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폭우로 인한 피해 기업 지원
이 로 운
N e w s l e t t e r
- 2022년 8월 뉴스레터 -
성남이로운재단과 성남시사회적경제연합회,
청소환경기업 호우피해 복구 긴급모금 전달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과 성남시사회적경제연합회(회장 한희주)는 8월 25일 성남시 청소환경기업인 16곳 사회적기업에서 운영하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차량 침수의 빠른 복구를 위해 긴급 모금한 1,62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성남이로운재단은 폭우로 피해를 입은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을 위해 오는 9월 29일 ‘제9회 이로운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하며, 본 행사의 개최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을 선지급했습니다.

성남시사회적경제연합회는 지난 10일 동안 '청소환경기업 청소차량 수해 피해 복구 긴급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여 모금활동을 했습니다.

성남이로운재단 최병주 이사장은 "115년 만에 폭우로 사회적경제 기업이 입은 피해에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라며 "시민을 위해 24시간 비상근무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성남시사회적경제연합회 한희주 회장은 "이번 수해로 너무 고생하신다"면서 "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인 모두 같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성남이로운재단,
성남시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MOU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장인경)와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8월 24일(수)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화에서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협약식에서 성남시상담복지센터와 재단은 인프라와 인적 자원의 효율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주)한국고려홍삼, 단대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주민 100명에게
영지홍삼액 전달
(주)한국고려홍삼(공동대표 최태범, 이정훈)은 8월 25일(목) 오후 2시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을 통해 단대동(동장 강병수)의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영지홍삼액 100BOX(1,200만 원 상당)를 전달하였습니다.

한국고려홍삼 최태범 대표는 지난 2021년 7월부터 매달 재단을 통해 지역의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자사의 홍삼 제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지역의 공익활동가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매년 1천만 원의 기금을 배분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정기부를 통해 어려운 단체에게 기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달된 영지홍삼액 100BOX는 단대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배분됩니다.
나눔가게 '길벗한의원'을 소개합니다.
저는 환자라는 표현을 잘 쓰지 않아요.
왜냐하면, 환자라는 개념이 아파서 오는 사람을 말하는데
단순히 치료하는 사람과 치료받는 사람의 관계보다는
지역의 주민으로 아는 관계가 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에요.

                          - 길벗한의원 박재만 원장 -
성남이로운재단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신가요?
👇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재단의 이로운 이야기들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북로 92, 태평동락커뮤니티 306호

sncfinfo@naver.com
031-759-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