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the Daedoo, 함께 상생하여 성장하는 두두레터 입니다.

매주 대두식품의 소식을 전합니다.
관련 문의사항 유선번호: 070-8661-9517
  *(왼쪽상단부터) - 브레드샵 중곡점"콩식빵" ,
    상떼 베이커리"삼색콩쑥빵", "콩모스"  
  
대두식품이 부릅니다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
삼색콩배기를 제과에 사용해 보세요, 깜짝 놀랄걸요?😲

'배기'는 떡만의 소재다? 이미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배기'와 빵은 제법 잘 어울려요.
대두식품의 다양한 업체에서도 이미 적용하여 많이 판매하고 계신데요. 

특히 배기는 1kg 소량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다양한 색상의 콩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완두, 강낭콩, 치크피(병아리 콩) 각각 성격이 다른 콩이지만 균일하게 부드럽게 색상을 살려 익혀내었어요.
당도 또한 상온제품 대비 덜 달아서 더욱 풍미가 살아있어요.
세 가지 콩을 33% 비율로 균일하게 혼합해서 자연해동만 하면 바로 쓸 수 있는 정말 편한 녀석이랍니다. 

재미있는 사실:
'배기' 란 용어는 불과 30년 전까지만 해도 정식 명칭이 없어 업계 내 일본어로 불렸다는 사실!
대두식품에선 이런 제품에 "당이 배다"라는 의미로 '배기'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자랑하고 싶진 않지만 대두식품이 '배기' 란 명칭의 시초일 수도 있다는 점! 

배기의 원조, 대두식품의 삼색콩배기와 레시피는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세요! 
이제 놀이기구 보단, 츄러스를 기다리는 시대가 왔어요!🎡
입에 익숙한 '그' 맛 부터 새로운 맛까지 핫한 가게를 만나보세요.🏠
 
기다랗고, 설탕이 잔뜩 묻혀 알싸한 시나몬 향에 입안에 쫀득하면서도 따끈~ 한 맛이 느껴지는 
달콤한 츄러스! 혹시.. 츄러스 먹고 싶어서 놀이공원 가고 싶어 지신 적... 있으신가요?
네.. 저는 있습니다.

일단, 츄러스는 무엇일까요? 본 고장은 스페인으로 "Churros"라고 표기됩니다. 의미가 있는 말은 아니고 튀겨지는 소리를 표현한 거라니 귀엽죠?
추로스가 정확한 표기지만 츄러스가 더욱 정감이 가네요.  스페인에서는 츄러스를 아침식사 혹은 해장음식으로 많이 먹어요. 핫초 콜릿이나 크림치즈에 푸욱 담궈서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식사죠.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래도 워터파크나 놀이공원에서 주로 보이는 음식이다 보니 디저트나 간식류로들 많이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츄러스 점점 더 맛있고 고급스럽게 변모하고 있는 게 눈에 조금 띄여 몇몇 '핫' 한 가게들을 알아보았어요. 



츄러스의 원조격 '보닐라 츄러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54가길 12 1층 
영업시간: 오후 12시부터~8시 (조기 마감 시 인스타 공지)
흔히들 아시는 "기생충 감자칩" 바로 '보닐라'의 감자칩입니다. 스페인 회사인 '보닐라' 는 이번에 아시아 최초 1호점을 서울에 오픈하였습니다. 
스페인에서 직접 공수한 스페인산 밀가루, 설탕, 디핑 초콜릿을 사용하며 일반 식용유가 아닌 스페인산 올리브오일을 이용해서 그때그때 튀겨낸다고 하네요. 하지만, 
역시나 극악 웨이팅으로 오픈런은 물론, 못해도 2시간 정도는 기다려야.. 맛볼 수 있는 귀한 츄러스입니다. 
그리고, 테이블에는 트러플 소금, 설탕이 비치되어 취향껏 즐길 수 있답니다. 
가격대: 딥초코츄러스(8천 원대), 아메리카노(5천 원대)
츄러스의 남쪽 형제 포라스를 맛볼 수 있는 공간 '글루글루'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29-4, 1층  
영업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8시
스페인식 전통 커피와 에스프레소 메뉴를 주로 판매하고 있는 글루글루는 스페인 남부식 츄러스인 '포라스(Porras) 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츄러스보다 더 두꺼워서 입안에 가득 차는 달콤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수제 초코, 레몬 크림스소, 흑임자 크림소스, 얼그레이 크림소스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글루글루!
인테리어도 스페인 남부 시골의 느낌이 충만해서 편안하게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가격대: 포라스(6천 원대), 아메리카노(4천 원대)
츄러스로 이게 가능하다고? "츄플러스"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당구 화서문로 45번길 26
영업시간: 오전 11~오후 8시
행궁동 카페거리에 있는 '츄플러스' 는 독보적인 식감으로 중독적이에요. 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찍어 먹는 츄러스가 인기입니다. 특이한 점은 '츄플핫독' 이라는 츄러스로 만든 핫도그가 있는데,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는 점 
츄플핫독을 이어서 츄플타코까지 정말 다양한 츄러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 싱글츄러스 아이스크림 세트 (4천 원대) ,츄플핫독(5천원대), 아메리카노(3천 원대)
시원한 아메리카노에 국산 현미가 함유된 현미 쌀 크렌베리 깜빠뉴 어때요?
꾸준히 잘나가는 우리 쌀빵,
크렌베리 조금과 현미 조금으로 차별점을 둘 수 있어요. 

리뉴얼한 햇쌀마루에서 레시피를 준비 중이에요! 
제품 사용에 대한 노하우 혹은 사업을 운영하면서 있었던
즐거운 이야기 혹은 두두레터가 더욱 유익할 수 있게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주)대두식품
@daedoofood_1984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7길 51 | 1644-7787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