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티켓팅 전에 세븐틴 위버스*를 통해 선예매 등록을 해둔다.
팬클럽 선예매를 원한다면 필수적이지만, 일반 예매를 할 예정이라면 하지 않아도 돼! 물론 좋은 자리를 원한다면 선예매는 필수겠지?...🧐
[2] 티켓마스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다.
미리 회원가입 해두는 것을 추천해. 그리고 북미 투어의 경우 선예매자도 추첨으로 선택되는 것 같던데, 싱가포르의 경우에는 선예매 신청한 사람 모두 선예매 가능했어.
[3] 티켓 오픈 일정에 맞춰 사이트에 접속한다.
한국 시각이 아닌 현지 시각으로 열리니까 꼭 시간 확인해야 해! 웨이팅 룸이 티켓팅 시간 2시간~30분 전에 오픈되는데 이때 한 번 들어갔다면 절대 새로고침을 하거나 나가지 말고 머물러야 해. 왜냐면 한국처럼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누르는 사람을 서버에 들여보내는 것이 아니라, 웨이팅 룸에 있던 순서대로 들여보내거든. 어떤 캐럿은 티켓 오픈 2시간 전부터 대기하고 있었는데 들락날락해서 티켓 오픈 후 40분이나 기다렸어.😱
[4] 가고 싶은 구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티켓 매수를 눌러 결제한다.
이게 말로는 쉬워 보이지만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어. 한국은 가고 싶은 구역을 누르면 좌석이 뜨잖아? 근데 티켓마스터에서는 구역을 누르고 매수를 선택하면 알아서 좌석을 줬어. 받은 좌석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뒤로 가기를 눌러서 구역을 누르면 또 새로운 좌석을 제공해줘. (원하는 구역이 매진이라고 뜨더라도 다시 누르면 또 좌석이 생기기도 했어.) 제공해 준 좌석으로 결정하게 되면 결제 창으로 넘어가. 10분의 결제 시간을 주기 때문에 천천히 카드 번호를 누르고 결제하면 돼!
이렇게 하여 드디어 내 첫 해외 콘서트 티켓이 생겼어! 이건 싱가포르 기준으로 열린 콘서트 티켓팅이라서 나라별로 다를 수 있으니까 참고해 줘.
3. 숙소까지 예약하면 중요한 준비는 끝!🏨
항공권, 콘서트 티켓을 한 달에 하나씩 해치우다 보니, 내 통장은 매달 울고 있어.😇 이제 숙소만 예약하면 큰돈이 들어가는 부분은 끝이야. ‘공연장과 가까운 호텔을 잡아야 할까?’라는 고민이 있었는데 싱가포르 자체가 아주 넓은 편이 아니라 거리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어. 개인적으로 숙소 체크인-체크아웃 과정을 매우 번거롭게 생각하는 사람이라 4일 동안 한곳에서 머물기로 했어. 그리고 나는 꼭 수영하고 싶어서, 수영장이 있고 평점도 좋은 호텔로 선택했어. 물론 각자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다르니, (그 부분들 고려해서) 본인이 만족할 수 있고 가격도 합리적인 숙소로 예약하면 좋을 것 같아!
여기까지가 내가 해외 투어를 위해 완료한 퀘스트야. 혹시 내가 빠뜨린 부분이 있다면 꼭!! SNS로 알려줘! (구독자 구독자 ... 나 곧 출국이야 부탁할게...) 최근 라이브 뷰잉**을 보고 와서인지 콘서트가 더더더! 기대돼.🤩 빨리 10월이 되어 싱가포르 콘서트 가고 싶어!! 구독자 구독자, 세븐틴 콘서트가 아니더라도 해외 투어에 가게 된다면 항상 조심해서 즐거운 공연 보고 오길 바라.🌴 그럼 난 투어 다녀온 후기로 다시 찾아올게! To be continued...
*위버스: 팬과 케이팝 아티스트가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간단하게 다음 팬카페라고 생각하면 돼. 여기서 원하는 아티스트의 멤버십을 구매하면 유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라이브 뷰잉: 22년 8월 21일 HOUSTON에서 진행된 세븐틴 콘서트를 국내 영화관에서 상영해 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