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점프의 2020년 정기후원자(이사회, 정회원 포함) 성장 추이 그래프입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미래 세대를 키우고, 공정한 교육기회의 확장을 위해 점프와 함께 걸음 해주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이기에 더욱 극명히 교육 격차가 벌어지는 현실에 공감하셔서 후원을 결심하시는 분들, 이제는 사회인이 되어 다음 세대를 위해 기꺼이 헌신하는 알럼나이들. 각자의 작은 결심이 하나 둘 모여 점프와 함께 미래 세대의 가능성을 더욱 키워갈 수 있어서, 극적인 성장을 나타내는 그래프보다 더욱 소중하고 감사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학력 손실' 및 '교육 격차'에 대한 걱정이 높은데요. 지난해 진행된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설문조사는, 학교의 빈 자리가 학력 손실의 범위를 넘어 여러 공백을 만들고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사회적 관계의 단절, 무상 급식 중단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 불안과 우울 등이 청소년/청년 세대, 특히 취약계층을 파고 들고 있습니다. 더 따뜻한 사회적 연결이 필요할 때입니다.
유치원 학예회에서 노래를 부르는 딸 옆에서 딸 바보 미소를 지으며 기타 반주를 하는 아빠가 가수랍니다. 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씨인데요. 유튜브 채널명은 '고란의 소영배' 입니다. 채널명에 얽힌 재미난 일화가 있네요. 라디오에서 게스트를 소개하면서 소란의 고영배를, 고란의 소영배라고 실수하는 해프닝이 있었는데, 그걸로 채널명을 지었다는군요 :D 언젠가 어린 우리들이 키도 크고 마음도 성장해서, 혼자라 생각하는 누군가의 곁에 있어줄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뭉클했던 영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