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히히 못가! 눈길을 잡는 인포그래픽 만들기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비영리IT지원센터(이하 비지센터)의 필잇! 담당자 양귀비🌹입니다.

구독자님은 혹시 애지중지하는 여행 기념품이 있나요? 양귀비는 스무살에 영월 청령포에서 주워온 돌님을 마음의 스승으로 모시고 있어요.
(우상숭배는 아니고) 마음이 복잡할 때 돌님을 쥐고 있으면 어쩐지 이 돌이 지구의 일부였다가 떨어지고 깨지고, 세찬 물살에 깎여 지금의 둥근 모습이 되도록 보낸 긴 세월에 비해 지금 내가 겪는 고통은 너무나도 찰나일 뿐이란 생각이 들며 위로를 얻어요.
물론 고통은 고유의 무게가 있는만큼 각자의 괴로움을 남과 비교해가며 깎아내릴 수는 없어요. 하지만 가끔 내가 느끼는 압박감이 얼마 못 가 그칠 일이라고 아는 것만으로도 견뎌낼 힘이 생겨요.

오늘은 힘난 양귀비가 구독자님께 응원을 드립니다. 고단한 나날도, 언젠가는 지나갈 것이에요!

다음 필잇!은 9월 7일(수) 주간에 발행합니다.

“어라, 난 그저 읽기만 했는데…왜 설득이 되지…?”
정확한 정보와 뜻깊은 가치를 전달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디자인, 복잡한 디자인 프로그램 말고 PPT로 뚝딱 만들어봐요!

혼자서 만능이 되어야 하는 비영리 활동가, 사회적경제 조직 실무자, 그리고 공익활동에 관심이 많은 시민 모두가 함께 PPT 디자인으로 홍보를 시작해보세요.
데이터를 눈에 쏙 들어오게 만드는 인포그래픽 전문가와 함께, 설득과 홍보에 최적화된 똑똑한 데이터 시각화를 배워보아요!

2022 테크숩글로벌 비영리 디지털 형평성 설문조사(~8/31)
세계 최대 IT 지원단체 테크숩은 비영리단체가 처한 정보격차의 현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IT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국의 비영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형평성 설문조사'를 8월 31일까지 시행합니다.
구독자님이 우리나라 비영리의 정보격차 현황을 적극적으로 알려주시면 테크숩의 지원방안 마련에 많은 참고가 됩니다. 단 20분으로, 고른 디지털 기술 지원에 기여해주세요!
포털 메일 계정을 업무용으로 쓰는 비영리가 아직 많지만, 도메인 기반의 메일 주소를 만들 필요가 크지요. 테크숩에서 그 이유를 딱 3가지로 간추려 알려드립니다.
테크숩코리아의 수프레터에서 매달 유용한 콘텐츠를 받아보세요! 수프레터 구독하기>
"우리 IT가 달라졌어요" 해피빈 모금함
아름다운재단 × 비지센터가 운영한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에 소중한 해피빈 콩 한 톨 참여 부탁드려요 🙇‍♀️🙇

소문난 IT 기업들은 효과적인 협업을 위해 어떤 도구를 사용할까요? 그리고 어떤 도구가 인기를 끌고 있을까요? 다른 곳의 생산성 노하우를 염탐(?)할 수 있는 페이지 Companies Tools를 소개합니다.

대전NGO지원센터는 ‘우리 시대 공정이란 무엇일까’라는 특강을 운영합니다. 첫 강의 ‘뇌과학으로 본 공정성’은 뇌과학자와 함께 인간이 공정을 요구하는 근본적 이유를 알아봅니다.
편향된 정보나 왜곡된 보도를 접해도 비판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이 필요한 시대에 사는 우리를 위해, 민주언론시민연합이 총 6강의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SNS 앱은 없어도 카카오톡 앱까지 안 쓰는 경우는 극히 드물어요. 누구나데이터는 시민 접근성이 높은 앱 카카오톡에 주목해 콘텐츠 채널을 일원화하고 반응률을 높였어요. 
사단법인 비영리IT지원센터는 공익법인으로, 회원님과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뜻깊은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가 IT를 도구삼아 더 멋진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비영리IT지원센터는 오늘도 다양한 지원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구독자님, 비지센터의 필잇!, 어떠셨나요?
필잇!은 직접 찾고 만드는 소식에 더해 구독자님이 전해주시는 소식까지 알리고자 합니다.
널리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다면 비지센터에 알려주세요. 
비영리IT지원센터
npoit@npoit.kr
서울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312호 02-2088-2928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