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다르게! 함께하는 부산!
NEWSLETTER Vol. 01
2020. 05.

[News] 보호종료 청년 자립지원사업 업무 협약 체결

재단 첫사업, 경제·사회적 취약계층의 사각지대 청년들 지원

49 보호 종료 청년들의 정서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센터장 김춘희)와 재단법인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 주요 내용은 보호 종료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경제·노동 부문 교육 및 코칭 제공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교육과 코칭 제공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 등입니다. 이 외에 기타 상호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이 있으면 추후 협의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재단법인 부산형 사회연대기금은 보호시설에서 퇴소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News] 저임금 · 비정규직 노동자 자녀 학자금 지원 사업 시행

부산 지역 미인가 대안학교 장학금 지원 통해 학교 복지 사각지대 해소
429일 재단법인 부산형 사회연대기금 대강당에서 저임금, 비정규직 노동자 자녀 학자금 지원 사업을 위한 장학생 선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재단이 저임금, 비정규직 자녀들의 학업 지속 및 계층 간 격차 완화를 목적으로 시행합니다.
심의위원회는 재단 운영위원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부산의 미인가 대안학교 4(자유발도로프학교, 온새미학교, 우다다학교, 참빛학교)으로부터 추천받은 재학생 77명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소정의 심사를 거쳐 66명을 선발하였으며 5월 중 장학금을 지급 할 예정입니다. 추후 연말까지 2차 지급 대상자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전장화 이사장은 "부산지역 미인가 대안학교는 정부 및 지자체 지원이 전무 하고 보호자의 취약한 경제사정으로 인한 학비미납 등 재정악화로 이어져 운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미인가 대안학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습니다.
[Notice] 사무처 직원 신규 채용 

323일부터 우리 재단 사무처에서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여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사업기획과 홍보부분 업무를 맡은 변형 사원과 회계와 법인업무 관리부분 업무를 맡은 조희승 사원입니다.
노사가 함께 조성한 민간기금을 잘 운영하여 재단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지역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이 되겠습니다.
'부산형 사회연대기금'은 노사의 합의로 조성한 전국 최초의 민간기금입니다.
소상공인 지원 등 부산지역 경제활성화와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해 쓰입니다.
재단법인 부산형사회연대기금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807 8층 
고유번호 634-82-00250 대표 전장화
Tel 051.819.8151 Fax 051.819.8152  
Email bsfund2019@daum.net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