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오피노마케팅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오피노마케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죠죠 (조수진 PM)입니다. 팀 내 나이는 막내이지만 프로젝트 경험으로는 막내가 아닙니다. (자랑)
현재는 퍼포먼스를 내는 PM인 동시에, 고객사와의 관계에서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Q. 오피노마케팅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나요?
책상이 메인 상품인 브랜드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했었고, 현재는 신규 브랜드의 TF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부터 퍼포먼스 마케팅, CRM 마케팅까지, 퍼포먼스를 넘어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접근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인터뷰에선 책상 브랜드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고 했는데, 해당 브랜드엔 어떤 문제점이 있었나요?
제가 담당한 책상 브랜드는 객단가가 매우 높고 교체 주기가 굉장히 긴 고관여 제품이었습니다. 고객들에게 ‘당장 이거 사세요! 이거 지금 싸요! 이거 품절 임박!’ 이런 방식의 단순 혜택 소구 접근은 효과가 없었습니다. 지금 필요한 사람이 아니면 단순히 좋은 혜택으로 권유해도 5-60만 원대 고가의 책상 구매까지 설득이 쉽지 않았습니다. 책상 한번 사면 거의 몇십 년간 혹은 평생 안 바꾸시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