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바부터 침팬지까지, 사람 빼고 살아 숨 쉬는 모든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수요동물원

아메바부터 침팬지까지, 사람 빼고 살아 숨 쉬는 모든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click

수요동물원 로고 이미지
타이틀 이미지 테스트

정지섭 기자

"내 오X 맛이 어때?...전설의 분홍돌고래, 변태였나?

원시적 돌고래인 아마존 강돌고래
베일에 싸인 습성 또 다시 드러나
소변이 동료유대강화 기능하는지 주목
사람처럼 복잡하고 화려한 구애 퍼포먼스 펼치기도
지구의 허파이자 생태의 보고인 아마존은 세상에서 가장 기이하고 섬뜩한 괴수들의 총집결지이기도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뱀인 아나콘다의 본산이예요. 한 방의 일격으로 악어의 머리뼈까지 부수는 맹수 재규어가 삽니다. 생김새와 몸집, 성질머리 면에서 다른 지역의 수달과 비교가 불가능한 괴수 왕수달도 이곳에 삽니다. 멧돼지와 붕어빵처럼 닮았지만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드세고 공격적이어서 사람 목숨도 위협하는 페커리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마존돌고래가 동료에게 방뇨하고 있다. /페이스북 @New Scientist
살아숨쉬는 그 무엇이든 벌떼 공격으로 산산조각 내버리는 악마의 물고기 피라냐를 빼놓을 순 없겠죠. 지상 최대의 담수어로 생긴 것부터가 괴물의 풍모가 묻어나는 피라루쿠를 어찌 제외할 수 있을까요. 이 괴수들 목록에 이 놈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아름답기엔 괴기스럽고, 우아하다기엔 소름돋는, 창백한 분홍색 몸뚱이가 한 눈에 들어오는 아마존 강돌고래 말입니다. 아마존강에 돌고래가 산다는 것 자체가 픽션처럼 비현실적으로 느껴지죠. 생긴 것만큼 기이하고 비밀스럽기로 소문난 아마존강돌고래의 괴이쩍은 습성이 생생하게 포착됐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우선 과학전문지 뉴 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 페이스북 동영상부터 보실까요?
☞조선닷컴에서 정지섭 기자를 '구독'해주세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제 얼굴 사진 옆에 있는 '구독' 버튼을 누르면 뉴스레터뿐 아니라 제가 전하는 지구촌의 사람과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지 않고 보실 수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번 뉴스 레터 구독

이번 뉴스 레터 구독

다른 뉴스 레터 구경

다른 뉴스 레터 구경

이전 뉴스레터
이미지 테스트

"내 새끼가 아니잖아! 콱...퍽..."
얼룩말 종마의 패륜본능 보러가기>

이미지 테스트

전설의 푸른 뱀, 실제 존재하는 짐승이었다 보러가기>

다른 뉴스레터가 궁금하다면  
서울 중구 세종대로21길 33. 02-724-5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