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을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가요?
없음 님이 즐거울 행사만한 엄선했습니다!
10억을 대학교에 기부한 할머니
우리는 적지 않게 '평생 모은 재산을 사회에 기부한 어르신' 소식을 듣습니다. 성실하며 검소한 삶. 당신의 삶이 고단했기에 남은 이의 삶은 그러지 않길 바라는 마음. 기사를 통해 고스란히 마음에 닿습니다. 유산 기부는 미국·영국·호주에는 자리 잡은 문화지만 국내에서는 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유산을 가족에게 물려주기 때문입니다. 이일하 한국자선단체협의회장는 "한국의 기부문화는 20여 년 전 폭발적으로 성장해 기업의 사회 공로 사업으로 이어졌고, 향후 10년은 유산 기부로" 새로운 흐름이 조성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덧붙여 이 흐름이 정착되려면 '상속세 감면 등 실질적 세제 혜택'이 마련되고 '유산을 받아 운용하는 자선단체의 투명성'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짚습니다. 유산기부는 법 지식, 상담 처리 등의 전문 역량이 필요한 분야라 합니다. 유산을 위탁받는 기관, 병원, 대학교 담당자 모금가들도 유산 기부에 전문성을 갖추고 효율적이고 투명한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마지막이 있죠. 저도 저만의 마지막을 계획해보리라 마음 먹습니다. 오늘의 추천 행사는 유산을 위탁받는 기관, 병원, 대학교 담당자분들을 위한 세미나입니다. 교육비가 적지 않고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과정이지만, 실질적인 노하우와 체계를 배울 수 있고 탄탄한 네트워크도 얻을 수 있다니 눈여겨볼 만합니다. 신청 페이지 가장 아래의 수강자 후기가 있습니다. 이 세미나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시: 
06.05(수) ~ 07.03(수)
장소: 
남구 csr임팩트 
  참가 신청  
비슷한 다른 행사
콧노래가 멜로디가 되는 매직
집 가는 길에 나도 모르게 흥얼거렸던 그 노래, 멜로디로 만들어보세요. 말하기, 글쓰기, 그림그리기처럼 작곡하기도 나를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꾹꾹 눌러담은 엄마 도시락 같았다.', '처음 접하는 작곡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었다'.는 후기를 가진 매력적인 강의. 작곡 입문자께 추천합니다!

일시: 06.08(토) ~ 06.22(토)
장소: 
술가의 집
우주 먼지가 되어 사라지고싶다
들 넘고, 강 건너 드디어 취업했는데 산, 바다가 기다리고 있네. 우주로 가면 행복해지려나. 사회 초년생에게 찾아오는 자존감 수축기. 그럴 수 있어요. '나'로써 당당히 존재하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회사에서 할 수 없었던 회사 이야기, 여기서 같이 나눠요. 자세한 이야기는 신청페이지에서!  

일시: 06.09(일) 04:30 ~ 06:30
장소: 강남
역 카페(참석자 대상 공지)
이 메일은 이벤터스 맞춤형 뉴스레터 구독자에게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메일을 그만 받고 싶다면 수신 거부,unsubscribe를 클릭해주세요.
떠나는 게 아쉽긴 하지만, 마이페이지에서 언제든 다시 구독신청 할 수 있어요 :-)
Copyright © 2019. EVENTUS CO.,Ltd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이벤터스
 letter@event-us.kr
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416, 서울스퀘어 위워크 14층
 02-2088-83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