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맞이 사내 무인 장터 열어!

()아름다운가게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가이드스타  크라운등급 단체로 인증받았습니다.
한국가이드스타는 국세청 홈택스 ‘공익법인 결산서류  공시시스템 공시한 결산서류를 제공받을  있도록 지정된 최초의 공익법인으로서 NPO 기부자의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기부활동을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크라운인증마크 한국가이드스타의 공익법인 평가지표 기준의 평가결과, 재무안전성, 효율성, 책무성  투명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종합별점 3  평가점수 3(90~100) 획득한 공익법인에 한하여, 추가 요청한 자료를 바탕으로 확인한 결과까지 통과한 공익법인에게 수여되는 인증마크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금이 가치있는 나눔으로 이어지도록 지금처럼 투명하고 책임감있게 활동하겠습니다. 

‘세계 지구의 날’을 맞은 사내 무인장터 
지난 4월 22일, '세계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지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호하고자 아름다운가게 회현본부 옥상에서 사내 무인 장터가 열렸습니다. 상근활동가들이 직접 내놓은 소장품들로 구성된  장터는 코로나19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을 위해 무인 장터로 진행되었답니다함께 모은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조성 사업인 ‘아름다운숲’ 사업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멸종위기동물 고릴라, 반달곰 캐릭터 ‘릴라씨-반코미’ 공식활동 시작하다
멸종위기 동물인 고릴라와 반달곰을 형상화한 이 캐릭터들은 환경과 동물 보호를 위해 2007년과 2013년 먼저 세상에 첫 발을 디뎠습니다. 작아서 입지못하는 아동용 티셔츠나 자투리 원단에서 인형으로 재탄생되는 등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으로 이미 만나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 두 캐릭터들은 기존 업사이클 브랜드를 넘어, (재)아름다운가게의 사업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홍보할 예정입니다. 릴라씨와 반코미의 탄생 스토리는 아름다운가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여질 두 캐릭터의 아름다운 여정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재)아름다운가게 소식 이모저모
(재)아름다운가게 참여자 여러분께 알려드려요!
■ 코로나19 대응 자원활동 현장 지침
()아름다운가게에서는 코로나19로부터 활동천사님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나눔의 마음이 위축되지 않도록 매장 방역과 활동천사 운영 지침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구매천사와 활동천사가 함께하는 공간의 안전과 위생을 철저히 지킬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 은평구청점 신규 매장 오픈
서울시 은평구에  번째 아름다운가게가 생깁니다. 오는 5 14() 아름다운가게 은평구청점이 오픈해, 오전 10시 조촐한 기념식을 시작으로 구매천사 여러분을 만납니다.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은평구청점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당선 축하 화분 기증 캠페인
지난 4 15일에는 21 국회의원 선거가 있었습니다. 선거  당선되신 분들께 축하의 의미로 많은 화분들이 전달되는데요, 축하를 위한 뜻깊은 화분을   의미로 나누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에서 축하화분 기증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보다  나눔으로 이어지도록 주변에  캠페인을 소개해 주세요! 
■ 뷰티풀펠로우 8기, 현승헌님의 소식
 ㈜선랩건축사사무소의 현승헌 대표는 뷰티풀펠로우 8기입니다. 현승헌님은 단순히 공간으로서의 건물을 짓는 것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정서적 교감과 소통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고시원을 리모델링하여 공유공간을 넓힌 공유주택 ‘쉐어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무로에 위치한 쉐어어스의 이야기를 확인해 보세요.
아름다운가게의 활동에 동참하세요!
아름다운가게는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내가 쓰진 않지만 누군가에게 쓸모있는 물건을 기증해 보는건 어떨까요아름다운가게는 여러분의 기증을 기다립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기증/수거를 권합니다.
- 기증 문의 : 1577-1113
(재)아름다운가게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생계비 지원을 진행 중입니다. 직장을 잃거나 가게 문을 닫게 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가구를 포함하여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도와주세요.
더 나은 뉴스레터 발행을 위해 기사가 유용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뉴스레터 문의: webmaster@beautifulstore.org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34 아름다운가게 (우:04630)   
사업자등록번호 : 101-82-16927   이사장 : 홍명희
대표전화 : 1577-1113, 02-3676-1009
팩스 : 02-730-0525, 02-725-2003
Copyright ⓒ Beautifulsto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