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에 쌓인 IT 소식, 가보자고!👉”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비영리IT지원센터(이하 비지센터)의 필잇! 담당자 양귀비🥀입니다.

구독자님은 의식하지 않는데 자신도 모르게 새어 나오는 습관이 있으신가요? 양귀비는 평상시, 휴식 시, 업무 시 늘상 흥얼흥얼 콧노래를 코에 달고 산답니다. 작년엔 단골 가게 사장님이 신나 보인다며 노래 한 곡 뽑아보라신 날😱 이후로는 삼가려는데 여전히 흘러나온답니다.

하필 여러 노래를 골고루 부르는 것도 아니고, 몇 가지 조건(가락이 분절되지 않고 + 음이 높지 않고 + 곡조가 흥겹고 쉬운)이 충족되는 대표곡을 거듭 부르기 때문에 동료들이 놀린답니다. 특히 조 다생의 <샹젤리제>,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 카일리 미노그의 (제목도 적절한)<Can't get you out of my head> 중 어느 한 곡이 잘못 걸리면 반복하여 흥얼거려요.

버릇 하나를 잘못 들이면 이렇게 고치기 힘든만큼, 어서 좋은 버릇을 들여 성가신 버릇을 밀어내야겠어요. (+ 구독자님, 혹시 양귀비에게 콧노래 레퍼토리로 추천하는 곡이 있다면 필잇! 만족도 조사에 남겨주세요…!🙏)


다음 필잇!은 2월 8일(수)에 발행합니다. 
[테크숩] 2022 비영리 디지털 형평성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영문)
구독자님,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지난 필잇!을 통해 홍보한 ‘2022 비영리 디지털 형평성 설문조사’는 테크숩 글로벌이 전세계 비영리 실무자가 처한 정보격차 현황을 파악하고 알맞은 IT 지원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시행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중한 답변을 모아 심도있게 분석하고 말끔하게 정리한 최종 결과보고서(*다운로드 후 소장 가능)를 공개합니다! 
공익법인 설립 · 운영 시 ‘특수관계인’의 재직 범위는 제도로 정해졌습니다(친족, 이해관계자끼리만 모이면 사익법인(?)이 될 가능성이 있겠네요). 헷갈리는 특수관계 범위, 국세청이 올해 1월부터 특수관계 해당여부 사전상담을 시행해요.
구독자님께 유용한 소식을 모으고 나눠요.
우리가 몰랐던 ‘더 넓은 세계사’ 기획강좌(2/2~3/9)
왜 어떤 대륙은 나라간 구별이 잘 되고, 어떤 대륙은 그저 대륙 이름으로 뭉뚱그려질까? 궁금하셨던 구독자님을 위해 더 넓은 세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연속 강좌가 열립니다. 선착순 마감이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됩니다.
한국언어문화 교류활동 팀원 모집(~1/31, ~2/13)
조인어스코리아에서 언어를 넘어, 문화를 넘어 소통과 교류를 확산하는 활동에 자원할 팀원을 모집합니다.
사단법인 비영리IT지원센터는 공익법인으로, 회원님과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뜻깊은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가 IT를 도구삼아 더 멋진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비영리IT지원센터는 오늘도 다양한 지원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구독자님, 비지센터의 필잇!, 어떠셨나요?
필잇!은 직접 찾고 만드는 소식에 더해 구독자님이 전해주시는 소식까지 알리고자 합니다.
널리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다면 비지센터에 알려주세요. 
비영리IT지원센터
npoit@npoit.kr
서울 은평구 서오릉로 79 아름빌딩 301호 02-2088-2928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