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žλ‘œλ§¨μŠ€μ˜ κ³„μ ˆ, 낙엽이 지기 전에 μ‚¬λž‘ν•˜μ„Έμš”.

μ‚¬λž‘μ„ 담은 λ‘œλ§¨ν‹±ν•œ μ˜ˆμˆ μž‘ν’ˆλ“€

λ‚¨λ…€μ˜ μ‚¬λž‘μ„ ν‘œν˜„ν•œ λ‘œλŒ•μ˜ 쑰각 μž‘ν’ˆ γ€Šμ˜μ›ν•œ μš°μƒγ€‹. μ—°μΈμ΄μž μ œμžμ˜€λ˜ 카미유 클둜델의 γ€Šμ‚¬μΏ€νƒˆλΌγ€‹λ₯Ό ν‘œμ ˆν–ˆλ‹€λŠ” 의혹이 λΆˆκ±°μ§€λ©΄μ„œ 연인 관계가 파ꡭ으둜 μΉ˜λ‹«λŠ”λ‹€.
λˆ„κ΅°κ°€λŠ” λ§ν•©λ‹ˆλ‹€. μ‚¬λž‘μ€ 예술이라고. μ‚¬λž‘μ΄λž€ 단어λ₯Ό λ– μ˜¬λ¦¬λ©΄ μ–΄λ–€ μž₯면듀이 νŽΌμ³μ§€λ‚˜μš”?

κ°‘μž‘μŠ€λŸ¬μš΄ ν‚€μŠ€, ν•¨κ»˜ μžˆμ„ λ•Œ λŠκ»΄μ§€λ˜ 온기, μ„œλ‘œ 머리λ₯Ό κΈ°λŒ€κ³  쑸던 μ‹œκ°„, μ˜μ›μ„ μ•½μ†ν•œ κΈ°μ–΅, 뜨거운 포옹...

였늘 μ•„νŠΈλ ˆν„°μ—μ„œλŠ” 예술 속에 λ‹΄κΈ΄ μ‚¬λž‘μ˜ λͺ¨μŠ΅μ„ μ°Ύμ•„λ΄…λ‹ˆλ‹€. 이 가을, κ°€μŠ΄μ„ λ­‰ν΄ν•˜κ²Œ ν•  λ‘œλ§¨ν‹±ν•œ μž‘ν’ˆλ“€μ„ λ§Œλ‚˜ λ³΄μ„Έμš”. 

#μ‚¬λž‘ #λ‘œλ§¨ν‹± #성곡적
    1. Le Lit, Henri de Toulouse-Lautrec(앙리 λ“œ 툴루즈 λ‘œνŠΈλ ‰)

    Henri de Toulouse-Lautrec, Le Lit, 1892, MusΓ©e d’Orsay, Paris, France.
    ν¬κ·Όν•œ μ΄λΆˆμ†μ— 파묻힌 채, μž λ“€μ–΄ μžˆλŠ” μ‚¬λž‘ν•˜λŠ” μ‚¬λžŒμ„ λ°”λΌλ³΄λŠ” 것은 κ°€μž₯ ν–‰λ³΅ν•œ μ‹œκ°„ 쀑 ν•˜λ‚˜κ°€ μ•„λ‹κΉŒμš”? 앙리 λ“œ 툴루즈 λ‘œνŠΈλ ‰μ€ 1892λ…„λΆ€ν„° 파리의 ν•œ μ‚¬μ°½κ°€μ—μ„œ 그림을 그리기 μ‹œμž‘ν–ˆμŠ΅λ‹ˆλ‹€. 심지어 일정 κΈ°κ°„ μ£Όκ±°ν•˜λ©΄μ„œ κ·Έκ³³μ—μ„œ μΌν•˜λŠ” 인물듀과 λ°©λ¬Έκ°λ“€μ˜ λͺ¨μŠ΅μ„ 수백 점의 그림으둜 μž‘μ—…ν–ˆμ–΄μš”. 이 그림은 μ—¬μ„±μœΌλ‘œ λ³΄μ΄λŠ” 두 μ‚¬λžŒμ΄ μΉ¨λŒ€ μœ„μ—μ„œ μ‚¬λž‘μ„ λ‚˜λˆ„λŠ” 4개의 μ‹œλ¦¬μ¦ˆ(The Bed) μ€‘μ—μ„œ κ°€μž₯ 잘 μ•Œλ €μ§„ μž‘ν’ˆμž…λ‹ˆλ‹€.πŸ›ŒπŸΌ

