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은걸 입니다.
'요즘 영어는 기본이지' 라는 얘기를 들으면 '왜 저러나'싶습니다. 말만 기본이라고 쉽게하지, 사실 영어를 하는 저로서도 저런 의미 없는 얘기를 사람들이 왜 하는지 이해가 안 갈 때가 많습니다.
'영어는 기본인데' 왜 영어를 편하고 쉽게 하는 사람을 찾기가 어려운거죠? 이런 아주 쉬운 컨셉부터 사람들은 잘못 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본 컨셉이 안 갖춰 있으니까 영어를 공부하고, 잘할 수 있을 때까지 가는 것은 더욱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 영어를 ‘잘’ 한다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 그 기준은 누군의 기준인가요? 공신력이 있는 기준인가요?
- 그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서 얼마 동안 공부해야 하나요?
위의 질문에 명확 대답을 못하면 영어는 그냥 막연한 안개이자 희망사항 뿐입니다. 시간은 돈 입니다. 여러분은 영어 공부를 하면서 측정하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의 시간과 돈을 도둑질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는 것 만큼이 현실이 됩니다. 큰 변화를 일으켜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도움이 필요 합니다.
유럽연합 공통언어 표준등급(CEFR)은 언어 능력을 설명해주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표준입니다. CEFR은 유럽 전역에서 널리 인정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점차 활용 범위가 넒어지고 있습니다. 유럽의 언어를 넘어 세계의 언어들이 CEFR에 따른 레벨 시스템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CEFR을 기준으로 삼으면 모든 것이 명확해 집니다.
-
여러분이 세워야 하는 레벨의 기준을 명확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영어 레벨에 따른 교재에 대한 기준을 명확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
교재에 따른 영어 공부 기간에 대한 기준도 명확하게 세울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목표로 한 기준에 몇 시간을 얼마의 기간에 걸쳐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무료 레벨 테스트, 직접 한 번 해보세요. 그리고 본인의 레벨을 측정하시고, 레벨에 대해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ceg82@naver.com으로 회신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