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고량주가 있다길래 핫플을 찾아간 심부장
문서코드: 20221010   담당부서: 마케팅팀
🚨긴급공지🚨
저번주 쯤인가...? 구독자님을 더 자세히 알기 위한 설문이벤트를 보내드렸었는데요!원래는 오늘 당첨자를 발표하려고 했으나...😅 좀 더 많은 분들의 의견을 얻기 위해 이벤트 기간을 1주일 정도 연장하려고 합니다.🥰5분께 컨디션 스틱을 드리고 있으니 많이 참여 해주세요~! (당첨 확률이 아주 높다는 소문이…?)
오마이술 제15호 
추워질 때 마셔야 하는 술은?
분명 지난주까진 폭염이었는데 갑자기 겨울이 왔어요! 낮엔 좀 덥지만 밤엔 외투 없으면 너무 춥더라구요. 이럴수록 도수 높은 술을 마셔 줘야 하는거 아시죠? 😝 이번 보고서에서는 의외로 술술 넘어가는 술! 연태고량주에 대해 얘기 해보려고 해요!
📢혹시 메일이 잘린다면? 하단의 전체 메일 보기 or 전체 메일 다운로드 를 클릭해주세요! 
  💬 심부장은 MZ가 어렵다...😥
👀 바쁜 대표님을 위한 요약 보고서
🐿심부장🐿
나랑 고량주 마셔줄 사람?
😨연태고량주 처음 마셔본 썰
사실 심부장은 고도수 술을 좋아하긴 하지만 잘 마시진 못해요. 예전에는 소주도 도수가 높아서 잘 마시지 않았답니다. (알고보면 술찔이...?)
그치만 살다보면 마시고 싶지 않아도 술을 마셔야 하는 일이 있잖아요?😅이런저런 사정 때문에 생전 마셔본 적 없는 고량주를 처음 마셔볼 때가 있었답니다.😣생소한 고도수 술이라 긴장을 잔뜩 하고 마셨는데? 의외로 마실 만 했어요! 물론 목은 타들어 갔지만 향긋하고 달콤한 과일향 덕분에 부담없이 넘어가더라구요. 게다가 찐하고 묵직한 단맛 덕분에 자극적인 중국요리랑 너무 잘 어울리는 거 있죠? 그 이후로는 중국음식 먹을 때 마다 연태고량주를 찾고 있답니다.😜
😎연태고량주에 대한 사소한 상식
연태고량주는 이름을 뜯어보면 지역과 만드는 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 “연태”는 중국 연태 지방에서 나왔다는 것이고 “고량”(高梁) 은 중국에서 수수를 뜻하는 말이라. 흔히 수수로 빚은 술을 증류한 것을 연태고량주라고 불러요. 다만, 우리나라에 주로 수입되는 제품은 수수를 뜻하는 한자가 아닌, 전통 방식을 따랐다는 “고양(古酿)” 이라는 한자를 쓰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연태고양주가 맞는 발음이랍니다.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중국술!
우리나라에서는 고량주가 고도수 술로 여겨지지만 중국에서는 훨씬 더 높은 도수의 술이 흔해요. 😅 연태고량주 제조사에서 한국 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소주보다 약간 높은 도수에 부드러운 맛으로 한국에 어필했는데 그게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된거랍니다. 짜장면처럼 한국 입맛에 맞게 계량된 술이 아닐까 싶어요.(어쩐지 맛있더라…)
🐿심부장🐿
청포도맛 고량주? 당장 마셔봐야지!
요즘 SNS에서 새로운 고량주를 소개하길래 얼른 가서 마셔봤습니다. 용용선생이라는 주점에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이름은 연태아사간열이라네요. 연태고량주와 같은 회사에서 나왔고 34도에 깔끔한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포도로 만든 증류주라 엄밀히 말하면 고량주는 아니고 중국식 브랜디라고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데 마트가 훨씬 저렴하니까 관심 있으신 분은 마트에서 찾아보세요!
🍇연태아사간열 250 ml
맛있어요.맛있는데....!! 좀.. 
주종 : 브랜디 |  가격 : 2병 17,000원(마트기준) | 도수 : 13% | 판매처 : 마트, 중국음식점
😉심부장 시음평

달콤함 ★★★☆☆
과실향 ★☆☆☆☆
알콜향 ★★★☆☆

향부터 맡아봤는데 일단 고량주와는 다른 향이더라구요~. 알싸한 알코올 향과 함께 아주 은은한 청포도향이 납니다. 입에 탁 털어넣으니까 얼얼하게 입안을 자극 하는 것과 동시에 달콤한 향이 또 은은~ 하게 나더라구요. 너무 취했어서 자세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고구마라떼? 같은 향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가볍고 깔끔하니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찐하고 묵직한 고량주가 더 좋아서 다음에 또 시키고 싶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볍고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일반 고량주보다 더 좋아하시더라구요. 도수는 같지만 훨씬 가벼워서 더 술술 넘어가거든요.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맛있게 마시는 팁!
🚨토닉 2 + 연태아사간열 1 = 매우위험
고량주는 토닉이랑 섞으면 약 같은 맛이 나서 별로인데, 연태아사간열은 토닉이랑 섞으면 알코올 맛이 거의 안나고 음료수처럼 술술 넘어가더라구요.😲 토닉을 조금만 타도 술맛이 안나는게 정말 신기해서 한병을 금방 비워버렸답니다.🤤
✋토닉을 섞으면 도수는 여전히 높은데 너무 술술 넘어가니까 원래 술 잘 못드시는 분은 두잔 이상 마시지 마세요.😫들어올 땐 두발로 들어갔다가 나갈 땐 네발로 기어나올 수 있으며 다음날 통화목록에 끔찍한 기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얼큰한 탕 보다는 튀김류
맛이 가볍고 깔끔한 편이라 엄청 맵고 자극적인 음식 보다는 느끼한 튀김류랑 잘 어울린답니다. 어향가지나 깐풍기 같은 튀김 요리와 함께 드시는 걸 추천 드려요!
심부장은 어쩔수 없는 꼰대인가…?
과일향이 은은하게 나고 토닉이랑 섞었을 때 맛있긴 했지만 다른 증류주에 비해 특별히 더 맛있다는 생각은 못했어요.😕과일향 나는 증류주를 찾는다면 앱솔루트가 더 깔끔하고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가볍고 깔끔한 술로 금방 취하고 싶다면 추천하지만 일부러 찾아서 드실 필요가 있을까 싶다! 는 것이 심부장의 의견입니다.
🙋‍♀️ 생소한 말? 한번 더 알려드려요!
브랜디 : 포도주(와인)를 증류한 술입니다. 높은 도수를 지녔지만 포도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센척하던 심부장의 운명은..?
🙇‍♀️감사합니다🙇‍♂️
연태고량주 이야기,
재미있게 보셨을까요?
술자리에서 써먹을 일이 있길 바라며
이쯤에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쌀쌀한 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의 오마이술 보고서는 어땠나요?
좋았으면 술 덕후력 + 1 🔥 버튼 클릭,
아쉬웠으면 그냥 그랬어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대표님의 소중한 응원이
저희를 힘나게 합니다! cheers~ 🍻

😎오늘의 사원🤠
오마이술 cheers@ohmyssul.com
수신거부 Unsubscribe😭
구독정보를 변경하시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