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2025.02.01. NEWSLETTER 72호
💌글로벌케어 뉴스레터는 매달 1일에 발송됩니다.💌
수혜자 중심의 긴급구호 활동
🌧️22년 만의 폭우로 삶의 터전이 무너진 네팔

지난 9월, 네팔에서 기록적인 폭우와 산사태가 발생해 약 224명이 사망하고, 수천 명의 주민이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특히 각지에서 모여든 사람들이 살고 있는 카트만두의 타파탈리 빈민촌과 산간 지역인 랄릿푸르는 평소에도 홍수와 같은 재난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으로, 이번 폭우와 산사태로 더욱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재민에게 전한 희망의 손길💝

글로벌케어는 긴급구호팀을 파견하여 피해 지역 이재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수혜자 중심의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사전 조사팀을 파견하여 피해 지역의 구체적인 필요를 분석하고, 지원이 닿지 않은 지역을 발굴하여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했으며, 접근이 어려운 산간 지역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방문하여 구호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홍수로 정상 운영이 불가능했던 학교에도 학용품과 책가방 등을 전달하여 아이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짧고 빠르게 보고 가실게요~!
📢 100자 News 
 숫자로 보는 글로벌케어 2024📈

글로벌케어는 2024년 63,830명의 사람, 69개 단체와 기업을 만났습니다. 재난 현장에서, 병원에서, 학교에서, 일상에서 만났던 많은 사람들은 모두가 건강한 세상을 누구보다 바라고 소망하고 있을 것입니다.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때까지 글로벌케어는 지치지 않고 달리겠습니다!


✅ 청년들과 함께 만드는 모두가 건강한 세상🧑🏻‍🤝‍🧑🏻

청년들과 함께 일하며, 함께 성장합니다. 글로벌케어는 청년들과 함께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캠페인을 개발하고자 글로벌케어 마케터즈 3기를 선발하여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 모두가 건강한 세상을 위해 열심히 활동할 마케터즈 3기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글케테마기행ㅣ앙코르와트의 나라 캄보디아🛫

글로벌케어는 캄보디아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이동 진료와 의료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는 빈부격차가 크고, 의료 인프라도 도심에만 집중되어 있어 건강 불평등도 크지만, 온화한 사람들과 웅장한 문화유산, 맛있는 음식, 깨끗한 바다가 있는 나라이기도 하답니다. 명예 캄보디아인 직원들이 추천하는 캄보디아 여행지, 함께 떠나봐요!

세상을 돌보는 의사, 글로벌케어
글로벌케어는 자연재해와 전쟁 등 재난의 현장에서 가장 소외된 이웃을
살리기 위해 의료진이 만든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 NGO입니다.
후원자님, 글로벌케어가 2월에 전한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의견을 남겨주시면 다음 뉴스레터를 제작할 때 반영하겠습니다! 📮
글로벌케어
gcare@globalcare.or.kr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28(우림e-biz센터 1차) 302호 02)6959-0333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