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가을 타나 봐~🎵 선선해진 가을바람 때문일까요? 자연의 정취를 즐기러 어디로든 훌쩍 떠나고 싶은 계절이에요. 1집구석에서라도 여행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오늘은 해외에 살고 있는 1집러를 소개하려고 해요. 일본 도쿄 중심에서 찾은 아늑한 숲속으로 가보자고요❗
식물로둘러싸인도심속정글
‘신페이 Shinpei’님의
<특별한구석>
글영은 | 영상연주 | 자료 제공 신페이
높이 솟은 빌딩 숲 사이로 걸음을 재촉하는 사람들. 분주한 도쿄 중심에서 오아시스를 찾았답니다! 크고 작은 식물들이 가득한 이곳은 플랜테리어를 넘어선 🌴🌵정글테리어로 꾸며져 있어요. 문을 여는 순간 아늑한 자연으로 이동을 한 듯한 SHINPEI 1집러의 도심 속 힐링 공간을 파헤쳐 봐요. 🔍
1터뷰 :
혼자 사는 1집러의 잘~사는 이야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일본 도쿄에 거주 중인 SHINPEI(@shin_pei) 입니다. 인테리어와 식물에 관심이 많은 제 취향이 가득 담긴 사진 스튜디오 'Please Green'과 'Tiny Mountain'을 운영 중이에요. 식물에 대한 관심은 영화 '레옹'을 본 뒤 시작됐어요. 영화 속에 비친 식물 인테리어 특유의 분위기에 푹 빠져버렸죠. 고독한 주인공이 집에서 화분을 애정 어린 손길로 관리하는 장면이 특히 인상 깊었어요.
🖌️SHINPEI님의 1인라이프가궁금해요.
👦🏻 저는 18살 때 처음으로 자취를 했어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독립을 하며 방을 저만의 스타일로 꾸미기 시작했죠. 가구부터 소품과 식물을 제 취향껏 배치하는 게 마치 큰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것 같더라고요. 혼자 살아서 가장 만족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 곳곳에식물이가득차있어요. 식물이주는매력은무엇인가요?
👦🏻 시간과 계절에 따라 모습이 변하는 게 식물의 가장 큰 매력이에요. 식물이 자라나며 집안의 풍경 또한 조금씩 변화하는데 저는 물론이고 식물들과 이 공간도 함께 살아 숨 쉬는 게 느껴져요. 저는 식물을 집안으로 들이기 전 어디에 배치할지 항상 고민을 하는데 큰 식물은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해줘서 인테리어 요소로도 활용하는 편이에요.
🖌️ 식물과함께배치해둔아이템들도인상깊어요.
👦🏻 저희 집에는 다양한 식물을 품은 100여 개의 화분이 함께 살고 있고 그 식물들 곁에는 제가 소중히 여기는 아이템들을 함께 배치를 해놨어요. 여행 중에 해변에서 주운 돌멩이, 도예가가 만든 접시, 유명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 등 감성적인 가치가 높아 오래도록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들이죠.
🖌️ 특별한취향이깃든구석은어디인가요?
👦🏻 여기는 부엌 겸 거실인데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기도 하죠. 창문을 따라 나열된 조그마한 선인장부터 커다란 관엽 식물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모여 있답니다. 큰 창문이 있지만 식물들이 햇빛을 받아야 해서 커튼을 설치하지 않은 대신 가림막 역할을 해주는 행잉 화분을 달았어요. 이제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물을 뿌리고 식물들 상태를 살피는 게 저만의 루틴이 되었어요.
🌿 자연속에서휴식을!
따스한분위기와안정감을만들어주는조명과식물의조합! 🛋️💡
🖌️ 플랜테리어 입문자들에게 나만의 팁 한 가지를 전하자면?
👦🏻 항상 시작이 제일 힘들죠. 저는 식물을 하나의 '섬'이라고 생각을 하고 배치해요. 방 곳곳에 '식물 섬'들이 규칙적인 모양을 만들어 내면서 공간에 균형이 잡히죠. 특정 공간에 식물로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커피 테이블이나 스툴이 있는 공간에 식물을 두고 아이템으로 그 주변을 장식하죠.
🖌️ SHINPEI님의취향을다른사람들과공유하고있나요?
👦🏻 인테리어는 패션이나 수집 물건과는 다르게 들고 다니며 보여주기 어려워 소셜 미디어로 공유하고 있어요. 다양한 각도의 공간은 물론 집안 곳곳에 위치한 소품도 찍어 올리죠. 최근에는 공간과 함께 취향과 성격을 유추할 수 있는 책이나 노래도 함께 공유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 저희 동네에 '아웃 오브 뮤지엄(Out of Museum)'이라는 굉장히 독특한 뮤지엄이 있어요. 주인이 여행 중에 수집한 아이템과 자신이 직접 만든 예술 작품을 전시해 둔 곳인데 공간을 빽빽하게 채울 정도로 다양해요. 뒤죽박죽 정신없어 보일 수 있지만 저에겐 마치 반짝반짝 빛나는 보물창고처럼 보이는 장소랍니다.
📍 Out of Museum: 1 Chome-8-1 Hanegi, Setagaya City, Tokyo 156-0042 일본
행복작당 2023
🍁 북촌 가을 산책에 초대합니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한 행복작당이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북촌 한옥마을에서 열립니다. 깊은 정취가 느껴지는 한옥 10여 곳과 브랜드 및 작가, 스타일리스트의 협업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만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