    μž‘ν’ˆ 속 두 μ—¬μžλŠ” ν•¨κ»˜ μΉ¨λŒ€μ— λˆ„μ›ŒμžˆλŠ”λ° μ—λ‘œν‹±ν•œ λŠλ‚Œλ³΄λ‹¨ μžμ—°μŠ€λŸ½κ³  νŽΈμ•ˆν•˜κ²Œ μΉœλ°€ν•¨μ΄ λ¬˜μ‚¬λ˜μ—ˆμ–΄μš”. λ‚˜λ¨Έμ§€ 3개 μ‹œλ¦¬μ¦ˆ 쀑 2개의 μž‘ν’ˆμ€ λ‹€μ†Œ 노골적이고 μ—λ‘œν‹±ν•œ ν‘œν˜„μ„ ν–ˆμ§€λ§Œ, 이 μž‘ν’ˆλ§Œμ€ 두 μ‚¬λžŒμ˜ λ”°λœ»ν•˜κ³  μ˜¨ν™”ν•œ μ‚¬λž‘μ— μ΄ˆμ μ„ λ§žμ·„μŠ΅λ‹ˆλ‹€.
      2. Embrace, Egon Schiele(에곀 μ‰΄λ ˆ)

      Egon Schiele, Embrace, 1917, Belvedere, Vienna, Austria. WikiArt.
      이 μž‘ν’ˆμ€ 에곀 μ‰΄λ ˆμ˜ 초기 μž‘ν’ˆμ—μ„œλŠ” 잘 λ³Ό 수 μ—†μ—ˆλ˜ μ‚¬λž‘ν•˜λŠ” 이에 λŒ€ν•œ 폭발적인 μ• μ •κ³Ό 그리움이 κ³ μ‘°λ˜μ–΄ μžˆμŠ΅λ‹ˆλ‹€. 두 인물은 λͺ¨λ‘ λˆ„λ“œ μƒνƒœλ‘œ μ–½ν˜€μ„œ μ„œλ‘œλ₯Ό νƒλ‹‰ν•˜κ³  μžˆμŠ΅λ‹ˆλ‹€.πŸ™Š μ‰΄λ ˆμ˜ μž‘ν’ˆμ€ λ•Œλ‘œ λ„ˆλ¬΄ μ—λ‘œν‹±ν•˜κ³  κΈ°κ΄΄ν•΄μ„œ 포λ₯΄λ…Έλ‘œ μΉ˜λΆ€λ˜κΈ°λ„ ν–ˆμ–΄μš”. 이 μž‘ν’ˆ μ—­μ‹œ 성적인 ν‘œν˜„μœΌλ‘œ 파격적일 μˆ˜λŠ” μžˆμ§€λ§Œ, μ‚¬λž‘μ΄λž€ 진싀성을 λ‹΄κ³  μžˆμŠ΅λ‹ˆλ‹€.
      3. Radha and Krishna Walking at Night, Gita Govinda(γ€ŽκΈ°νƒ€ κ³ λΉˆλ‹€γ€μ„œμ‚¬μ‹œ μ‹œλ¦¬μ¦ˆ 쀑)

      Radha and Krishna Walking at Night, folio from the Tehri Garhwal series of the Gita Govinda, India, Punjab Hills, kingdom of Kangra or Guler, 1775–80,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USA.
      μ‚¬λž‘ν•˜λŠ” μ‚¬λžŒκ³Ό ν•¨κ»˜ν•˜λŠ” λ°€ μ‚°μ±… μ’‹μ•„ν•˜μ„Έμš”?πŸŒ™ 이 μž‘ν’ˆμ€ 18세기에 그렀진 인도 그림으둜, μ–‘μΉ˜κΈ° 신인 β€œν¬λ¦¬μŠˆλ‚˜β€ μ‹ κ³Ό μ–‘μΉ˜κΈ° μ†Œλ…€ β€œλΌλ‹€β€μ˜ κ΄€λŠ₯적인 μ‚¬λž‘μ„ 주제둜 ν•˜κ³  μžˆμŠ΅λ‹ˆλ‹€.

