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 문서가 업데이트됐는데, 패턴에서 주로 차트와 관련된 내용들이 변경됐다고 합니다. Charting data - Pattern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Design - Apple Developer
> 맥과 아이패드 관련 10월 이벤트가 취소됐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보통 블랙프라이데이 전에 발표하는 게 관계인데 규모가 작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Apple Won’t Hold an October Event | by Youssef Mohamed
> iOS 개발자들은 쓸 일이 드물기는 하지만 빌드 자동화할 때 필요한 경우가 있죠 4 Levels of How To Use Makefile | Better Programming
> 안드로이드와 iOS를 하나의 저장소에서 관리하거나 시도해볼 팀도 계실텐데 참고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Monorepo for iOS and Android Project | by Elye
> NSSpain X 컨퍼런스 비디오들이 올라온 Vimeo 영상 모음입니다 NSSpain X videos (2022)
> 성공적인 사이드 프로젝트를 위한 10가지 팁. 꾸준히 계속할 수 있는 재밌는 프로젝트가 핵심인거 같아요 Side Projects: 10 Tips for being successful - SwiftLee
> 💎 Swift 동시성에서 중요한 Sendable 개념을 소개합니다 What are Sendable and @Sendable closures in Swift? – Donny Wals
> 💎 아키텍처 글이 아니라 Swift 5.2에 추가된 callAsFunction 기능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타입 자체를 특정한 함수를 구현해서 함수처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wift callable values combined with MVVM on iOS | by Ahmad Khattab
> Never 키워드에 대한 소개 Never keyword in Swift: return type explained with code examples
> 이제는 좀 진부한 오브젝티브-C가 아직 스위프트에 비해 쓸모가 있는가에 대한 짧은 글입니다 Objective-C or Swift in 2022?. There is one clear winner | by Steven Curtis
> Swift Package에 플랫폼 지정을 위한 방법입니다 Platform specific code in Swift Packages
> 스위프트 에볼루션에 올라온 내용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공식 소식이 사라져서 이렇게 정리된 글도 감사하네요 Swift Evolution Monthly: September ‘22 | by Cihat Gündüz
> Swift 5.7을 공식적으로 쓸 수 있으니 RegEx 리터널을 비롯해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Swift Regex introduced in Swift 5.7 | by Ryuichi Fukami
> Painless Objective-C and Swift Interoperability | by Farhana Mustafa
> 이걸 써라. 강한 결론이 있는 글은 아니고 SwiftUI에서도 유연한 아키텍처를 고민해보자. 정도로 끝나는 글입니다 SwiftUI Architecture | by Codecat
> 싱글톤을 사용할 경우 문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무조건 DI를 쓰면 해결되는 건 아니지만 문제를 인식하는 시작점을 중요한 것 같습니다 The Problems with Singletons and Why You Should Use DI Instead | by fatihcyln
> Using The Proxy Pattern In Swift 5 | by Aryaman Sharda
> 💎 SwiftUI로 ASCII 아트 문자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이거 꽤 재밌네요 ㅎㅎ Code Your Own ASCII Art With SwiftUI | by Mark Lucking
> AnyLayout 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AnyLayout: Dynamically Switching Layout in SwiftUI | by Simon Ng
> 사생활 보호나 보안이 필요해서 시작할 때 잠겨있다가 풀어야 하는 앱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App Lock in SwiftUI | by Juan Williman
> 다이나믹 섬을 표현하는 라이브 액티비티 구성하기 예제입니다. 지난호에 소개한 것과 특별히 다르지는 않습니다 Build Live Activities in Swift | by Jonathon Albert
> InteractiveMap 이라는 오픈소스를 사용해서 구현하고 있네요 How To Create Interactive Maps Using SwiftUI | by Demirhan M. Atabey
> SwiftUI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구현을 위한 영역 채우는 방식에 대한 글입니다. Mastering Dynamic Island in SwiftUI | Swift with Majid
> 스유에서 MVC 도전이라는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ㅎㅎ Mission Impossible: A MVC SwiftUI | by Jim Lai
> Custom Bottom Sheet in SwiftUI | by M.Abbas
> Dynamic Custom Alert in SwiftUI | by M.Abbas
> Dynamic dates with monospaced digits in SwiftUI
