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데는 답답한데 결점은 가리고 싶다면? 파데프리 메이크업으로 가볍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완성해보세요!
곰곰🐻‍❄️스타일레터 2025년 4월 다섯째 화요일
이번 주 뉴스레터 1분 요약☝️

📮 곰곰 스타일레터 Vol.13 (2025.04.29)

[결점은 가리고, 피부는 숨쉬게: 파데프리 메이크업 비법]


⭐ 오늘의 포인트

  • 파운데이션 없이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가능!
  • 피부 고민별 맞춤 파데프리 제품 가이드
  • 파데프리의 핵심: 포인트 커버와 가벼운 톤업 조합!

💝 이번 주 곰곰 스타일레터 이야기 주인공

  • 주인공:
  • 이름: 다은 (25세)
  • 직업: 대학원생
  • 퍼스널컬러: 가을 딥
  • 피부타입: 복합성(볼 건조, T존 약간 지성)

  • 고민:
  • 파운데이션이 답답하고 마스크에 다 묻어요
  • 피부 결점은 가리고 싶은데 가볍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 도담옥 PICK 이슈
  • 피부과 교수가 조언하는 봄철 피부관리 요령

  • SHIRO(시로) 공식 한국 진출


파데프리 메이크업 완벽 가이드: 여름 피부를 위한 가벼운 메이크업 솔루션


안녕하세요, 반달님! 🌘

도담옥의 에디터 곰곰🐻‍❄️입니다.


더워지는 여름, 파운데이션은 점점 더 답답하게 느껴지는 계절이 왔어요. "파데는 답답한데 결점은 가리고 싶다면? 마스크에 화장이 다 묻어나면 어떡하지?" 이런 고민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파운데이션 없이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파데프리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볼게요. 특히 도담옥을 찾아온 가을 딥 타입의 '다은'과 함께, 민낯 같지만 민낯이 아닌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 비법을 따라가 볼까요?🌿

📒에피소드 시작


"또 파운데이션이 마스크에 다 묻었네... 이제 여름이라 더 답답한데..." 다은은 거울을 보며 한숨을 내쉬었어요. 대학원 발표가 얼마 남지 않아 신경이 쓰였지만, 두꺼운 화장은 하고 싶지 않았죠. 특히 날씨가 더워지면서 마스크를 쓰면 화장이 다 무너지는 것도 문제였답니다. 도담옥 앞을 서성이던 다은 앞에 똑똑한밤곰이(가을 딥)가 나타났어요. "피부 고민이 있어 보이네요? 파운데이션이 무겁게 느껴지시나요?"

과연 다은님은 고민을 해결해 줄 파데프리 제품을 찾을 수 있을까요? 곰곰이들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전체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파데프리 메이크업이란?

파데프리란 말 그대로 '파운데이션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의미예요. 두꺼운 파운데이션 대신 가볍고 얇은 텍스처의 베이스 제품으로 피부 본연의 결과 생기를 살리는 메이크업 방식이죠. 파데프리는 강박적으로 의무적으로 했던 화장에서 벗어나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어요. 메이크업은 나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지만, 때로는 과한 메이크업이 오히려 나를 가리게 될 수도 있거든요.게다가 잘못된 제품 사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도 줄어들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런 파데프리를 효과적으로, 실패없이 도전해볼 수 있게 추천드릴 제품들을 모아 보았어요! 파운데이션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이유를 "1. 피부 톤의 문제, 2. 피부 트러블, 다크서클 등의 결점, 3. 색조 메이크업과의 조화"로 추려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각 항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을 모아보았으니 당당하게 뷰티다이어트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 ᵕ `͈ ◍)

파데프리를 위한 제품 추천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를 가진 베이스
파데프리의 첫 번째 단계는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가 있는 베이스를 사용하는 거예요. 요즘 선크림은 백탁 현상을 최대한 줄이고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밝혀주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답니다.

💜PICK ITEM! 
# 코스노리

톤업크림하면 어디서든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제품이죠! 무기자차 베이스이고, 두께감이 느껴지지 않는 부드러운 크림 텍스처바르는 순간 얇고 가볍게 밀착이 되는 제품이에요. 비비크림을 바른듯 적당한 커버력과 선크림 기능까지 원하는 반달님들에게 찰떡이랍니다!
# 넘버즈인

밀도가 높은 크림 제형이라 발림성은 피부에 살짝 밀리듯이 발리지만 전체를 다 바르고 나면 보송보송한 느낌으로 변신합니다. 톤업과 파운데이션의 중간 정도 기능을 가지고 있다 보니 톤업을 넘어선 약간의 커버감을 가지고 있어요. 섬세한 커버를 원하시는 반달님은 컨실러를 함께 사용해서 여름철 가벼운 메이크업을 완성해 보세요-!

✅컨실러로 고민 부위만 집중 커버
파데프리 메이크업의 핵심은 전체적으로 두껍게 바르지 않고, 필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커버하는 거예요.

