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온 지 두 달이 됐습니다. 한국의 11월의 풍경은 좀 낯섭니다. 긴 더위와 이상기온으로 거리에는 이제야 가을 단풍이 지는데, 큰 건물들 안에 들어서면 벌써 크리스마스 장식이 가득합니다. 사회 속에서 크리스마스의 의미는 변해버린지 오래지만, 그 날은 세상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na님이 육신으로 이 땅에 오셔서 '임ma누엘-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na님'을 현현하신 날입니다. 우리와 함께 사셨던 예Soo님, 지금도 여전히 우리와 함께 하시는 그 분의 현존이 참 감사합니다. 
#1. 안식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비자 이슈로 내년 여름까지는 안식년을 갖게 됩니다. 지난 두달 간은 공급하시고 새롭게 하시는 은혜를 경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한두달에 한번씩 토끼뜀하듯 숙소를 이동하지 않을 수 있게, 1년 가까이 머물 수 있는 곳을 미리 마련해주셔서 몸과 마음이 안정된 곳에서 안식년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지면상으로 다 나누지 못했지만, 올 여름부터 건강에 이상이 있어 크고작게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들도 검진을 받고, 치료받고 있습니다. 소속 단체 또한 디브리핑을 통해 본국에 와서 겪을 수 있는 실제적인 부분들을 경청하고, 재정과 자원을 연결하며 여러모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충분히 안식할 수 있는 시간과 환경을 통해 격려하시는 아버지의 손길을 느낍니다. 오래 함께 기do와 재정으로 동역해주신 분들을 뵈면서(컨디션 때문에 이제야 조금씩 사람들을 만나기 시작했으니 아직 못뵌 분들은 오해마세요 ㅎㅎ), 이 길은 때로 좁고 외로워보였지만 한순간도 혼자가 아니었다는 생각에 깊은 위로를 받습니다. 은혜의 시간입니다. 
안식년 동안 다음 스텝을 인도하시는 하na님의 세심한 손길을 경험하고, 새로운 문이 열렸을 때 힘차게 달려갈 수 있도록 영혼육이 새롭게 되길 기도합니다. 함께 손모아주세요 :)     
#2. 더 주지 못한 것을 이제야 기도에 담아 보냅니다
지난 몇 달 2스라엘과 중동의 정세는 더 어려워졌고 레바논에 거주하던 시ri아 난민들은 이제 전쟁을 피해 아직 내전이 마무리되지 않은 본국으로 돌아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T국의 난민 정책방향 또한 난민들의 삶을 더욱 불안하게 몰아가는 듯 합니다.
현장에서의 마지막 예배 때, 마음 한 곳이 시리도록 울던 아이들은 엄마 전화를 빼앗아 종종 전화를 하곤 합니다. 아직 몇몇 아이들을 위한 영어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는 있지만(아,내년 상반기 온라인으로 영어수업을 해주실 선생님을 구합니다!), 후속 사역자가 없어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종결된 상태여서 여전히 미안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 깊은 곳에 가장 기도의 부담으로 남아있는 것은, 아이들에게 아버지의 사랑을 더 알려주지 못한 것입니다. 혼자서 많은 역할을 하느라 한계가 있었다, 삶으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다- 여러가지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나 아이들에게 조금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아버지께서 너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어떻게 그 분을 만날 수 있는지를 나눌껄- 이라는 아쉬움을 떨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함께 하는 동안 더 주지 못했던 것들을 성0께서 아이들에게 알려주시도록 먼 곳에서라도 기Do에 담습니다.
아이들과 성도들의 삶은 여전히 많은 지난함을 견디고 버텨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순간에 우리에게 주신 이름 - 예Soo 그리스do-를 부르고 찾는 지혜와 만나는 은혜가 있도록 함께 손모아주세요.    

벌써 다음주면 한해의 마지막인 12월이 됩니다. 아마 연말 인사는 따로 못드리고 새해에 소식 전할 거 같아요. 미리 매우 이른 성탄 인사와 연말 인사를 드립니다.
함께 이 길을 걸어가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저와 저희 난민 공동체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기do와 섬김을 귀한 번제로 받으셨을 하늘 아버지께서 갑절로 한분한분의 삶에 베풀어주시길, 특별히 한해를 마무리 하는 이 연말에 말할 수 없는 위로와 소망이 더해지길 손모읍니다.
복된 성탄과 연말되세요!

Sarah 드림
후원정보: 한국 KEB 하나은행
                   079-04-0000426-0(일반)
                   079-04-0000429-6(4역)
             미국 Account number: 
                    000000705225667 
                    Routing number:
                    322271627 Chase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