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Spehre on Cloud
ALTIALL NEWS
2021. 2. 2 [1호] [구독하기] [지난호]
NetSphere on Cloud 제품설명회

(주)알티올에서 4월 런칭 예정인 구독형 Warehouse Control System
"NetSpehre on Cloud" 제품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날짜: 2021년 2월 17일 수요일
장소: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홀
시간: 10AM & 2PM
*참석자 분들께는 점심식사와 연회가 제공됩니다. 

** 코로나 방역 규칙으로 인해 홀에 수용 가능한 인원이 제한되어 있고, 점심식사 및 연회 제공의 이유로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하시어 꼭! 참석 신청 부탁 드립니다.

** Note: 뉴스레터 링크에 문제가 있어 참석 신청 URL을 아래 추가 합니다.

** URL 클릭으로도 페이지가 열리지 않으면 URL을 복사해서 페이지를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글로벌 3자물류(3PL) 시장규모:
글로벌 GDP 대비 약 11%의 비중 차지 
-Quote Third-party Logistics (3PL) Market Statistics - 2027
로벌 3자물류(3PL) 시장의 규모는 2019년 10조 277억 1천만 달러 였으며, 2027년에는 1,789.94억 달러에 도달하여 연 7.1%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2019년) 글로벌 GDP 대비 약 11%의 비중을 차지하는 규모이며, 같은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글로벌 3PL 시장 점유율 최고치를 기록 했습니다. 
본적으로 제 3자 물류를 설명하는 것부터 시작하자면, 제 3자 물류는 물류(logistics) 및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에 있어서 공급자를 위해 제품의 유통(distribution), 창고보관(wareshousing), 그리고 fulfillment 서비스(오더수행)를 대행해 주는 비지니스 유형입니다. 제 3자물류 제공업체는 일반적으로 창고 및 운송 서비스의 통합운영을 전문으로 하며, 수요 및  배송 서비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시장 상황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맞게 확장 및 맞춤화 할 수 있도록 창고와 운송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대의 흐름 상 3자 물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었는데, 2020년 COVID-19 사태로 인해 그 흐름은 더욱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아직 2020년 자료는 나오지 않은 상태 입니다만, 이 의견에 반기를 드시는 분은 아무도 없겠지요?  

주 적극적인 그리고 전투적으로 이루어진 세계화(globalization)의 진행으로 인해 산업적으로는 전세계 제조 활동 네트워크 구축이 이어졌고, 이를 효율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3PL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이 7.1% 성장률을 도출해 낸 기본 베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자 상거래 산업의 발전과 물류 운영의 증가가 글로벌 3PL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것은 말할 필요도 없구요.

금은 더 나아가 3PL 기업이 제공하는 관리 및 정보 기술 전문 지식을 통해 비용 및 신뢰성 측면에서 공급망의 생산성 향상을 도출 할 수 있게 되는 단계로 까지 그 서비스가 확장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것이 바로 빅데이터(Big Data)이고 빅데이터라는 것이 모이면 모일 수록 축적이 되면 축적이 될 수록 그 가치가 효용성의 범위가 비례? NO!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지요. 

데이터 (Big Data)라 함은 기본적으로 다양성을 포함하는 (high-variety) 대용량의(high-volume), 고속처리가(high-velocity) 가능한  정보자산을 말하는데, 요즘은 여기에 정확성/진실성 (veracity)의 조건이 포함되어, 이를 빅데이터 4V (4V's of Big Data) 라고 합니다.이러한 빅데이터는 통찰력을 강화하고, 자동화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더욱 더₩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고관리 소프트웨어 (WMS / WES / WCS)에서 EDI(전자데이터교환) 연결, 전자 상거래 엔진, 운송관리 시스템 (TMS) 등과의 통합에 이르기까지 이제 3PL 창고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이 정보는 많은 창고에서 일상적인 비지니스 의사 결정과 운영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었지만 오늘날 이 정보는 공급망 및 물류 산업의 많은 사람들에게 더 행복한 고객, 더 강력한 파트너쉽, 더 높은 수익성의 열쇠가 되어가고 있고, 이러한 빅데이터의 가치는 이미 아마존 풀필먼트 (Amazon Fulfillment), 월마트 그리고 UPS 등 여러 기업들을 통해 입증 되었죠. 

제 빅데이터를 단순히 아는 것에, 그리고 빅데이터의 시대가 왔음을 단순히 인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직 우리 기업에, 우리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빅데이터가 적용이 안되어 있다면,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고민이 필요한 시기가 절대적으로 도래한 것 같습니다. 
(주)알티올
cs@altiall.com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32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 M동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