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강율 #유지혜작가 #하우스오브신세계 #최원석 #크리스로 #독주타운 #프리츠한센 #로얄코펜하겐 #펜디까사
2024.06.13 Thu
레터가 쉬어갔던 지난주, 헤이팝은 또 다른 방식으로 헤이디 여러분을 만났습니다. 프로젝트 렌트, 디자인하우스 단행본 팀과 함께한 〈헤이팝 프라이빗 북토크〉가 열렸기 때문이죠. 헤이팝을 아는 분을 직접 만나는 일은 에디터들에게도 기분 좋은 긴장을 안겨주었답니다. 한편, 이번 레터를 준비하면서는 곳곳에서 흥미로운 이벤트와 시도들이 피어오르고 있음을 더욱 생생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저희가 채집해 온 그 분위기가 헤이디에게 닿길 바라며 121호의 문을 엽니다.  🏝 유영
서울 삼청동, 색색의 한복을 입은 외국인들이 끊임없이 드나드는 장소가 있습니다. 한방 스킨케어 브랜드 ‘편강 율’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바로 그곳이죠. 올해 2월 오픈한 후 국내외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장소가 된 배경에는, 다양한 세부 요소를 아우르는 명확한 콘셉트가 있습니다. 편강 율이 한방 추출물 등을 사용하는 브랜드인 만큼, 한국의 아름다움을 플래그십 스토어 곳곳에 풀어놓은 것이죠. 실제로 공간을 둘러보면, 이곳이 제품 판매와 구매가 이뤄지는 일반 매장에서 더 나아가고자 한 흔적을 여럿 발견할 수 있는데요. 실내외를 채운 집기부터 오브제, 조경, 웰컴 서비스까지 신경 썼기에 방문객은 더욱 즐겁게 체류할 수 있죠. 대청마루에서 한국의 미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둘러볼까요?
ⓒ강현욱
뉴욕의 카페부터 빈티지숍까지, 작가 유지혜 인터뷰
ⓒ유지혜
2,200평 규모의 ‘하우스 오브 신세계’
ⓒ신세계

헤이디🧡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4,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로젝트 렌트 올드타운점에서 〈헤이팝 프라이빗 북토크〉가 진행됐어요. 헤이팝과 프로젝트 렌트 그리고 디자인하우스 단행본 팀이 준비한 이번 북토크는 참가 신청 오픈 하루 만에 마감될 만큼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현장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는지, 분위기는 어땠는지 궁금하다면 여기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헤이팝은 공간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제작하는 창작자들을 위해 더욱 활발히 오프라인에서 찾아뵙고자 합니다. 👀 다양한 사람들의 공간 이야기를 들려주는 헤이팝 MEET 시리즈를 즐기며 기다려주세요!

장소: 프로젝트 렌트 올드타운점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한편, 69년의 역사를 지닌 건물에 신선한 공간이 자리 잡았습니다. 바로 다양한 예술적 시도가 일어나는 공간 ‘더 윌로’가 문을 연 것이죠. 더 윌로는 첫 기획전으로 아티스트 크리스 로의 개인전을 마련했는데요. 이 전시에서는 어떤 장면을 만날 수 있을까요? 공간이 가진 특성에서 시작해 겹, 층위를 뜻하는 ‘레이어(Layer)’를 키워드로 한 작품들을 지금 소개합니다

장소: 더 윌로
음악, 술,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인기 팝업으로 자리 잡은 이벤트죠. 버번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의 〈독주 타운〉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팝업에서는 ‘독주 바텐더 4인’이 메이커스 마크로 만드는 칵테일 3종을 비롯해 뮤지션에게 영감을 얻은 칵테일 등을 맛볼 수 있는데요.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를 근사하게 활용한 팝업 현장을 영상으로 확인해 볼까요?
장소: DOKJU TOWN
📍내 손안의 팝업 지도, 헤이맵
디자인 브랜드 프리츠한센(Fritz Hansen)이 디자이너 폴 케홀름(Poul Kjærholm)의 한국 첫 회고전을 엽니다. 폴 케홀름은 목재 중심이었던 덴마크 가구 시장에 스틸 소재의 가구 컬렉션을 선보이며 시대의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PK0 라운지 체어 등 그가 디자인한 가구는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는 클래식이 되었죠. 폴 케홀름이 프리츠한센에 입사하게 된 배경부터 그가 디자인한 의자의 질감과 구조까지 둘러볼 수 있는 이번 회고전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내년이면 250주년을 맞이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덴마크의 상징적인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Royal Copenhagen)이 그 주인공이죠. 한국에 공식적으로 소개된 지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것을 축하하며, 지난 6월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전시 카페를 열기도 했는데요. 이를 기념해 내한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재스퍼 닐슨(Jasper Toron Nielsen)’을 만났습니다. 그는 브랜드가 쌓아온 헤리티지와 미래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전해주었어요. 로얄코펜하겐의 찻잔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이 인터뷰를 놓치지 마세요.
럭셔리 패션 하우스 펜디(FENDI)의 홈 컬렉션, ‘펜디 까사(FENDI Casa)’는 국내에서 좀처럼 만나보기 힘들었는데요.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펜디 까사 서울(FENDI Casa SEOUL)이 서울 학동역 부근에 오픈했습니다. 두 개의 층과 루프톱으로 구성된 펜디 까사 서울에서는 리빙 존과 다이닝 존, 암체어 존 등 다양한 공간에 자리한 펜디 까사의 가구 컬렉션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공개된 ‘Peekasit’ 암체어의 서울 에디션 등 우아한 가구들이 모여있는 공간으로 안내합니다. 
책과 와인이 있는 도심 속 사색 공간
🧡 헤이팝 레터를 만드는 에디터는요

💎 옥돌 ‘후라이의 꿈’처럼 살고 싶지만 새로운 건 경험해봐야 되는 기록자
💌 오시 누군가의 ‘최애’였던 소품을 모으는 수집가
🍀 카스테라 희망과 다정함이 세상을 구할거라고 믿는 낙천주의자
🏝 유영 여름과 밤, 물과 술을 좋아합니다
한글 레터링 ⓒ덕화맨숀
구독하기
지난 뉴스레터 보기


헤이팝레터가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heypop@design.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오늘 헤이팝레터 어떠셨나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구독 취소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 DesignPres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