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 2024.07.07
##
지난주의 콘텐츠 로그
2024.07.01 - 2024.07.07
정규 레터로는 약 3주만에 인사드립니다. 저는 그동안 영종도에서 열린 '아시안 팝 페스티벌'과 잠실에서 열린 '에스파 단독 콘서트'에 다녀왔는데요. (머잖아 음악페스티벌 편 레터를 특별한 분을 모셔서 함께 꾸려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요즘 제가 마음을 쏟고 있는 프로젝트는 매주 화요일 오후에, 독서 커뮤니티 들불과 함께하는 <작업자의 '노동' 북클럽> 6주 과정을 공동 진행하면서 또 참여자 중 한 사람으로 함께 하는 것인데요. 이제 《알고리즘에 갇힌 자기 계발》(7/16), 《우리는 왜 쉬지 못하는가》(7/23), 《실패에 대하여》(7/30) 세 권을 함께 읽어보는 북클럽이 남아 있습니다. 각각의 북클럽에 소량의 자리가 있으니 한 번 살펴주세요. 끝으로, 구독자 분들의 많은 구매와 성원으로 🎊《작업자의 사전》이 중쇄를 찍게 됐습니다!!🎊 근황은, 이 정도 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온만큼 가볍게 몸을 풀기 위해 오늘 레터는 단촐한 구성으로 보내드립니다. -ㅎㅇ

7/1(월) tvN 드라마 <졸업>을 다 보고, tvk/MBS 드라마 <빠졌어, 너에게>(2021)를 보고, 웨이브 예능 <모든 패밀리>를 보기 시작하고, YOASOBI 싱글 ‘UNDEAD’를 들었습니다.
7/2(화) 유튜브 <요정재형> ‘...오빠.. 잠옷 입고 왔지만 우리 본업 잘해요..ㅠ(김형석, 김이나 작사가)’를 보고, 스테이씨 정규 1집 [Metamorphic]과 NCT WISH 싱글 2집 [Songbird]를 듣고, 팟캐스트 <두둠칫 스테이션> ‘엄마가 엄마만의 삶을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엄마만의 방>(김그래 작가)’를 들었습니다.
7/3(수) 혁오 X 선셋 롤러코스터 선공개곡 ‘Young Man’ MV와 스테이씨 ‘Cheeky Icy Thang’ MV를 보고, 키스 오브 라이프 싱글 [Sticky]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일본 싱글 4집 [誓い (CHIKAI)]와 팟캐스트 <여둘톡> ‘고전, 영원한 여름 방학 - 김하나의 <금빛 종소리>’과 MBC <라디오 북클럽 김소영입니다> ‘초대석: 김하나 작가(<금빛 종소리>)’를 들었습니다.
7/4(목) 에스파 일본 데뷔곡 ‘Hot Mess’ MV와 키스 오브 라이프 ‘Sticky’ MV를 보고, 팟캐스트 <뮤브> ‘2024 상반기 음악 결산.. 민희진, 아르테미스, 솔루션스, 데이식스 등(with 한성현 이즘 에디터)’와  팟캐스트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 처음과 끝을 함께하는 김민정, 황인찬’을 들었습니다.
7/6(토) 마츠모토 타이요 《동경일일》(1-3권)을 읽고, SBS 드라마 <커넥션>을 보기 시작하고, <the music day> ‘푸른산호초(하니)’‘Plastic Love(혜인)’과 유튜브 <renewed> ‘뉴진스 전공, 리뉴드가 말아주는 뉴진스 신곡 재즈플리’와 유튜브 <존이냐박이냐> ‘존티처의 영어교실: ‘선배 마라탕 사주세요’ 영어로 번역하기 어려운 이유’를 보았고, 팟캐스트 <걸어서 조직 밖으로> ‘내 영감 좀 찾아줘요’를 들었습니다.
7/7(일) 후지모토 타츠키 《룩 백》(2022)과 테레사 뷔커 《시간을 잃어버린 사람들》(2023)을 읽고, <폴인 컨퍼런스: 콘텐츠 비즈니스 설계자들 2024>을 듣고, 나이트오프 싱글 앨범 [ㄴㅈㅊㅁㄱ]과 김아름 리메이크곡 ‘넌 언제나'와 올리비아 딘 싱글 ‘Time’과 에미넴, 빅 신, 베이비트론 싱글 ‘Tobey’를 듣고, 유튜브 <it’s Live> ‘레드벨벳 ‘Cosmic’’을 보았습니다.
##
다음주에 기다려지는 것들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선셋 뮤직 프로덕션 컴퍼니, 애플 TV+, 소니픽처스, SBS, BIFAN

