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이어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세요 - 다이어트 효과가 사라지고 요요 현상이 올 때마다 스스로 실패자😥 라고 생각하게 하는 다이어트 책과 거짓 희망에서 벗어나세요
2. 배고픔을 존중하세요 - 생물학적 배고픔 신호를 존중하고 음식과의 관계에서 스스로 음식을 제어할 수 있는 믿음을 키우세요
3. 음식과 화해하세요 - 어떤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그만하세요. 🍔🍕🍭🍨 이러한 박탈감은 통제 불가능한 음식 갈망과 폭식을 낳습니다.
4. 음식 경찰에게 반박하세요 👮♂️ - 다이어트가 만들어낸 비합리적인 원칙 (ex, 디저트는 몸에 나빠 등) 에 따라 내 잘못을 고하는 죄책감을 반박하세요.
5. 포만감을 느끼세요 - 더 이상 배고프지 않다고 말하는 몸의 신호에 귀를 기울이세요. 🔊 음식을 먹다 도중에 잠깐 멈추어 맛과 포만감을 파악하고, 편안할 정도의 배가 부를 때를 포착하세요.
6. 만족요인을 찾아보세요 😁 - 먹는 것에서 느끼는 기쁨과 만족을 찾으세요. 기분 좋은 환경에서 정말로 원하는 음식을 먹을 때의 즐거움을 스스로 제공한다면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먹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7. 음식을 이용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에 대처하세요 - 음식은 그 어떤 감정도 대체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8. 몸을 존중하세요 - 유전자를 인정하세요. 불편한 신체 사이즈를 기대하지 않고, 🧡 내 몸 자체를 존중합니다.
9. 운동으로 기분의 차이를 느끼세요 - 스스로에게 기운을 돋우는 활동이 무엇인가 생각하세요. 칼로리 소모만을 위한 전투적인 운동은 잊고, 💃 일상에서 활기차게 생활하며 움직일 때의 느낌에 집중하세요.
10. 건강을 존중하세요 - 적당한 영양으로 건강을 존중하세요. 좀 더 유연하게 내 건강과 미각을 존중하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음식을 선택하세요.
직관적 식사는 세상이 원하는 비정상적인 마른 체중이 아니더라고, 내 몸 그 자체를 인정하고 사랑하자는 '자기 몸 긍정주의' 와도 결을 함께 합니다.
지금 거울을 보며 너무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나를 위해서 잠시 다이어트 스트레스는 내려놓고 직관적인 식사법을 실천해 푸드 웰니스를 이루는 건 어떨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