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코디'의 10월 부동산 전국 정리 :
👆서울 거래량은 4,951건으로 전월보다 큰폭으로 감소했는데 단기간 급한 상승과 대출규제의 영향으로 볼 수 있어요.
👆서울 모든구의 매매가, 전세가는 지속 상승하고 있어요.
👆그 지역의 시세를 견인하는 대장 아파트도 14개구가 상승중으로 전월대비 2개구가 감소되었음 그중 강동구는 7개월 연속 상승중이예요.
👆광역시는 인천, 울산의 움직임이 좋아지고 있으나 다른 광역시는 아직 움직임이 미비해요.
👆경기도 매매가 상승 도시는 21개 도시로 전월대비 2개 도시가 추가되었으며 매매가 상승폭은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전라도는 여전히 전주시만 흐름이 좋고 나머지 지역은 아직 흐름이 좋진 않아요.
👆그외 지방은 핵심지역을 제외하고 전반적인 흐름의 변동은 보이고 있지 않으나 미분양 물량이 조금씩 감소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수도권(서울/경기) 중심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상승폭은 줄어들고 있어요.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정부는 여전히 공급에 집중하고 있으나 실제 공급까지는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이며, 전세가는 꾸준히 상승할것이라 예상되요.
👆규제로 인해 신축 아파트 -> 구축아파트로 흐름이 넘어가지 못했으며 규제가 완화 된다면 구축도 움직일것으로 생각되요. ( 규제완화로 서울/경기가 움직여야 심리가 풀려 지방도 움직일것으로 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