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TENTS 📌

① |COVER STORY

 흄세레터 2025년 NEW version 개선 방안 성토대회
|흄세 웹페이지 오픈🎉|시즌 8. 서평단 모집 안내👥|흄세에게📩 부활

COVER STORY

안녕하세요. 흄세를 만들고 있는 '랑'입니다. 깊은 분노와 슬픔 속에서도 시간은 흘렀고, 2025년을 맞았습니다. 제주항공 7C2216편 사고 희생자를 추모합니다.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를 전합니다. 부상자의 쾌유를 바랍니다.

휴머니스트 세계문학은 시즌 8. '나의 기쁨, 나의 방탕'을 끝으로 시즌제를 마쳤습니다. 그간 새 시즌을 선보일 때마다 발송했던 흄세 레터도 2025년부터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데요. 올해부터는 흄세를 소개하는 것을 너머 '랑'이 읽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할 계획이에요. 재미있어 보이는 다른 출판사의 문학 신간도 소개하고, 제가 보고 온 영상과 전시도 소개해볼게요. 

가령 제가 요즘 가장 기대하고 있는 문학 신간은 은행나무 출판사에서 곧 출간될 다와다 요코의 《태양 제도》예요. 흔히 'Hiruko'라는 이름을 가진 주인공이 연속해서 등장하는 3부작인데요. 《지구에 아로새겨진》을 통해 Hiruko을 처음 만났답니다. 너무 좋게 읽어서 《태양 제도》도 기대하고 있어요.

고백하자면, 저는 트렌드를 잘 따라가는 사람이 아니어서 오래전에 출간된 책, 개봉한 영화, 그리고 이미 끝난 전시에 뒤늦은 호들갑을 떨 때가 많아요(최근에는 2022년에 개봉한 "서부 전선 이상 없다"를 봤답니다😂). 이런 시차도...... 이해해주실거죠?
흄세레터 2025년 NEW version
개선 방안 성토대회

흄세 레터의 아쉬운 점이 무엇인지 생각하면 가장 첫 번째로 들쑥날쑥한 발송을 떠올리곤 했어요. 4개월마다 하나의 시즌을 출간하고, 그때마다 10편의 레터를 발송했는데요. 이런저런 이유로 출간이 밀리면 흄세 레터도 밀리게 되고, 신간이 없을 때는 레터를 오래 쉬어야 했으니까요.

2025년부터는 님의 메일함을 꾸준히 찾아갑니다! 신간이 없을 때는 한 달에 2회 신간이 있을 때는 3~4회를 계획하고 있어요. 많은 관심과 지지와 사랑과 응원과 마음을 부탁드려요❤️

📌신간이 없을 때
1. 지금 시기에 읽으면 좋은 흄세(1~2종) 추천.
2. 추천한 흄세와 함께 즐기면 좋은 콘텐츠.
3. 재미있어 보이는 타사 문학 신간 도서 추천
4. '랑'이 읽고 있는 책과 읽은 책.
5. '랑'이 즐기고 있는 콘텐츠 추천(전시, 영화, 드라마, 음악, 스포츠 등)

히든 코너
1. 독자 편지 소개
2. 진행 중인 이벤트 및 소식 알리기
3. 인터뷰(편집자, 마케터, 디자이너, 역자)

📌신간이 있을 때
1. 신간 소개
2. 본문 미리보기
3. 함께 즐기면 좋은 콘텐츠
4. 편집 후기
5. 비하인드 대방출(표지 후보군, 책에 넣지 못했지만 읽어볼 만한 부록)
흄세 웹페이지 오픈🎉

흄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었어요. 흄세 시리즈 전체와 각 권의 자세한 설명, 추천 콘텐츠까지 두루 담았습니다. 흄세를 소개한 영상과 기사 그리고 흄세 매거진 전문(시즌1~8)까지. 흄세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보세요!
시즌 8. 서평단 모집 안내👥👥

흄세에게 부활🎉

휴머니스트
boooook.h@humanistbooks.com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3길 76(연남동) 여기에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