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관리 디지털 파트너
하나루프가 6월 소식 전합니다.
하나루프 소식
하나루프, ENVEX2024 성료
[6/3-5]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ENVEX에서 고객사들의 탄소관리 여정을 소개했습니다. 짧은 기간에 영상 보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 드리며, 하나루프는 고객께 힘을 실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사링크
하나루프, 남미시장 공략

[6/11-13] 노르웨이 국제수력발전센터 ICH의 "라틴 아메리카의 에너지 전환 및 안보" 프로그램에 다시 참여, 정책 입안자와 컨설턴트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탄소중립플랫폼 hana.eco 와의 협력 문을 열었습니다.

하나루프, 경기 '탄중이' AI 출시

[6/27]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공공분야 최초로 탄소중립정책 지원 생성형 AI 챗봇을 출시하여 도민과의 소통을 지원합니다. 

기사링크 링크2

하나루프, 슬록과 합동 세미나

[6/28] K-뷰티 지속가능성 전략 공유 세미나에서 글로벌 클린뷰티 시장의 변화에 맞춰 K-뷰티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규제 대응, 지속가능한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였습니다. 기사링크

환경계 소식
덴마크 가축 탄소세 도입
[6/26] 덴마크는 농업 부문에 탄소세를 도입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톤당 약 100유로로 설정될 예정이며, 특히 소와 돼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와 비료 사용으로 인한 배출을 대상으로 합니다. 
덴마크 정부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1990년 대비 7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환경적으로는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시켜 기후 변화 대응 전략을 강화시키는 중요한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덴마크 정부의 저소득 가구를 위한 지원과 새로운 기술 개발 투자로 기술 혁신을 유도할 수 있다는 기대가 있으나, 덴마크 농업과 식품 산업에 경제적인 부담과 경쟁력 저하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함께 있습니다. [CNN, NPR 기사링크]
GHG 프로토콜&IFRS 파트너십
[6/24] GHG 프로토콜과 IFRS 재단이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을 통합하고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GHG 프로토콜의 온실가스 회계 및 보고 표준이 IFRS 재단의 지속 가능성 공시 기준에 포함되어, 전 세계 기업들이 더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기후 관련 보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GHGProtocol기사링크]
행사 소식

The Nexus Symposium 2024

'K뷰티 R&D경쟁력 강화 플랫폼’을 기치로 내건 Health & Beauty 매거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The Nexus Symposium 2024; The K Beauty Science Partnering Day(더케이뷰티사이언스 파트너링 데이)’를 개최합니다.
이 세미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의 파트너가 구축한 방대하고 깊이 있는 자료와 인사이트(Insight)를 한국 화장품산업 관계자와 공유하며, K-뷰티 경쟁력 강화의 기반이 될 아젠다(agenda)에 맞추어 초청 강연도 선사합니다.
이 행사에서 하나루프 안영석 CTO는 "기후위기시대, 뷰티산업의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참여합니다.

일시: 07.24(수) 13:00 ~ 16:50
장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301호
디지털 혁신기술로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가는 하나루프는


SYNERGISTIC한 협력과

BOLD한 선택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RELIABLE한 파트너입니다.


ONE LOOP BIG IMPACT!

주식회사 하나루프
서울 강남구 선릉로 93길40, 4층 (나라키움 역삼에이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