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님께 주간 블록체인 뉴스와 암호화폐 소식을 한 번에 정리해드립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대체불가토큰(NFT)에서도 플랫폼의 횡포로 볼 수 있는 사건이 발생했어요. 전세계 1위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의 임원이 특정 NFT에 미리 투자한 뒤 오픈씨에 올려 비싸게 팔리도록 하는 수법으로 이득을 취했다는 지적이에요. 해당 사건이 트위터를 통해 알려지자 오픈씨에서는 직원이 NFT를 입도선매한 사실이 있다고 인정하고 자체 조사에 나섰어요. 해당 임원은 오픈씨의 프로덕트 총괄인 네이트 차스테인으로 알려졌습니다. NFT는 최근에도 위작 논란이나 변조 의혹이 제기된 바 있어요. NFT 자체는 대체불가이지만 디지털의 특성상 위작이나 모작이 보다 쉽게 유통될 가능성까지 차단하지는 못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NFT를 지원하면서 NFT 저작이 그만큼 쉬워지자 위변조 작품의 숫자도 그만큼 늘어나고 있어요. 여기에 유통 플랫폼의 내부거래까지,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어 보여요. 특히 이번 문제의 심각성은 NFT 생태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에서 일어난 사건이기 때문에 더 크게 느껴지고 있어요. 최근들어 다양한 IT 분야에서 플랫폼 독점에 대한 문제 제기가 빗발치고 있는데 NFT까지 영향권에 놓이게 된 것이죠. 탈중앙화라는 이념과 거버넌스에 부합하려면 업계 내부의 좀 더 신중하고 엄밀한 절차 준수와 대응이 필요해 보여요. 그렇지 않으면 외부의 규제를 받아야 할테니까요. 지금 $%name%$님이 읽고 있는 이메일은 매일경제와 함께하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디스트리트에서 주 2회 발행하는 뉴스레터 D.STREET WEEKLY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 Market Watch Summary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SALT 콘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의 미래를 두고 대가들의 격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레이 달리오 브리지워터어소시에이츠 CEO는 비트코인의 미래에 확신이 없다는 듯한 발언을 이어간 반면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CEO와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CEO는 가상화폐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대조를 이뤘습니다. 둘 중 누가 맞을지는 5년 뒤 판가름 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Summary "가상화폐 거래소 38곳이 24일 전까지 문을 닫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4일 이후엔 신고를 마친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 등 4개 거래소에서만 원화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지만 실명 계좌를 확보하지 못한 24개사에선 코인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중소형 거래소가 폐업하기 전에 본인의 예치금과 코인을 인출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부테린 “10년 뒤엔 메타버스 생활·가상화폐 거래 일상된다” - 2021년 9월 16일 Summary "세계지식포럼에 참석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이더리움과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 밝혔습니다. 그는 실제로 테스트되고 일부 적용 중인 방법이 보급돼 이더리움의 수수료가 낮아지면 중동·아프리카 등 여러 나라 사람들이 이더리움을 사용하고 금융 외에도 대체불가능토큰(NFT),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이더리움 영역이 확장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 Issue Tracking
외신 “엘살바도르 반정부 단체, 시위중 BTC ATM 방화” 등
- 2021년 9월 16일
SEC 위원장 “암호화폐 대출·스테이킹 플랫폼, 증권법 관할 해당” 등
- 2021년 9월 15일
런던 하드포크 이후 10억 달러 상당 ETH 소각
- 2021년 9월 17일 - 2021년 9월 17일 美 OCC 청장 대행 “디파이, 은행 시스템 변화 혁신 주도”
- 2021년 9월 16일 🙏 이 링크를 복사해서 $%name%$님 친구들에게 디스트리트 뉴스레터를 소개해주세요 *디스트리트 뉴스레터에서는 가능한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뉴스레터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용이며,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른 결과는 모두 구독자 개인에게 귀속됨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디스트리트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27, 대륭서초타워 17F Unsubscrib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