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포커스 ㅣ 우리 사업이 우리 지역사회 경제에 얼마나 이로울까?
지역사회에 우리의 사업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우리의 활동이 지역사회에 과연 이로울까? 

재단 요즘은  부여도시재생사업, 사회투자지원재단의 새로운 시도
사회투자지원재단은 2016년도부터 재생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2020년 7월부터 부여 동남리 향교마을에서 주거지지원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 요즘은 ㅣ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수립
- 사회적경제 주체들과 함께 환경분석, 워크숍, 현장간담회 등 진행
공지 l 교육 l 홍보

터무늬활동ㅣ

사회투자지원재단,
사무금융우분투재단-신용회복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보호종료 청년위한 터무늬있는집 2곳 조성해 지역사회 정착 지원. 우분투재단 1억 원 출자, 신용회복위원회 금융・신용교육 및 채무상담 지원할 계획...
홍보영상ㅣ
알면 알수록 심쿵하는 터무늬있는 소셜예금

함께 만든 집, 같이 꾸는 꿈 '터무늬 있는 소셜예금'이 출시되었습니다!! 박수!! 👏👏👏  알면 알수록 특별한,
이 소셜예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
출자자 모임 후기ㅣ시민출자 운동에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터무늬있는집 <출자자모임> 참여소감 나눔
- 출자자모임이 있다는 게 참 좋고, 무언가 주도적으로 안해도 되는 편한 모임이라 좋다.  
- 좋은 사람들과 함께해 좋았고, 공동체에 관심은 많지만 잘 모르고 일상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관심있는 분들을 만나서 술 한잔 하며 서로 알아갈 수 있어 좋다. 특히 내면을 성찰하는 시간이 있어서 좋다.  
- 출자자모임의 욕구나 동력을 찾으면 더 활성화되지 않을까 기대한다.  
"소수 모임이어도 더 자주 만나요!"  
- 처음뵙는 분들 만나는 거라 긴장하고 왔다. 편안하게 만나뵙게 되어 좋고, 낯 많이 가리는데 편안하고, 재미있었다.

- 이 모임이 더 활성화되려면 더 자주 만나야하지 않을까 싶다. 얼굴이 익을만하면 멀어지니까. 반갑지만 그 이상 나가려면 몇 명이 되었건 더 자주 만나는 모임이 되면 좋겠다. 이런 소수의 모임이어도 즐겁다.  
터무늬있는 소셜예금ㅣ저도 소셜예금으로 함께합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세용사장님 비롯
임직원과 함께 소셜예금 캠페인을 진행
SH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세용사장, 정유승본부장을  비롯 임원들을 포함 약 30명의 직원이 참여해 터무늬있는 희망아지틀 조성하는데 필요한 3천6백만원의 소셜예금에 참여 했습니다. 귀한 참여 감사합니다!

본 메일은 사회투자지원재단 및 터무늬제작소와 소중한 만남을 가진 분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혹, 뉴스레터 수신을 더이상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