💜PICK ITEM! 
# 더샘

컬러코렉팅 버전과 베이스버전이 있어 자신의 고민부위에 맞는 컬러를 잘 선택하시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 또한, 크리미하고 얇게 발리는 텍스처라서 밀착력이 우수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에요. 이 똑똑한 제품으로 고민되는 부위를 효과적으로 가려서 피부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세요-! ദ്ദി(•̀ ᗜ <)




진한 다크서클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제품으로, 21~23호 피부톤에게 잘 맞는 색감이에요. 더 옅은 다크서클엔 오리지널, 더 진한 경우엔 D타입도 참고해보세요. 일반 컨실러처럼 건조하게 들뜨는 느낌이 아니라 무거운 느낌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아이크림 제형이라 아침에 화장 전에 발라도 전혀 밀리지 않는답니다!

✅모공 고민을 위한 프라이머 활용
숭숭 모공이 고민이라면 프라이머 기능이 있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PICK ITEM! 
# 베네피트

뛰어난 상품력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모공지우개죠! 부드러운 밤 타입으로 아주 소량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해요. 도포 후 얇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답니다. 실패없는 제품으로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ㅅ´ ˘ `)♡
#바닐라코

매끈한 깐달걀 피부를 연출해 준다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에요! 피부결 보정과 모공 끼임을 어느 정도 해결해 줘서 도포 후에 톤업 베이스나 파데를 바르면 월등히 개선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 특히나 지성 타입의 반달님들은 올 여름 꼭 사용해 보세요. (♡ˊ͈ ꒳ ˋ͈) 
* 제품 출처: 올리브영, 무신사 외 각 해당 제품 온라인 사이트
📒에필로그

다은님은 기쁜 마음으로 도담옥을 나서며 자신에게 꼭 맞는 파데프리 메이크업 제품들을 품에 안았어요. "가볍게 메이크업하면서도 피부 결점은 가릴 수 있다니, 파데프리 메이크업이 이렇게 마법 같은 방법이었다니!" 다은님처럼 무거운 파운데이션에서 벗어나 가볍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찾아가는 여정은 단순한 메이크업 방식의 변화가 아닌, 자신의 피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과정이기도 했답니다.


마치 숨 막히는 옷을 벗고 편안한 옷을 입은 것처럼, 다은님의 피부도 이제 자유롭게 숨쉴 수 있게 되었죠. 파데프리 메이크업은 단순히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는 메이크업을 넘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뷰티 철학이기도 합니다. 평소 답답함이 고민이었다면, 남들의 시선이 걱정되었다면, 이젠 당당하게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여름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 다음 뉴스레터 예고 | Vol.14 (2025.05.06)


#14화 주제: "2025 트렌드 키워드: 드뮤어룩 입문 가이드"


도담옥이 전하는 트렌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드뮤어 룩의 비밀 – 우아한곰이와 함께 배우는 드뮤어 트렌드 & 여름 스타일링 활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럼 반달님, 우리는 5월 6일에 다시 만나요-! ⸜ෆ⸝‍



곰곰 드림 🐻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화장품 고르는 게 어려우신가요?
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링이
어려우신가요?
반달님들의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고민 편지 예시: 
👀도담옥 PICK 이슈🔍

피부과 교수가 조언하는 봄철 피부관리 요령


“봄볕에는 며느리를 내보내고 가을볕에는 딸을 내보낸다”는 속담이 있는데요, 단순히 웃어넘길 수 있는 속담 같지만 여기에는 무서운(?) 과학적 사실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봄에는 볕은 뜨겁지 않지만 일조량이 길고 자외선 지수가 높아 얼굴이 새까맣게 그을리지만, 가을에는 일조량이 짧고 자외선 지수가 낮아 덜 그을린다는 것예요.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피부과 이유리 교수의 조언으로 봄철 올바른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본 기사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출처] 뷰티코리아뉴스

"이제 한국에서도 만나요" SHIRO(시로) 공식 한국 진출


MZ들이 일본에 가면 꼭 사온다는 일본 코스메틱 브랜드 'SHIRO(시로)'가 4월 4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한데 이어, 4월 26일 플래그십 스토어 시로 성수(SHIRO Seongsu)를 오픈했습니다.🧑‍🤝‍🧑
시로는 단순히 자연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 생산 과정까지 직접 확인하고 불필요한 가공을 최소화해 소재 그대로의 가치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SHIRO 성수'에는 고객이 직접 여러가지 향을 조합해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 '허브 블랜더 랩'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반달님들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출처] SHIRO홈페이지
이번주 곰곰스타일레터는 어떠셨나요? …( *˘⌣˘)◞⁽⁽

도담옥에 오시면!
매주 특별한 반달님의 고민을
귀여운 마스코트 곰곰이들이
함께 해결해 드린답니다.
 
당신의 진정한 매력을 발견하고
힐링하는 곳,
도담옥 이야기가
매주 화요일 아침에 찾아갑니다!
 

광고 제휴 문의 | dodamokstory@naver.com


도담옥 이야기 | 나만의 매력 발견 가이드
구독하기 | subscribe😀
수신거부 Unsubscrib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