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라볼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
#308. 2021/11/26

안녕하세요 님, 
다들 김장 끝내셨나요? 저희 가족은 올해 처음으로 사먹는 김장 김치에 도전중입니다. 이달 초부터 맛있다 소문난 김치들 찾아서 조금씩 주문해서 맛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이래서 김장은 직접 담가야 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김치는 없더라구요. 물론 엄마표 김장 김치보다 맛있을 수는 없지만 말이죠. 혹시 너무 맛있어서 님 혼자만 알고 싶은 김치가 있다면 ino@gaonbit.kr로 살짝 알려주세요.

📚 11월 넷째 주 그림책 이야기
  • 그림책 이야기 : 내 꼬리 봤니?(알레르토 로트 / 상수리)
  • 오늘의 그림 한 장 : 계절의 냄새(양양 / 노란상상)
  • 테마 그림책 : 가온빛 추천 연작 그림책

'나의 인생 그림책은?' 설문 이벤트가 곧 마감됩니다. 제출할 분들은 이미 대부분 제출하신 것 같긴 합니다. 깜박하고 아직 제출 못한 분은 서두르세요. 작지만 가온빛지기들의 마음 담은 선물 놓치지 마시길 ^^
네이버 메일의 경우 일부 서식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고, Gmail의 경우 스크롤 중 '전체메일보기'로 전환되면 처음부터 다시 스크롤해야 하는 등 사용중이신 메일 서비스에 따라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웹에서 보기'로 이용하세요.
가온빛 온라인 그림책 수업

다음 주 월요일부터 <가온빛 온라인 그림책 수업>을 시작합니다. 어린이반 신청해주신 분이 많지 않아서 아쉽지만 성인반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 오전, 목요일 오전과 저녁 각각 한 반씩입니다. 오전은 10시부터, 저녁은 19시30분부터 시작해서 2시간 동안 진행합니다.

12월 2일부터 시작하는 목요일 오전반은 아직 한 자리 남아 있습니다. 이번 주말까지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 원하는 분은 editor@gaonbit.kr 로 [이름 / 핸드폰 번호 / 이메일 / 워크북 수령할 주소] 적어서 보내주세요.

12월 수업은 마감합니다. 신청서 제출한 분들 중에서 신청하신 일정에 최소 인원이 모이지 않아 수업이 확정되지 못한 분들에게는 주말동안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 후 다음 주 초에 안내 메일 드리겠습니다. 
내 꼬리 봤니?

나 자신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가끔씩 나 스스로를 돌아보자고 유쾌한 조언을 건네는 그림책 “내 꼬리 봤니”. 그렇게 돌아본 나는 내가 생각하던 나의 모습대로, 내가 꿈꾸는 나의 삶대로 살아가고 있는지… 혹시 조금 다르더라도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언제나 나를 붙잡아주고 지탱해주는 거북이 같은 친구 멍멍이 같은 친구와 함께 한 바탕 크게 웃고 다시 시작하면 되니까요!
계절의 냄새

계절이 내 영혼 깊숙한 곳에 남긴 따뜻한 이야기 “계절의 냄새”, 문장 하나하나 그림 한 장 한 장을 그대로 즐기면서 지나온 계절을 추억해 보세요. 그림책 속에 지난 계절의 냄새가 마법처럼 함께 실려온답니다. 
가온빛 추천 연작 그림책

올해부터는 연작 그림책들은 통으로 검토해서 추천 그림책 목록에 올릴지 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1년 가온빛 추천 그림책에 소개한 500여 권의 그림책들 중에서 연작 그림책은 모두 10종, 그 중에서 일곱 가지 연작 그림책들을 오늘 간략히 소개합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 2021/11/25)
우리 그림책 228권
해외 그림책 267권
가온빛 레터 플러스
✅ 18호 목차(2021/11/24)
  • 인물 그림책이 주는 매력
  • 재미있는 그림책 생각하는 그림책 : 감기 걸린 물고기
  • 그림책으로 세상을 읽다 : 텀블러와 에코백
※ '재미있는 그림책 생각하는 그림책'은 그림책을 활용한 책놀이 콘텐츠입니다.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놀이 도안이 함께 제공됩니다.

19호는 12월 8일(수)에 발송합니다.
이번 주 가온빛 레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 금요일에 다시 만나요!

님, 
💬 가온빛 레터 [소개] 또는 [구독하기]

지금 1,966명의 구독자와 함께 보고 있습니다.
가온빛 | 그림책 놀이 매거진
editor@gaonbit.kr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