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 ‘MARU’

Vol.85 - NEWS LETTER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 ‘MARU’

아산나눔재단이 서울 강남구 역삼로 172 ‘MARU360’을 개관했습니다
‘MARU’는 MARU180, MARU360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체계와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새롭게 출발합니다MARU180세상을 180도 변화시키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공간이라면MARU360스타트업이 360도 뻗어나가는 공간입니다. 또한MARU180 ‘가능성이 시작되는 곳이라면MARU360가능성을 확장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다양한 가능성의 기회를 열어 창업생태계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아산나눔재단 MARU의 새출발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아산나눔재단 11월 소식입니다

#1.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 ‘MARU360’ 개관!

아산나눔재단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72마루360’을 개관했습니다. 마루360은 마루180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지하 2, 지상 11층으로 총 2,050평 규모입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창업생태계를 구성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며, 지상 3층부터 11층까지는 선발된 스타트업의 사무공간과 국내외 투자사, 스타트업 지원기관 등 입주 파트너를 위한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미 9월 입주심사를 통과한 31개의 팀이 마루360에 둥지를 틀고 사업에 매진하고 있답니다. 스타트업의 제품 촬영 및 라이브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와 마루 방문객은 누구나 신청해 이용할 수 있는 자란다 키즈존 등도 마련되어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아산나눔재단은 ‘MARU’에서 더 많은 사람이 기업가정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아산나눔재단, 설립 10주년 맞아 지난 10년간의 사업 성과 발표!

아산나눔재단이 112,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설립 후 10년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10년의 성과를 정리한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재단이 지난 10년간 기업가정신 확산과 창업 및 사회혁신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투입한 금액은 총 1,090억 원으로, 함께 일한 파트너 수는 1,406, 파트너 기관은 364개에 달합니다. 재단은 지난 10년간 운영한 사업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받기 위해 전문 컨설팅 기관과 사회성과 측정 연구도 진행했는데요. 연구를 통해 재단이 10년간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화폐가치로 환산한 결과 약 4,486억 원으로 추정할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이는 재단이 사업에 사용한 비용 1백만 원 당 486만 원 상당의 임팩트를 창출했음을 의미합니다. 이외에도 재단이 실시하는 사업 성과 등이 상세히 소개되었는데요, 자세한 성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아산나눔재단 10주년 임팩트 리포트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아산나눔재단 이야기
아산 티처프러너, 3기 안산공업고등학교 황소영 교사 참여 후기
오랜만에 <아산 티처프러너>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한창 3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지난 93기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이론과 실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실제로 여기에 참여한 교사들은 어떤 것을 배우고, 어떻게 성장했을까요? 아산 티처프러너 3기 황소영 안산공업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수업 회차별로 인상깊었던 수업 내용과 함께 후기를 상세히 작성해 주셨습니다. 아산 티처프러너 현장이 궁금하신 분?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경쟁사 없는 서비스 차별화, ‘가우디오랩
지난번 강남언니 사례를 소개해드린 이후 남은 사례 6편도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바로 차세대 오디오 기술로 훌륭한 소리 경험을 제공하는 가우디오랩입니다. 가우디오랩은 얼마전, 113억 원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죠! ,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졸업사이기도 합니다. 가우디오랩은 독보적인 3D 음향 기술을 인정받았지만 미국의 VR 디바이스 판매가 급감하게 되면서 시장이 악화되었고, 미국 시장 진출을 꿈꾸던 가우디오랩은 큰 좌절에 빠지게 되는데요. 좌절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차별화된 음량정규화(loudness normalization) 기술 개발을 통해 네이버와 라이선스 계약까지 체결하게 됩니다.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기술 기반 B2B 기업이 산업 후퇴로 발생한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아래 링크에서 살펴보세요!
아산 THINK

아산나눔재단 (The Asan Nanum Foundation)
서울시 중구 동호로 208 
02-741-8220

본 메일은 2021년 11월 2일 기준 메일수신에 동의하신 회원님과 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참여하셨던 분들께 보내는 메일입니다. 본 메일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