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3번째 트렌드 겉핥기다!

뭔가 에디터만 그랬나? 인생네컷은 인싸들이 찍는 것 같고, 먼가 같이하자고 해도 약간 부담스럽고... 사진을 찍어서 남긴다는게 크게 싫은 건 아닌데 또 4개나 찍어야한다는 것이 어렵고...

그래서 그런지 자주 찍지는 않았다. 아니 솔직히 한 번 찍어봤나... 근데 이제는 인생네컷도 종종 찍어줘야할 것 같다. 너무 많이 재밌어졌기 떄문!

1. 인생네컷이 뭔데??

아마 정확히 뭔지는 모를 수 있을 것 같아서 소개부터 시작하겠다. 인생네컷은 대구 동성로에서 처음 시작하였다. 2017년이였다고 하는데, 이때 인기가 너무 좋아서, 여기저기 주요 상권과 관광지에 체인점을 내기 시작했다고. 


출처 : 메이비원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hotomon/221849982603)

규격은 아래와 같다. 2인치 곱하기 6인치의 사진이 4장 들어가있다. 말 그대로 네컷이 한 장 안에 들어있는건데, 사람들이 중독될 정도라고... 


자판기에서 빠르게 휙 하는 것도 물론 있지만, 진짜 인생네컷의 재미는 역시 다양한 소품이겠지..?! 인생네컷 스튜디오에 가면 이렇게 다같이 갖고놀 수 있는 소품도 있고... 거울도 있고 완전 핫하다!

예전에 고등학생때 스티커사진 찍는 그런 느낌이랄까...! 

2. 근데 대체 뭐가 진화하는거야? 왜 난리야?

인생네컷이 더 핫해진 이유는... 바로바로 다름이 아닌 콜라보 때문이다. 가장 최근에는 따끈따끈한 최고심작가와의 콜라보가 진행되었고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다. 이거 5월 31일까지라고 얼마 안남았다!!!

출처 : 에스콰이어 (https://esquirekorea.co.kr/article/66155)

이렇게 지속적으로 '한정판'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이 계속 새로운 사진을 찍어야만 하도록 만드는 것이 아주... 똑똑해! 그래도 사람들은 인생네컷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계속 찍고 싶어진다고.

프레임 덕질 그럼 또 어떤 콜라보가 있었는지 확인해보자.


일단 2020년에는 디즈니&픽사 콜라보가 있었다. 미키마우스부터 토이스토리까지...! 소장가치가 아주 높은 친구들인데, 추억을 남기기 참 좋은 프레임이 아닐까?

출처 : 테넌트뉴스 (http://tnnews.co.kr/archives/100980)

잔망루피도 빠질 수 없다. 강남1호점은 진짜 잔망루피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었지...

3. 근데 포즈는 어떻게...?

이게 가장 큰 고민이지 않을까? 처음 인생네컷에 간다면 대체 어떻게 포즈를 하고 찍어야할까. 우선 처음 인생네컷에 가게된 '혼생네컷'들에게는 이런 포즈들을 추천한다. 


애인이나 친구랑 같이 갔다면 아래와 같은 포즈들을 추천해보겠다. 
출처 : 캐논코리아 네이버 포스트 (http://naver.me/xxpVcjd0)

뭐야 기본 밖에 없잖아? 라고 생각하겠지만, 저거라도 다 잘 찍어보고 얘기하자.


꿀팁도 남겨두고 가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 만나요~!


오늘의 Trend A Word는 어떠셨나요?

 

주 2회 신조어 보내드리는 Trend A Word 구독 링크는 https://maily.so/trendaword 이구요!

 

주 5회 신조어와 트렌드까지 챙겨드리는 Trend A Word+ 구독 링크는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61860 입니다!

 

그럼 앞으로 아침마다 종종 잘 부탁드립니다.

나눠주고 싶은 이야기는 마구마구 댓글과 인스타를 이용해주세요! 

 

인스타그램 : @trendaword

이메일 : trendaword@gmail.com

트렌드어워드
ted.side.life@gmail.com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2 01027588807
수신거부 Unsubscribe
stibee

좋은 뉴스레터를 만들고 전하는 일,
스티비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