      애정이 μΆ©λ§Œν•΄ λ³΄μ΄λŠ” 이 μ—°μΈλ“€μ˜ λͺ¨μŠ΅μ„ 보면, 라닀가 좀을 μΆ”λŠ” 포즈둜 닀리λ₯Ό κΌ¬κ³  ν¬λ¦¬μŠˆλ‚˜μ˜ ν’ˆμ— μ•ˆκ²¨ μžˆμŠ΅λ‹ˆλ‹€. 두 μ‚¬λžŒμ€ μ„œλ‘œμ˜ λˆˆμ„ 바라보고 μžˆλŠ”λ°, μ–΄λ‘μš΄ 풍경 μ†μ—μ„œ 밝게 λΉ„μΉ˜λŠ” 그듀을 톡해 라닀와 ν¬λ¦¬μŠˆλ‚˜μ˜ νŠΉλ³„μ„±μ„ κ°•μ‘°ν•˜λ©°, μ‹ κ³Ό μΈκ°„μ˜ 관계λ₯Ό μ‹ λΉ„λ‘­κ²Œ λ¬˜μ‚¬ν–ˆμŠ΅λ‹ˆλ‹€. 
      4. The Honeysuckle Bower, Peter Paul Rubens(ν”Όν„° 폴 루벀슀)

      Peter Paul Rubens, The Honeysuckle Bower, 1609, Alte Pinakothek, Munich, Germany.
      λ‹€μ •ν•˜κ²Œ 손을 작고, 상λƒ₯ν•˜κ²Œ μ„œλ‘œμ—κ²Œ κΈ°λŒ€λ©° κ³ μš”ν•œ 풍경 μ†μ—μ„œ 두 μ‚¬λžŒμ€ μ„œλ‘œλ₯Ό 톡해 μ•ˆμ •μ„ μ°ΎμŠ΅λ‹ˆλ‹€. λ°”λ‘œν¬ ν”Œλž‘λ“œλ₯΄ νšŒν™”μ˜ κ±°μž₯ ν”Όν„° 폴 λ£¨λ²€μŠ€κ°€ μžμ‹ κ³Ό κ²°ν˜Όν•œ 지 κ°“ 1년이 된 μ‹ λΆ€ 이사벨라 λΈŒλž€νŠΈλ₯Ό κ·Έλ¦° μž₯λ©΄μž…λ‹ˆλ‹€. λ£¨λ²€μŠ€λŠ” 그림을 톡해 μžμ‹ μ˜ μ‚¬λž‘κ΄€μ„ ν‘œν˜„ν–ˆμ–΄μš”. κ·ΈλŠ” λΆˆκ½ƒκ°™μ΄ νƒ€μ˜€λ₯΄λŠ” μƒˆλ‘œμš΄ μ‚¬λž‘λ³΄λ‹¨ ν•¨κ»˜ μžˆμ–΄μ„œ 기쁘고 νŽΈμ•ˆν•œ 행볡을 μΆ”κ΅¬ν–ˆμŠ΅λ‹ˆλ‹€.

      ν™”λ €ν•œ ꢁ정이 μ•„λ‹Œ ν‰λ²”ν•˜κ³  μ†Œλ°•ν•œ μžμ—°μ„ 배경으둜 ν•˜λ©΄μ„œλ„ λΏœμ–΄μ Έ λ‚˜μ˜€λŠ” κ·Έλ“€μ˜ μ°¨λΆ„ν•˜κ³  만쑱슀러운 감정은 이 λΆ€λΆ€μ—κ²Œ μ‚¬λž‘μ΄λž€ λ‹€μ†Œ μ‘°μš©ν•œ κΈ°μ¨μ΄λΌλŠ” 것을 λ§ν•΄μ€λ‹ˆλ‹€.πŸ‘©β€β€οΈβ€πŸ‘¨
      5. The Kiss on the Sidewalk, Robert Doisneau(둜베λ₯΄ λ“œμ™€λ…Έ)

