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주 수요일에 오후에 만나는 점프레터

경북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구독자 님,
점프 이의헌 입니다.

지난 8년 간 도시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대학생-사회인 멘토가 주축이 된 삼각멘토링 모델로 공정한 교육기회 확산을 위해 힘써왔던 점프는 드디어 두번째 도전을 시작합니다. 

대한민국 소멸위기 지역 62.8%
중소도시의 인구절벽 시계가 더욱 앞당겨지고 있다는 소식을 뉴스를 통해 많이 접해보셨을텐데요.
인구절벽에 선 지역의 상황을 청년들과 함께 기회로 바꾸고자 합니다.

'청년이 머무르는 지역'이란 뜻의 청靑정停경북 프로젝트는 청년의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경상북도와 함께 첫 걸음을 내딛게 됩니다. 청년들이 지역에 머물며, 지역사회 기업에서 업무경험을 쌓고,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봉사를 수행해 나갈 때 그 곳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까요? 

안동, 문경, 청송 등에서 올 8월 부터 내년 1월까지, 6개월 동안 새로운 변화의 씨앗을 뿌릴 청년들을 기다립니다. 

점프의 새로운 걸음에 함께해주시고,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의헌 드림

[이달의 학습센터] 상생지락 멘토링 3기
따뜻하게 서로를 보듬어주는, 구세군지역아동복지센터 

멘티가 지금은 수학을 두려워 하지만 저와 함께 차근차근 개념부터 공부하다 보면 언젠가 수학을 즐기게 되는 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기대를 품고, 멘티가 성장하는 순간을 지켜볼 때 정말 행복합니다.
(...) 저는 멘토링을 진행하기 전에, '한 주동안 자신을 행복하게 했던 것'에 대해 짧은 시간이라도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의식적으로 깨닫는 연습을 통해 일상 속에서 사소한 행복을 찾고, 아이들이 보다 자신을 더 알아갔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READ MORE

[살롱드점프] 현대차그룹 대학생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6기 
사색청춘: 주저하는 장학샘들을 위해


"(살롱드점프를 마치고) 멘토님들이 말씀해주신 ‘나’라는 존재에 대한 고민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생 방향 설정은 결국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어디에서나 들을 수 없는 인생 선배님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매우 가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 장학샘 후기 중

"대학생 때 뭘 하면 좋을까요?" 한번쯤은 고민하고 질문해보셨죠? 바쁜 일상과 계획을 살아가느라 현재를 즐기지 못하고 고민만 한가득인 장학샘들을 위해 멘토님들이 뭉쳤습니다! 특별히 이번 살롱드점프에서는 동일한 주제로 서울/강원, 대구/부산/울산(영남지역) 장학샘들을 위해 각 지역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각 지역에서 과연 어떤 진솔한 이야기들이 오갔을지 함께 보실까요?

[직원 인터뷰] 
신사업팀 박진수 팀장 


반갑습니다. 박진수라고 합니다. 점프에 합류한지 2달 정도 된 새내기입니다. 점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신사업을 찾고 기획하며 추진하는 미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스스로를 객관화 할 줄 알고 살아가며, 수학문제보다 더 복잡한 다양한 문제상황들을 잘 정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다양한 세대 간에 잘 나누도록 하는 것을 점프에서 꼭 해결해 내고 싶습니다. 물론 쉽진 않겠지만, 점프와 함께 주도적으로 도전한다면, 예전에 사회인멘토 하면서 멘티들과 함께 공유했던 신뢰처럼 충분히 잘 해 낼거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READ MORE

나눔과 배움의 가치를 함께 확산해 주세요! 
Join Us to Maximize our Potential
사단법인 점프
02-2088-6366   info@jumpsp.org   www.jumpsp.org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헤이그라운드, G501
이 메일은 사단법인 점프와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사단법인 점프의 메일을 받지 않길 원하신다면 하단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