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입니다.👀
여기까지 10월 작은도시이야기를 마무리합니다.
긴 여행을 떠났다 돌아온 듯 여독이 남은 것 같습니다. 이제 호흡을 다듬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려 합니다. 그러기 위해 지난 시간 있어왔던 것들을 펼쳐보고 하나씩 돌아보려 합니다. 그 시작이 오늘의 부동산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시작을 함께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게 감사합니다.
많은 이해가 얽히는 이번 일을 치르면서 '관계'와 '태도'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보게 됩니다. 서로가 치열함의 압력을 감당하는 속에서 어떤 이는 웃음을 지켜가며 일을 하고, 어떤 이는 원망과 화로 그 시간을 채워갑니다. 어떤 이는 스스로의 부족함에 사과하고, 어떤 이는 타인의 수고스러움을 눈치채지 못합니다. 그 미묘하고 복잡한 관계망 안에서 어떻게 우리는 존중을 기반으로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나갈 수 있을까요. 과정에서 서로의 공을 지켜주며 성장을 기뻐할 수 있을까요. 이번 달은 이런 물음들이 남깁니다.
다음 달엔 'The Art Plaza:을지미로 by IBK'이전 을지로의 예술을 연결하기 위한 어떤 프로젝트들이 있어 왔는지, 그 의미는 어떠하였는지, 어떻게 오늘까지 오게 되었는지를 살펴보려 합니다.
물론 〈예술가이야기, 깔, 숨, 크, 예술소식〉 역시 이전의 형식으로 다 시 돌아올 예정입니다.
조금은 차가워진 공기로 심호흡하며 10월 호 마무리하겠습니다. 많은 일들로 바빴고, 고단했고, 성취하셨을 10월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도시는 다채로움으로 채워졌겠죠. 휴식기에 접어들며 시인들 11월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