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요병을 이겨내는 익명보장 수다레터 🤍 
[13호] 업무시간에 트위터 참기 가능? 📱
오늘은 월요일 같지 않은 월요일이야! 출근 안 하니까 너무 좋다, 그치? 😉 오늘 레터는 업무 시간에 sns 게시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회의해보고, 내 마음을 반영하는 이모티콘에 대해 얘기해봤어. 그리고 사랑에 빠지기 좋은 저녁 산책 코스를 알려줄 테니 다들 노트 들고 따라오라넵!

by. 네넵넹 🤓🙁🙂
🕒 9:00 팀장님 없는 주간 회의
🤓네: 헛, 대리님이 준 간식 넘 예뻐요. 이거 인스타그램 올려도 돼요?
🙂넹: 네, 전 상관없죠! 올라오면 구경할게요.😘
🙁넵: 업무시간에 올려도 괜찮아요? 부장님이 대리님 팔로우한다면서요..😅
🤓네: 아, 맞다...😑 두 분은 혹시 업무시간에 sns 하는 거 어떻게 생각해요?
📄 오늘의 주간 회의 주제

업무 시간에 SNS 게시 괜찮다 vs 절대 불가!
📄 총 투표 결과
업무 시간에 SNS 게시 괜찮다(4명) > 절대 불가!(3명)
✅ 업무 시간에 SNS 게시 괜찮다 의견
- 내내 접속해있는 것만 아니라면 SNS에 게시물이나 스토리 하나 올리는 것쯤 괜찮지 않을까...?
- 쉬는 시간에 간단한 사진과 글을 올리는 것 정도는 괜찮지 않나 생각! 화장실도 다녀오고.. 잠시 잠을 깨러 산책도 하는데 SNS라고 못 올릴까..!
- 하루종일 그것만 붙들고 있는 게 아닌 이상, 잠깐 쉴 때 업로드 하는 건 괜찮지 않나요! 회사생활 팍팍하네요 흑흑 8시간 내내 집중하는 사람만 나에게 돌을 던지시오!
- SNS 게시가 업무에 방해가 될 경우엔 문제가 되겠지만 그런 게 아니라면 완전 가능한..!

✅ SNS 게시 절대 불가! 의견
- SNS는 사적인 영역이잖아, 사적인 것을 업무 시간에 하는 건 도가 지나친 것 같아. 업무 관련 SNS면 몰라도 업무 시간에 개인 SNS를 하는 건 프로답지 않아.
- 그래도 업무시간인데,,, SNS는 너무 개인적인 일 아닌가요? 대놓고 하는건 좀 그렇쥬,,,
- 3~4분 내로 올릴 수 있는 게시물이라면 괜찮을 것 같지만, 그 이상 걸린다면 점심시간에 하는 게 맞을 것 같음!

🤓네: SNS를 보는 건 업무와 관련 있을 때도 있어. 보는 것과 별개로 게시하는 건 변명할 수 없는 땃짓이긴 해🤔 하지만 무수한 다른 딴짓을 떠올려 봤을 때 너무 오래 몰두해 있지만 않으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야! SNS 1시간 구경하기 vs SNS 게시글 5분 올리기 이렇게 비교하면 전자가 더 큰 딴짓이잖아? 어떤 딴짓을 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업무 시간에 영향을 주는지도 무시 못할 것 같아.