7/10(수) 혁오와 대만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의 콜라보 앨범 [AAA]가 발매 됩니다. 지난 5월, RM 앨범 [Right Place, Wrong Person]의 타이틀곡 ‘come back to me’의 프로듀싱(혁오의 오혁)과 기타/베이스 세션(선셋 롤러코스터의 궈궈)로서 크레딧을 올리며 좋은 합을 보여준 이들은, 2023년 5월부터 약 1년간 협업해온 결과로 8곡이 실린 앨범을 발표합니다.  

 

7/10(수) 애플 TV+ 드라마 <써니>가 공개 됩니다.

교토에서 의문의 사고로 남편과 아들을 잃은 '수지'가 생전에 남편이 개발한 신형 가정용 AI 로봇 '써니'를 만나, 남편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혀내며 우정을 쌓아간다는 미스터리 SF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 영화 <써니>(2011)와는 무관하며, 아일랜드 출신이지만 일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콜린 오 설리반의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믿고 보는 제작사 A24가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10부작ㅣ라시다 존스, 니시지마 히데토시, 쿠니무라 준, 조안나 소토무라 주연)

 

7/12(금) 극장에서 영화 <플라이 미 투 더 문>이 개봉 합니다.

1969년, 미국의 인류 최초의 달 착륙 프로젝트를 앞두고, 혹시 모를 프로젝트 실패에 대비하고자 플랜B로 가짜 달 착륙 영상을 만드는 NASA의 마케터 ‘켈리 존스'와 진짜로 달 착륙을 준비하는 아폴로 11호 발사 책임자 ‘콜 데이비스'가 대립합니다. 이 영화를 위해 NASA는 아폴로 11호 시절의 미공개 영상까지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에 임했다고 하는데요. 역시 A24가 제작 했고, 애플 TV+가 공동 제작에 참여 했습니다. (132분ㅣ스칼렛 요한슨, 채닝 테이텀 주연)

 

7/12(금) SBS 드라마 <굿파트너>가 방영 됩니다.

이혼이 천직인 스타변호사 ‘차은경’과 이혼은 처음인 신입변호사 ‘한유리’의 차갑고 뜨거운 휴먼 법정 오피스 드라마입니다. 최유나 이혼전문변호사가 직접 집필한 작품으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에피소드들을 다룰 것을 기대하게 하는데요. SBS는 두 주연 배우의 워맨스를 예고하는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하는 등, 여성 직업인의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예고했습니다. (16부작ㅣ장나라, 남지현 주연ㅣ넷플릭스, 웨이브 시청 가능) 

 

7/14(일) 자정까지 웨이브에서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온라인 상영관이 열립니다.

단편, 장편을 포함한 총 90 여편의 상영작들을 부천에 직접 가지 않으셔도 보실 수 있습니다. 줄거리를 간단하게 요약한 시놉시스를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작품들을 골라서 관람해보세요!

월요일에는 대중문화를 큐레이션 하고
목요일에는 못다 한 이야기를 보냅니다.

지금까지 5,695분의 구독자와 함께하고 있어요.

🟠 이번 호 감상 나누기
🟠 콘텐츠 로그에 광고/이벤트 문의하기
🟠 뉴스레터 지난 호 읽기
🟠 구독용 메일 주소 변경하기
🟠 이번 호까지만 읽고 해지하기
 
COPYRIGHT © CONTENTS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