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NET
생명의 망 잇기 4월 뉴스레터
아르카바스 作

벚꽃이 화려하게 피었습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꽃들이 피는 시기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긴 코로나 시기를 지나 3년여만에 지자체에서 벚꽃축제를 열지만 시기를 못 맞추는 곳도 있습니다.

봄비에 바람이 불면 화려하게 피어난 꽃들이 지겠지요.

피고 지고, 우리의 생명도 피고 지는 생명의 섭리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렇게 우리의 생명은 하나님께 속해 있습니다.

    

시방 사순절기 고난주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죽음을 향해 다가서는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 그 마음을, 심정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1. 저온저장고 시설 지원

상반기 저온저장고는 신실한교회 정경옥 목사님의 양보로 고흥군의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에 선정된 금빛교회(이태호 전도사)에 지원했습니다. 군의 지원으로 생명의 망 잇기는 350만원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군의 시설지원을 받으면 1곳 지원금으로 2곳에 지원할 수 있어 좋습니다.

계속하여 저온저장고 시설 지원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후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생명의 기본소득 4차 지급 예정

생명의 망 잇기 생산자에게 지급하는 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지난 연말 3차 지급에 이어 4차 지급입니다. 생산자에게 20만원씩 지급합니다.

정부의 기본소득 정책 도입을 촉구하며 적은 금액이지만 생명의 망 잇기가 실천합니다.

3. 행복중심생협, 서로살림농도생협과의 협력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노재화 목사가 지역생협(영등포산업선교회)이면서 기독교 생협인 서로살림농도생협의 이사장에 취임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생명의 망 잇기 생산자의 생산물품이 생협을 통해서 공동구매 등으로 팔 수 있는 협력이 구체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4. 생명의 망 잇기 쇼핑몰 회원가입과 정기후원자 모집
- 생명의 망 잇기 쇼핑몰 회원과 정기후원자를 모집합니다. 
- 농촌교회의 다양한 농수산식품들을 보시고 선교하는 마음으로 구매도 해주시고 교회나 주변 분들에게 관련 링크로 홍보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 생명의 망을 후원하는 정기후원회원들에게 3%(5,000원 후원), 5%(1만원 이상 후원)로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생명의 망 잇기를 풍성하게 하는 착한소비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호남신학대학교 강성열 교수(본회 이사)
 지금 한국사회가 맞고 있는 최대의 위기 중 하나는 가임여성 인구의 급감과 그로부터 생겨나는 출산율 급락, 그리고 무엇보다도 장수 환경의 조성, 곧 영양 섭취의 놀라운 개선과 보건의료 기술의 발달로 인한 노령인구의 급격한 증가이다.
 
 한국사회의 고령화 현상이 특히 심각성을 띠고 있는 것은 바로 고령화의 속도가 어느 선진국보다도 빠르다는 점이다. 노령인구 비율이 7퍼센트에서 20퍼센트로 증가하는 데 걸린 기간을 국가별로 비교해보면 그 점을 금방 알 수 있다.

 프랑스가 156년, 영국이 92년, 미국 86년, 이탈리아와 독일이 각각 80년, 일본이 36년 소요된 반면, 한국은 26년에 지나지 않았던 것이다.


 이렇듯이 노령인구가 늘어나게 되면, 필연적으로 노인의 생리적, 심리적, 사회적 고통이 증가하게 될 것이고, 노년 인구 부양으로 인한 조세 부담과 그로 인한 세대 간의 갈등이 더욱 증폭되어 사회 구조의 탄력성이 전반적으로 약화될 것이며, 생산성(productivity) 상실의 차원과 관련된 노년층 차별(ageism)의 문제가 때로는 사회 구조 전체를 위협할 정도의 심각한 사회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다.


 이것은 노령인구의 증가 내지는 한국의 고령사회 진입이 한국사회의 키워드임을 분명하게 보여 주는 바, 이러한 현실 속에서 우리 사회가 어떠한 가치관과 삶의 방식을 가르치고 강조해야 하는지를 살펴보는 일은 이제 피할 수 없는 일이 되고 말았다.

출처 : 우리뉴스(민영뉴스통신사)(http://www.woorinews.co.kr)



지리산 맑은 물 산청
금실 딸기


배합사료 없는
선한이웃 유정란

자연과 먹을거리, 사람과 공동체를 살리는
하나님 나라 운동
생명의 망을 이어주세요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