🙁넵: 나는 업무시간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구경하거나, 트위터를 서치해보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 솔직히 업무에 참고하려고 이용할 때도 있고 말이야(물론, 8할은 목적과 별개로 딴짓하게 되지만..🙄) 그래도 게시물을 작성하는 건 좀 그렇지 않을까? 점심시간에 발견한 고양이를 올린다거나, 점심 메뉴를 올린다거나 그러는 건 괜찮지만 업무 중에 게시하는 건 딴짓 중에서도 너무 티가 나는 딴짓이라서 나는 지양하게 돼. 솔직히 업무 중에 올리는 내용이라고 해봤자 "일하기시름...😑" 이런 거 아니겠어? 만약에 내 팀원이 그런 걸 올린다? 막 곱게 보이진 않을 것 같아. 나 꼰대인가? 😅 

🙂넹: 업무와 관련된 일로 SNS를 서치하는 건 괜찮다고 생각한다넵👀 하지만 게시글 업로드는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것 같아! 짧든 길든 하나의 게시글을 업로드할 때는 품이 든다고 생각하거든. SNS를 업로드하는 건 업무에 써야 하는 집중력을 다른 일에 쓰는 것과 같잖아. 그만큼 나의 생산성에도 문제가 생길 것 같고 말이야🤔 물론 점심 시간에 개인 SNS를 업로드하는 건 터치할 수 없지!

📄 다음 주 회의 주제

사무실이 5층 미만이라면 계단으로 오르내린다 vs 무조건 엘베!

돈을 내고 운동하는 세상이잖아🥲 사무실이 5층 미만일 때 계단으로 다닐 것 같아, 아님 엘리베이터를 탈 것 같아? 난 3층까지는 운동 삼아 계단으로 다니는데 5층 미만이라고 하니 조금 고민된다! 일단 골라 보자! 대체 이런 고민을 왜 하냐고? 재밌잖아!

🕧12:00 익명 보장 티타임
🙁넵: 대리님 이모티콘 너무 웃겨서 저도 어제 결재했어요.
🤓네: 넘 웃기죠? 직장인의 마음을 너무나도 잘 대변한달까..😭
🙂넹: 저도 어제 새로 산 이모티콘 있는데, 이거 귀엽죠? 
📄 오늘의 익명 보장 티타임 주제

"내 마음 이모티콘에 담아🙌"
🤓네: 일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은 두 가지로 나뉜다넵. 친한 동료에게는 [고심이 시리즈]. 작은 실수를 해서 사과를 해야 하거나 상사에게 보내야 한다면 [둥글게 일하는 둥글이]를 쓴다넵. 고심이 이모티콘은 일단 치명적이게 귀여우면서 내가 하고 싶은 말 또는 내 상태를 대신 잘 표현해주기 때문에 특히 좋아하지. 하찮아 보이지만 어딘가 든든하다고 할까! 메일 또는 업무적인 카톡에서는 ☺ 이모지를 자주 써.  🙂 < 얘는 조금 영혼이 없어 보이고 😊 < 얘는 너무 잔뜩 웃고 있는 것 같거든.

🙁넵: 몇 년 전만 해도 이모티콘 쇼핑을 자주 했던 것 같은데, 근 1년간은 새로 산 이모티콘이 없는 것 같아. 이제는 이모티콘을 찾아서 보내는 것도 귀찮다고 해야 하나...🙄 적당히 쓸 만한 건 이미 다 사놓긴 해서, 그걸로 돌려쓰는 중이야. 그렇게 쓰는 이모티콘 중에서 가장 자주 쓰는 건, [싱글벙글 먼지씨]야. 먼지 모양의 캐릭터가 너무 하찮아서 귀엽고, 적당히 리액션을 대체하기에 좋은 이모티콘이 많거든. 다음으로는 [둥글게 일하는 둥글이]를 자주 써. 이전 직장에서는 카카오톡으로 업무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그때 활용하기 딱 좋았던 이모티콘이야. 

