재테크 제도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사회초년생의 재테크 성공과 실패 사례로 재테크 상식을 알려드립니다.

청년들의 빠른 목돈마련을 위한 재테크 전략과 2030세대의 내 집마련 전략, 평생자산관리소 소장님과의 1:1 질의응답시간도 준비되어 있으니 재테크에 관심있는 청년분들은 놓치지 말고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려면?🧐
만 19~34세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4월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성남시 주거, 재직, 재학 중인 청년을 우선 선발하니 참고해주세요!

빠른 신청은 여기를 클릭 
#2 성남시가 노동권 사각지대 청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청년 아르바이트 보호관 4명을 모집합니다🤚
성남시에서는 4월 1일부터 8일까지 청년  아르바이트 보호관 4명을 모집합니다. 청년 아르바이트 보호관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노동권 사각지대에 있는 단기간·취약 근로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활동합니다.

어떤 활동을 하나요?🤷‍♀️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아르바이트 채용공고 등을 모니터링하고 근로계약서 작성, 최저임금 준수 등 근로기준법 준수 여부를 살펴보고 미준수 사업장을 계도합니다.
인권 침해 사례가 있는지 살펴보고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성남시 노동권리 가이드북'을 나누어 줍니다.
이외에도 권리구제나 노동·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센터와 연계하는 등의 활동을 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지원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3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을 지원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 학자금을 대출받은 뒤 6개월 이상 상환하지 못한 청년이 14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에 경기도에서 학자금 대출 연체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경제활동 및 취업활동을 독려하고자 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을 지원합니다.

지원자격이 뭔가요?👀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사업공고일(2022.4.4.) 기준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기도민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로 인해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된 사람
이어야 합니다. 

어떤 지원을 해주나요?
경기도에서는 분할상환약정 체결을 위한 초입금을 지원합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분할상환약정 체결을 위한 한국신용정보원 신용도판단정보 등록 해제 및 연체이자 징수 면제, 그 외 체납자의 법적조치를 유보합니다.

#4 오늘은 식목일입니다:)
오늘은 4월 5일 식목일입니다🌳
4월 5일은 나무를 많이 심고 아껴 가꿀 수 있도록 권장하기 위해 국가에서 정한 날입니다. 현재 산림청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묘목 성장이 앞당겨지자 식목일을 3월로 변경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목일을 맞아 나무를 심는 일이 어렵다면, 간단한 '홈가드닝'은 어떠세요? 

홈가드닝이란?🌱
홈가드닝은 말 그대로 집에서 정원을 가꾸고 돌보는 일, 즉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일을 말합니다. '반려식물'을 기른다고도 이야기하는데, 공기정화 식물부터 간단한 채소까지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삶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홈가드닝의 효과🧐
실내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고, 식물을 이용해 큰 공간을 쓰지 않으면서 분위기 변화를 시도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 초록과 나무가 주는 효과로 우울감과 외로움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첫 '반려식물 추천'👍
다육이: 다육이는 식물을 키워본 적 없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관리가 쉽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더위와 추위, 병충해에도 강하기 때문에 첫 반려식물로 제격입니다.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생명력이 강하고 성장 속도가 빨라 초보자가 쉽게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흡착 능력도 뛰어나다고 해요.

식목일을 맞아 반려식물 키우기에 도전해보는건 어떨까요?🌻
다양한 청년소식들을 모아
매 주 화요일에 발송해드려요:)
오늘도 잘 보셨다면?
주변 청년들에게 메일을 전달해주세요!
청년들을 위한 오늘의 WEEKLY REPORT, 어떠셨나요?
더 나은 위클리를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주세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정책실
담당자 박지윤
031-729-9044
jy101024@snyouth.or.kr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