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식 내 탈신체성의 등장과 대두
안녕하세요. <독서 충동구매> 도슨트 H입니다. 책 편식을 하지 않는 것이 신년 계획 중 하나였어요. 그래서 얼마 전 교보문고에 방문해 평소 구매하지 않던 비문학 서적을 잔뜩 샀어요. 출퇴근 길에 틈틈이 책을 펼치며 완독을 향해 달려가고 있답니다! 잠이 쏟아질 때도 많지만, 열차에서 내릴 때 밀려오는 뿌듯함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어요. 여러분의 24년 새로운 루틴은 무엇인가요? 우리의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길 바라며, 금주의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복식 내 탈신체성의 등장과 대두

샘 스미스의 착용으로 이름을 알린 하리, 꼼 데 가르송과 배드 빈치 통통까지. 일상생활에서 도저히 입을 수 없을 것 같은 의류를 출시하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왜 이렇게 ‘파격적’인 것에 집중할까요?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 내면에 다른 메시지는 없는 걸까요? 온큐레이션이 파헤친 전위적인 패션 세계, 지금 확인해 보세요!
예술이 패션에 옮긴 고질병

물질주의를 비판하는 ‘탈물질주의’. 하지만 그 탈물질주의 작품이 되려 높은 값에 거래되고, 결국 큰 돈이 된다는 것은 21세기의 거대한 아이러니인데요. 몇 년 사이 탈물질주의로 뜨거운 주목을 받은 브랜드 미스치프부터 부틀렉 패션의 대명사 꼼데퍽다운까지. 돌고 돌아 결국 돈으로 가는 동시대의 패션 시장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요?
무대 의상, 패션이 되다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아티스트 중 한 명인 마돈나. 그러나 지금의 젊은 층은 그를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죠. 마돈나의 이름은 들어보았어도, 그의 성과와 행적을 알고 있는 이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파격적인 음악과 안무와 함께 마돈나의 이름을 알린 것은 바로 무대 의상! 무대 의상의 패션화를 알린 숨은 이야기를 지금 조명합니다.
  LISTENING ROOM
Jive
Michael Franks

가장 좋아하는 엘피 바에서 흘러나온 마이클 프랭크스의 재즈. 일주일간 이 앨범만 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부드럽고 경쾌한 재즈를 찾는다면.
새로운 시각, 색다른 이야기
콘텐츠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생각이 통찰력 있는 패션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New Perspective, Different Story

온큐레이션은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바라보고  안에서

마주하는 색다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온큐레이션
info@oncuration.com
서울 중구 다산로29 39 3F 온큐레이션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