      Robert Doisneau, The Kiss on the Sidewalk (Le Baiser du Trottoir), 1950, Art Institute of Chicago, Chicago, USA.
      μ„œλ‘œμ—κ²Œ λ„ˆλ¬΄ μ—΄μ€‘ν•œ λ‚˜λ¨Έμ§€ μ£Όλ³€μ˜ 아무것도 λˆˆμ— 보이지 μ•ŠλŠ” μ»€ν”Œ.πŸ’‹ λ„ˆλ¬΄λ‚˜ 유λͺ…ν•œ 이 사진 속 μ»€ν”Œμ€ 사싀 μ—°μΆœλœ μž₯λ©΄μž…λ‹ˆλ‹€. 사진 속 주인곡은 μ‚¬μ§„μž‘κ°€ 둜베λ₯΄ λ“œμ™€λ…Έμ˜ μΉœκ΅¬μ˜€μŠ΅λ‹ˆλ‹€. λ“œμ™€λ…ΈλŠ” 1950λ…„λŒ€ 파리λ₯Ό κ±·λ‹€κ°€ μ§€λ‚˜κ°€λŠ” 행인듀 μ‚¬μ΄μ—μ„œ ν‚€μŠ€λ₯Ό ν•˜λŠ” 사진을 찍기둜 ν–ˆκ³ , μΉœκ΅¬μ—κ²Œ μ΅œλŒ€ν•œ μžμ—°μŠ€λŸ½κ²Œ 행동해 달라고 μš”μ²­ν–ˆμŠ΅λ‹ˆλ‹€.

      μ–΄μ©Œλ©΄ 이 μž₯면은 κ·Έμ € μ—°μΆœλœ 둜맨슀둜 해석될 수 μžˆμ–΄μš”. ν•˜μ§€λ§Œ 사진 속 λˆ„κ΅¬λ„ μ»€ν”Œμ„ 신경쓰지 μ•ŠλŠ” λ¬΄μ‹¬ν•œ λͺ¨μŠ΅μ΄ μ°¨κ°€μš΄ λ„μ‹œμ—μ„œ λ²Œμ–΄μ§„ 뜨거운 μ‚¬λž‘μ„ 잘 ν‘œν˜„ν•œ 사진인 κ²ƒλ§Œμ€ ν‹€λ¦Ό μ—†μŠ΅λ‹ˆλ‹€.
      μ•„νŠΈλž¨ν”„κ°€ λ“œλ¦¬λŠ” νŠΉλ³„ν•œ μ„ λ¬Ό
      μ„Έμƒμ—μ„œ κ°€μž₯ λ‘œλ§¨ν‹±ν•œ 그림으둜 μ†κΌ½νžˆλŠ”
      κ΅¬μŠ€νƒ€ν”„ 클림트의 γ€Šν‚€μŠ€γ€‹λ₯Ό μ§€κΈˆ 디지털 ν™”λ©΄μ—μ„œ κ°μƒν•˜μ„Έμš”.πŸ’•

      Gustav Klimt, The Kiss
      ν•œ 주에 ν•œ 번, μ΄λ©”μΌλ‘œ μ•„νŠΈλ ˆν„°πŸ’Œκ°€ μ°Ύμ•„κ°‘λ‹ˆλ‹€. 
      온라인 λ¬Έν™”μƒν™œμ„ μ¦κΈ°λŠ” λ‹¨μˆœν•˜μ§€λ§Œ ν™•μ‹€ν•œ 방법! μ•„νŠΈλž¨ν”„κ°€ λ³΄λ‚΄λ“œλ¦¬λŠ” μ•„νŠΈλ ˆν„°λ₯Ό κ΅¬λ…ν•˜μ„Έμš”. μ°¨κ³‘차곑 μŒ“μ—¬κ°€λŠ” 예술 상식과 미감(ηΎŽζ„Ÿ)에 마음이 ν’μš”λ‘œμ›Œμ§‘λ‹ˆλ‹€.😊
      고감도 λ¬Έν™”μ˜ˆμˆ  온라인 ν”Œλž«νΌ πŸ’‘
      μ•„νŠΈ λ ˆν„° πŸ’Œ from ARTLAMP.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