🙂넹: 난 커다란 이모티콘보다 '윈도우+.'을 누르면 나오는 이모티콘을 더 자주 사용한다넵! 비즈니스로 이어진 인연도 오래 보면 친해지잖아. 상대방이 먼저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나도 살포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어.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은 🙌(만세) ✨(블링블링) 💪(알통) 이 세 가지라넵! 함께 일하는 사람과 으쌰으쌰 합을 맞추는 걸 좋아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사기를 높이기 좋은 이모티콘을 주로 쓰는 것 같아. 요즘에는 문장이 끝날 때마다 🍀(네잎크로버)도 자주 붙이고 있어!
📄 추천해요

우리 같이 보자, 푸바옹〰️🐼
이모티콘이랑 관련된 동영상을 추천하고 싶었는데 이모티콘 먹방은 영 내 스타일이 아니고, 이모티콘으로 돈 벌기도 딱히 흥미롭지 않았어. 그래서 요즘 내가 제일 자주 보고 있는 푸바오 영상을 소개해! 워낙 유명해서 이미 알고 있겠지만, 귀여운 건 계속 봐도 질리지가 않잖아!💛 우리 푸공주 내년에는 중국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고 하는데 한국에서 오래오래 살면 좋겠다넵! 
🕕18:00 오늘의 퇴근 코스
🙁넵: 요즘엔 퇴근하고 바로 집에 들어가는 게 왠지 아쉬워요!
🤓네: 저녁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런 거 아닐까요?
🙁넵: 그런가 봐요! 이것저것 즐기면서 걷는 산책 코스 어디 없나요😊
🙂넹: 사랑에 빠지기 좋은 저녁 산책 코스, 추천해 드릴게요!
📄 오늘의 퇴근 코스

사랑에 빠지기 좋은 저녁 산책 코스💞

🎈롤드페인트 〰 🐾 〰📕땡스북스  〰 🐾 〰 🍷문학살롱 초고


첫 번째 코스, 롤드페인트: 퇴근하고 바로 집으로 들어가는 게 아까울 정도인 요즘 저녁 날씨! 둘러보면 사랑에 빠지는 코스를 준비했다넵. 먼저 마스킹 테이프와 사랑에 빠지는 공간을 소개할게. 대구의 자랑 롤드페인트가 얼마 전 서울 이전 소식을 전했어! 롤드페인트는 오직 마스킹 테이프만 소개하는 편집숍이야. 매장에 가면 마스킹 테이프 아트도 경험할 수 있고, 생활 곳곳에서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하는 꿀팁을 얻을 수도 있다넵. 벽을 가득 채운 마스킹 테이프에 한 번, 창밖으로 보이는 초록 덩굴에 또 한 번 마음을 빼앗기는 공간이야.✨


🔗롤드페인트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57-6 2층

영업 시간: 12:00 - 20:00(화 휴무)



두 번째 코스, 땡스북스: 롤드페인트에서 사부작 손을 움직였다면 이번엔 책과 사랑에 빠지는 공간을 소개해! 바로 롤드페인트 아래층에 있는 땡스북스야. 대중의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보다는 책방 주인장의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책으로 구성되어 있어. 종종 작은 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니 둘러보는 걸 추천해! 구경하다 보면 책등에 '사인본'이 적힌 스티커가 붙은 책을 발견할 수 있을 거야. 책도 구경하고 사인본도 살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지.


🔗땡스북스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57-6 1층

영업시간: 12:00~21:00



세 번째 코스, 문학살롱 초고: 땡스북스에서 예열했다면 문학살롱 초고에서 불태워 보자! 뭘? 바로 책과 술에 대한 사랑을💜 문학살롱 초고는 읽고 쓰는 사람들을 위한 아지트야. 술과 책의 조합이라니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잖아. 한 권의 책을 고르고 그 책과 어울릴 것 같은 문학 칵테일 한 잔을 주문해 보자. 몽롱하면서도 이상하게 차분해지는 기분에 읽고 있는 책이 더 와닿을 거야. 참고로 서가에 꽂힌 책은 모두 판매용이니 구매하고 읽어야 한다넵!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2길 30

영업 시간: 16:00 - 24:00(수 휴무)

👀
오늘 네넵넹 어땠어?
보내고 싶은 의견 있으면 아래 버튼을 눌러줘 🤗 
letter by. 네넵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