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NET
생명의 망 잇기 9월 뉴스레터

파란하늘, 흰구름, 선선한 바람, 공활한 가을하늘을 허락해 주신 주님의 이름으로 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

입추, 처서가 지나면서 언제 더웠냐는 듯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 우리 절기는 계절의 섭리와 잘 맞물려 가는 듯합니다.

기후변화로 온 세상이 몸살을 앓고 있지만 아직 우리에게 기회가 있는 것이겠지요.

지금, 우리가 있는 자리에서 창조질서를 회복하고 보전하는 일에 힘써야겠습니다.

그 실천 중에 하나가 우리 농산물을 먹는 겁니다.

큰 물 건너 오는 농산물이 싸긴 하겠지만 탄소발자국이 너무 큽니다.

최근 파키스탄에 큰 물난리가 나서 많은 분들이 죽고 삶의 터전이 파괴됐습니다.

기후변화는 지구 남쪽 가난한 나라에 더 가혹합니다.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어려움에 처한 기후난민들에게 손을 내밀어 이 위기를 극복해야겠습니다.

 

올 해 추석이 빨라지면서 농부들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습니다.

추석 선물로 내놓을 물품이 많지 않아 걱정이지만 주신대로 잘 지어서 추석 농산물로 내놓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농촌교회 활성화를 위한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공고

- 목적 : 농어촌교회를 섬기며 농사짓는 기독 농어업인의 자립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

- 대상 : 생명의 망 잇기 회원, 해당 농어촌교회에서 5년 이상 섬기고 있는 목회자, 평신도

- 지원 : 저온저장고 시설지원 7백만원, 그 외 해당교회 부담.

- 신청기간 : 9월19일 ~ 9월30일(우편이나 전자메일로 가능), 지원시기 11월초.

- 신청방법 : 우편.  50043 함양군 함양읍 함양남서로 1224 산들내, 노재화 앞.

                E-mail.  lovepeace00@daum.net

- 신청 서류 :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1통(공통), 생명의 망 잇기 임원 추천서(목회자), 해당교회 담임자의 추천서(평신도)

- 첨부서류 링크 http://lifenet.kr/board/view.php?&bdId=notice&sno=19 

- 이 사업에 후원하실 분을 기다립니다(문의:노재화 목사)

2. 갈전교회 저온저장고 완공 감사예배

생명의 망 잇기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3차에 선정된 갈전교회(강성룡 목사)가 저온저장고를 완공하고 하나님께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갈전교회 저온저장고는 특별히 농촌교회를 위해 기도하시는 어느 기업가의 후원으로 완공되었습니다.

- 일시 : 2022년 9월16일(금) 오전 11

- 장소 : 갈전교회 저온저장고

3. 생명의 망 잇기 쇼핑몰 회원가입과 정기후원자 모집
- 생명의 망 잇기 쇼핑몰 회원과 정기후원자를 모집합니다. 
- 농촌교회의 다양한 농수산식품들을 보시고 선교하는 마음으로 구매도 해주시고 교회나 주변 분들에게 관련 링크로 홍보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 생명의 망을 후원하는 정기후원회원들에게 3%(5,000원 후원), 5%(1만원 이상 후원)로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생명의 망 잇기를 풍성하게 하는 착한소비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새홍성교회 손정희, 정형영 권사 부부

 안녕하세요.

생명의 망 잇기와 인연을 맺게 된 홍성의 새홍성교회 손정희, 정형영 권사 부부입니다.

생명의 망 연결에 감자(감자가 인사하는말 감사) 하고, 고구맙(고구마가 인사하는말 고맙)습니다.

 

 저희는 충남 홍성 홍동에서 유기농, 무농약으로 감자 농사, 고구마 농사를 짓는 평화노래농장입니다.

1989년 귀농해서 신랑은 홍성YMCA부터 풀무생협에서 일하고 저는 장애아이를 둔 복으로 장애부모운동, 참교육학부모회에 참여하면서 텃밭 농사만 짓다가 12년 전쯤부터 둘 다 전업농으로 농사짓기 시작했습니다. 둘 중 한 사람은 생활비 벌어야 하는데 서로 자기가 농사짓겠다고 하면서 신랑은 노가다 아르바이트로 저는 여기저기 닥치는 대로 일했지만 씨 값도 못하고 빚만 지다가 5년 전부터 고구마를 만나면서 그동안 진 빚을 갚을 희망이 생겼습니다. 생협라인은 이미 꽉 차서 진입이 안 되고 유통라인을 찾느라 판매농사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희는 농사만 짓고 판매는 누가 해줬으면 참 좋겠습니다.

 

 식물은 모두 자기 고유의 영양과 맛과 약효가 있듯이, 자기 고유한 에너지 파동이 있다는 걸 농사지으면서 느꼈어요. 그리고 그 파동에 영적인 메시지가 있지 않을까 질문을 하니까 질문에 답이 오는걸 느끼면서 그 에너지를 담아 고유한 이름을 붙이고 노래를 만들었지요. 음악도 음표는 모르지만 밭에서 기도하며 농사를 지으니 그 파동으로 식물과 교감하는 것이 아닐까요? 다 알아듣는다고는 말할 수 없지요. 그냥 제가 느끼는 만큼만, 알아들은 만큼만 노래로 부른다는 거지요. 저희 평화노래농장이 떼제공동체라 여기고 농사지으면서 ‘기도가 노래가 되고 노래가 기도가 되는 삶’ 그렇게 살고 있답니다. 지은 노래는 100곡 정도는 될 거 같아요.

*바바남께발람(모든 것은 사랑이다- 산스크리트어)

직거래판매안내

 고구마 이름은 평화가 깃든 고구마예요. 고구마는 정말 평화를 상징하는 식품이에요. 하트잎새 모양, 영양성분 줄기는 뻗어나갈 때 서로 만나면 꼬지 않고 넘어뜨리지 않고 갈등하지 않아요. 그냥 악수만 하고 지나가요. 줄줄이 평화의 악수를 하지요. 우리 집 효자 평화가 깃든 고구마 많이 드세요.


강화 왈순아지매 
수제찹쌀부각세트


순천 행복나눔터 무농약
블루베리엑기스

gi****님 : [고흥백향과] 백향과는 늘 청으로 먹었었는데 이번에 처음 생과로 먹어 봤어요.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있어요. 생각하니 입에 침이 고이네요. ^^
**정님 : [아영포도] 신선하고 아주 달아요. 마트에서 사 먹는 포도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게다가 잔류농약도 없다하니 안심하고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이**님 : [홍로사과] 반으로 자르니 가운데 꿀이 잔뜩~~~ 아삭하고 달콤해요.
자연과 먹을거리, 사람과 공동체를 살리는
하나님 나라 운동
생명의 망을 이어주세요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