> ScrollView With Paging in SwiftUI | by Sasha Myshkina
> Using SwiftUI Gauge in iOS 16 | by Simon Ng
> 학습하면서 정리한 글 같은데요, 단순하지만 NSLayoutMargin으로 이런 저런 서브뷰를 다루는 방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Experimenting with NSLayoutMargin
> How To Use UIStackView Like TableView | by Gorkem Gur
> 💎 리모트 푸시를 보내서 라이브 액티비티 업데이트 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iOS 16 Live Activities: Updating Remotely Using Push Notification | by Stefan Hermanus
> 💎 2022년 봄부터 30일 동안 메탈 학습하기를 목표로 글을 쓰는 분입니다. 이제 28일까지 완성된 거 같네요. 앞부분 부터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Thirty Days of Metal — Day 28: Skinning | by Warren Moore
> Measurement 프레임워크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 Over 3,000 Words On What The Measurement Type Is And Why You Should Be Using It
> ARKit과 RealityKit으로 머리 움직임을 활용하는 예제입니다 Tutorial: Add Head Tilt Logic to a SwiftUI / ARKit / RealityKit App | Medium
> 애플 프레임워크들만 써서 리얼타임으로 비디오를 전송하기까지 흐름을 정리한 글입니다.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 같은데 깔끔한 편입니다 iOS Realtime Video Streaming App Tutorial: Part 1 | by Jade
> SwiftKeychainWrapper 오픈소스로 키체인을 다루는 방식을 정리한 글입니다 Using SwiftKeychainWrapper in our projects | by Timi Stark
> Swift Combine: What is AnyCancellable? And how to avoid Memory Leak? | by KD Knowledge Diet
> Tutorial: WeatherKit, Core Location, & SwiftUI App | Medium
> iOS만 지원하는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 링크를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통해서 macOS에서 쓰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Giving Firebase Dynamic Links macOS Support | by Ben Myers
> 💎 Swift에서 디버깅 출력을 위한 경우에 print() 말고 다른 걸 골라서 쓸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Swift’s print(), debugPrint(), String(reflecting:), Mirror(reflecting:) and dump() | Swiftjective-C
> 조금 지난 글이지만 Xcode Cloud에서 스크립트로 다른 저장소 의존성을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ow to implement private dependencies to Xcode Cloud | by Kaan Ozdemir
> 워치 프로젝트는 iOS 과 번들 버전이 같아야 하는데 XCConfig로 자동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How to use automatic build numbering in Xcode with Apple Watch projects? | by Gruber Kristóf
> 스케치나 피그마 파일에서 접근성 관련 이슈를 찾아주는 Stark라는 맥용 입니다 Introducing Stark for Mac, a new account dashboard, and a faster way to set up Team subscriptions
> 유니티 개발을 위한 iOS 프레임워크 설정 방법이네요 Setting Up iOS Framework for Unity | by Max Kalik
> Xcode Cloud 에서 빌드하고 Crashlytics 에서 활용하기 위한 dSYM 파일 다루는 방법입니다 Xcode 14 with no Bitcode, Xcode Cloud and dSYM files for Firebase Crashlytics — Jakub Kaspar
> Lorem 이라는 오픈소스로 프로토타입을 빌드하면서 임시 내용을 채우는 방법이네요 iOS Prototyping: Building the “Lorem” placeholder generator | by Tom Holmes
> SF Symbols Changes in iOS 16.1. Introduction | by Geoff Hackworth
> VIPERBRICK Swift 5 VIPER Class Generator | by Onur Yilmaz
> 접근성 가이드를 알아보기 쉽도록 핸드북 예제 코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The iOS Accessibility Handbook | by Giovani Pereira | 저장소 링크는 여기
> App Design Inspiration 76 | iOS App Design Company
> App Design Inspiration 77 | Best UI UX Agency
> App Design Inspiration 78 | Top UI UX Design Agency
> App Development Inspiration 146 | VR Company
> App Development Inspiration 147 | Best 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