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의미를 가진 터키의 유래!😂

vol.22 💌
2021.12.06

안녕하세요, 여러분😄
24시간 7일, 화장품만을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유용한 정보, [247레터]의 도미닉입니다!

 우리나라의 추석처럼 미국에는 추수감사절이 있는데요, 1863년 링컨 대통령이 추수감사절을 공휴일로 선포하면서 저녁식사로 칠면조 요리를 메뉴로 골라서 미국인들 사이에는 추수감사절에 칠면조를 먹는다라는 인식이 확산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과 일본에서는 이 새를 7개의 얼굴을 가졌다는 의미로 칠면조(七面鳥)’라고 부르지만 미국에서는 터키(turkey)라 부릅니다. 그리고 그 터키라는 단어는 그리스 동쪽에 위치한 나라 터키(Turkey)과 같은 철자를 갖고 있죠! 이는 우연이 아니라고 합니다. 신대륙이 본 고장인 이 새는 영국의 청교도가 신대륙에 몰려가기 이전인 1500년대에 이미 영국으로 전해졌고 그때 터키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여기에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터키 상인들과 관련이 있다고 하네요! 😏

 첫 번째는 당시 영국인들이 멀리 동쪽에서 온 문물을 모두 터키라는 수식어를 붙여서 그렇다는 설입니다. 터키의 상인들이 영국으로 수출을 했는데 그때 터키라고 이름이 지어진거죠!😊

 두 번째 주장은 좀 다른데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신대륙에 도착하기 오래전부터 칠면조와 비슷한 뿔닭을 즐겨 먹었다는데요 뿔닭도 터키 상인들이 키우다가 영국으로 가져와서 영국인들은 칠면조도 터키 뿔닭은 터키닭 이라고 부른답니다!

  하지만 정작 터키에서는 칠면조를 힌디(hindi)라고 부른다고해요! 그리고 인도에서는 페루(Peru)라고 부른다고하네요. 이름이 많은 칠면조... 저는 한 번도 안 먹어 봤는데 나중에 한번 꼭 먹어보고 싶네요! 🙆


 [금주의 HOT한 신규의뢰!!💓] 
대표님들, 담당자님들 얼른 제안해주세요!!

금주의 핫한 신규의뢰!! 😍
지금 바로 COS247 비즈포털에서 신규 의뢰를 검토하고 제안해보세요!
※제안하기 기능은 COS247 기업회원만 가능합니다.

👉별도 입점 문의 : 031-386-8728 (COS247팀 로이)

COS247 파트너 포털 [의뢰하기] 코너에 등록된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제안해보세요!
COS247에 가입하신 일반회원, 기업회원 모두 [의뢰하기]가 가능하며,
[의뢰 검토 및 제안]은 기업회원만 가능합니다 😄
 [주간 코스메틱 브리핑💓] 
이번주 화장품 산업계 주요 뉴스를 한눈에!

이번주 화장품 산업계 주요 뉴스를 한눈에 살펴보는 [주간 코스메틱 브리핑] 시간!

이번주에 살펴볼 기사는요~!😳
[국민일보] '화장품 제조원 표기 삭제' 찬반 팽팽,,, K뷰티의 우울한 민낯
[뷰티누리] 커피 폐기물, 향산화 성분 풍부한 화장품으로 변신
[뷰티누리] 내년 화장품 시장 키워드는 클린 뷰티&온라인 
[CMN] 올해 화장품 수출 91억달러 내년 107억달러 달성 전망

  현재 한국에서 유통되는 화장품 포장 겉면에는 제조업자와 책임판매업자를 반드시 표시해야 한다. 화장품을 사면서 제조원을 확인하는 소비자가 10명 중 9명이라는 녹색소비자연대 조사 결과도 있다. 하지만 앞으로 소비자가 화장품을 사면서 제조원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다. ‘화장품 제조업자 표시 의무’ 조항을 사실상 삭제하고 자율표기로 변경하는 화장품법 개정안이 추진되고 있어서다.
최근 천연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함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요구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자연 속 버려지고 있는 재료에서 새로운 활용법을 찾으려는 기업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글로벌 기업을 포함 국내 기업 및 연구소, 지자체에서도 식품 부산물 등을 활용한 유효성분을 제품에 활용하기 위한 연구를 실시하고 제품 출시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심화된 클린뷰티의 적용,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운영 전략 등이 필요할 것이라는 제언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지난 29일 온라인을 통해 ‘2022년 글로벌 화장품 시장 수출 확대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신혜영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임연구원은 '글로벌 화장품 시장과 2022년 주요 시장이슈'에 대해 발표를 맡았다.


  올해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대비 20.6% 늘어난 91억달러로 예측됐다. 내년도에는 사상 최초로 100억달러 돌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1년 보건산업 주요 수출 성과 및 2022년 수출 전망’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21년 보건산업 수출은 251억달러로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서도 전년대비 15.6% 증가하며 지난해 역대 최고 수출액 기록을 또다시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뷰티테크 살롱💄] 
3D헤어 시뮬레이션 style my hair

"뷰티-코스메틱 산업분야에서 다양한 기술이 결합된 미래 뷰티 트렌드를 알아보는 살롱"
[뷰티테크살롱! BTS] !💎

 뷰티테크살롱 열한번째 시간에는 3D 헤어 컬러 시물레이션 앱, 'style my hair'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247 Pick, 247 파트너스💚] 
COS247 X 이루팩

   오늘 소개해드릴 [247파트너스]는 이중사출과 친환경 수지와 구조를 이용한 친환경용기를 생산하는 '이루팩'입니다.👍

제품 구조를 통한 친환경 제품 등을 새롭게 개발하는 '이루팩', 
지금 바로 만나보실 까요?🙆

 [NPD 정복기 💬] 
COS247 NPD 고객사(브랜드사) 용기 적합성 테스트 등록하기!

 COS247의 화장품 신제품 개발 솔루션, COS247 NPD 시스템 정복기!
 ( NPD는 New Product Development의 약자로 말 그대로 신제품 개발을 의미합니다, COS247 NPD 시스템에서는 신제품 개발 표준 템플릿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사와 제조사가 협업이 가능해요 👏)
 오늘은 열세번째 시간으로 화장품 고객사(브랜드사) 시스템인 COS247 NPD CP에서 '사양서(용기, 패키지) 등록하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메일 스팸 필터 기능으로 [247레터]가 스팸 메일함에 빠지는 경우가 있으니, 
메일 주소록에서  [247레터]  (info@cos-247.com)을 추가해주세요 :)
이상 [247레터] 에디터 도미닉 이였습니다. 
다음주에 만나요!
주식회사 씨와이 COS247팀 ㅣ www.cos-247.com ㅣ help@cos-247.com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248번길 25, 경기창조산업안양센터 406호

이 메일은 CY (씨와이) 에서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