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에도 Ask Apple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디자인 관련 문의 중에서 10개를 정리했네요 Q&A: 10 Questions with Design Evangelism - Discover - Apple Developer
> How to Announce Incoming Text Messages in CarPlay | Mac O
> 기트프 카드 번호를 해킹하기(?) 당연히 악용하면 안 되겠지만 특이한 주제라서 가져와 봤습니다. Gift Card Hacking | by Claudio Moran
> 여러 번 계산하는 행렬 계산하는 구조를 만들고 병렬 연산을 위해서 스레드가 필요한가 실험적으로 증명하는 글입니다 Should You Multithread? An Experiment-Driven Approach | by Kyro
> 예전에도 한 번 소개했던 것 같은데, 블랙 프라이데이 딜로 올라온 맥/iOS 소프트웨어와 책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Black Friday Deals for macOS / iOS Software & Books
> Why It’s Not a Good Idea for the EU to Force Open iPhones to Allow Sideloading | by Jakub Jirak
> 💎 Concurrency를 쉽게 쓸 수 있지만 문서상에 있는 것과 다르게 동작하는 경우를 찾아냈네요. 제가 볼때는 대부분 Objective-C 런타임과 호환성이 떨어지는 것 같네요 Five ways to break Swift Concurrency | Mobile Messages
> 💎 @dynamicMemberLookup과 함께 사용해서 유연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dynamicCallable에 대한 소개입니다 @dynamicCallable in Swift explained with code examples - SwiftLee
> 제네릭한 불투명 리턴 타입을 활용해서 콤바인 다루는 방식입니다. 앞으로는 existential any 키워드를 자주 사용하게 될꺼 같네요 Combining opaque return types with primary associated types | Swift by Sundell
> Continuations에 대한 소개 Concurrency in Swift: Continuations | by Paul O
> 10월말 기준 Swift Evolution 요약 정리입니다. 다음 릴리스 쯤에 반영될 내용들이 흥미롭네요 Swift Evolution Monthly: October ‘22 | by Cihat Gündüz
> 2023년에 스위프트 방향성에 대한 글입니다. Swift 6부터는 Concurrency, Generics, Ownership, Macros, C++ 호환성 등을 중점적으로 개선한다고 합니다 Swift.org - Swift project in 2023
> 그래픽 관련 연산을 위한 선언적인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Nimble로 테스트하는 코드까지 있어서 추천합니다 The Ultimate Domain Language: Declarative Swift | by Manuel Meyer
> Adopt Async-Await in your project | Level Up Coding
> 💎 사이먼 브라운Simon Brown이 UML을 단순화해서 제안한 C4 모델에 대한 소개입니다. C4 모델은 iOS 앱 개발자들에게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C4 model — how to define your system | by IcePanel
> 이 분은 글을 시니컬하게 쓰는 편인데 클린 아키텍처를 따라하다가 효과가 떨어지는 오버-엔지니어링 LEO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Low Effort Over-engineering, or clean architecture? | by Jim Lai
> 포인트프리에서 내비게이션 API 개선하는 방향에 대한 소개와 제안입니다 Better SwiftUI navigation APIs
> An Introduction To SwiftUI Animations | by InRhythm
> DynaTimer With DynamicIsland | by Furkan
> Pin a view to the bottom of safe area in SwiftUI
> SwiftUI Binding Extensions | by Michael Long
> SwiftUI Labeled Content
> Typewriter Effect in SwiftUI | by Ix
> Using complex gestures in a SwiftUI ScrollView | Daniel Saidi
> iOS 16 WeatherKit: detailed step-by-step implementation guide | by MszPro
> UIKit에서 오토레이아웃 관련 코드가 길어지면 SnapKit 같은 것을 고려하게 되죠. 이미 아시겠지만 resultBuilder를 활용해서 빌더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AutoLayoutBuilder —My Swift Package to Reduce Boilerplate Code | by Chris Nevin
> 💎 베타 API를 제공하고 있는 DALL-E를 활용해서 앱에 적용하는 방법이네요 DALL-E API in Swift — Generate Faces | by Anupam Chugh
> 홈킷 악세서리 시뮬레이터로 개발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Developing Apps with the HomeKit Accessory Simulator
> 디바이스 잠금 상태에서 위젯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Teabyte | Redact Lock Screen Widgets when the device is locked
> 잠금화면처럼 동작하는 AR 앱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Tutorial: Build an iOS 16 Lockscreen-inspired AR Experience with Realitykit and Swift | Medium
> Implement Real-Time Filtering With CIFilter | by Bahadır Sönmez
> 💎 Xcode 14에서 bitcode가 제거되면서 앱 크기가 늘어나서 바이너리 심볼을 줄이는 방법에 대한 소개입니다 How Xcode 14 unintentionally increases app size | Emerge Tools Blog
> 💎 SPM에서 바이너리 타깃 의존성을 다루는 방법입니다. 특정한 XCFramework 바이너리를 URL로 지정해서 빌드하지 않고 바로 사용하는 캐싱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Binary Targets in Swift Package Manager - SwiftLee
> 단일 크기 앱 아이콘을 지원하면서 PDF나 SVG 벡터 이미지를 사용해서 앱 크기를 줄이는 방법에 대한 실험 결과네요 How I made my app 73% lighter
> 이제 Privacy와 Security 가 귀찮을 정도로 챙기게 좀 있죠. 공부하면서 정리한 것 같은데 간략해서 좋습니다 iOS App Security 101. Comprehensive guide on iOS App Security | by Elina Semenko
> How to add Snapshot Tests in Xcode 14 + Cloud | by Arvydas Ciupaila
> 💎 Metropolitan 애플 워치 페이스에 영향을 준 손목 시계와 디자인에 대한 흥미로운 소개입니다 A historical view on the Metropolitan Apple Watch face
> iOS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템플릿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iOS Design Guidelines: Illustrated Patterns (+ free templates)
> App Design Inspiration 84 | Best UX Design Firm
> App Development Inspiration 153 | iPhone Company
> App Development Inspiration 154 | iPhone 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