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작가님 얘기는 아니에요
오늘 이유식 한 줄 요약 👀
재즈계의 찐 젊은피 DOMi & JD BECK을 소개합니다.
우리는 지금 재즈에 미쳐있어요(?)
올 상반기 최고 K-밈은 아마도 웹툰작가 주호민 씨의 재즈 스캣 아닐까요. 엘라 피츠제럴드를 기가 막히게 따라한 주호민 작가의 스캣에 여러 후속 콘텐츠들이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도 이에 동참, 엘라 피츠제럴드와 멜 토메의 오리지널 비디오에 한글 음차 자막을 입힌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답니다. (유뮤코 직원 2명의 귀와 손가락이 혹사당한 영상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
하지만 '인간재즈' 담당자가 추천하는 아티스트는 따로 있습니다!
유뮤코엔 별명이 무려 '인간재즈'인 직원이 있습니다. 뉴욕에서 재즈 피아노를 전공했고, 평소엔 재즈 음악만 들으며, 모든 음악 추천이 기승전-재즈로 끝나죠. 위에 소개한 엘라 피츠제럴드 & 멜 토메의 스캣 영상을 또 다른 직원과 함께 한글로 받아적은 유뮤코 공식 재즈 매니아, '인간재즈'가 요즘 가장 눈여겨 보는 아티스트는 바로 DOMi & JD BECK 입니다.
DOMi & JD BECK은 최근 블루노트X앤더슨 팩 레이블 Apeshit 을 통해 데뷔 싱글을 갓 발매한 신예 재즈 듀오입니다. 드럼과 건반을 바탕으로 한 재즈에 일렉트로닉, 힙합, 네오 소울 등 다양한 장르를 접목시킨 말 그대로 신선한 음악을 보여주고 있죠. 실크소닉의 'Skate'란 곡을 쓰기도 했고요. 정말 재능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두 사람입니다. 뉴욕타임스는 이 둘에 대해 "이들은 어쩌면 새로운 형태의 음악을 가르쳐 주려고 지구에 온 외계인 같다. 그들의 음악은 기이할 정도로 복잡하고 기교 넘치지만 결코 듣기 어렵지 않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음악을 한다는 건가 싶죠? DOMi & JD BECK이 앤더슨 팩과 함께한 'TAKE A CHANCE' 뮤직비디오 함께 보실까요?
프랑스 출신 도미 로우나(키보드)와 미국 댈러스 출신의 JD 벡(드럼)으로 구성된 DOMi & JD BECK은 어린시절부터 남다른 재능을 뽐냈습니다. 도미는 프랑스 파리 국립음악무용원을 다니다 16세때 버클리에 전액 장학생으로, JD는 8살때 드럼을 시작하고 10살 때 에리카 바두와 스나키퍼피의 드러머에게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떡잎부터 남다른 두 사람이죠? 아니 그래서, 이 둘이 얼마나 야물딱지게 연주하느냐구요? 그것도 설명이 필요없답니다. 두 사람의 연습 영상 함께 보시죠!
인간재즈가 짚어주는 영상 감상 포인트😆👌

1️⃣ 신선한 조합! DOMi & JD BECK 은 오직 키보드와 드럼이라는 조합이 매우 신선합니다. 
2️⃣ 뻔한 패턴은 가라! 악기 편성의 변화와 오드 미터(ODD METER), 변박을 주며 듣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3️⃣ 세심한 작전! 베이스 드럼과 피아노의 베이스 라인을 맞춰 다소 단촐한(?) 악기 구성의 한계를 타파하고 있습니다. 또 피아노 연주에선 베이스 리프가 강조된 멜로디 파트와 아닌 파트의 확실한 역할 분배가 눈에 띕니다. (DOMi가 손으로는 키보드를 연주하는 동시에 발로 베이스 페달을 밟으며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것도 놓치지 마세요!)
그래서 재즈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재즈는 멈추지 않고 진화하며 늘 우리를 놀라게 만드는 음악 아닐까요😎 마치 DOMi & JD BECK 처럼 말이죠. DOMi & JD BECK은 7월 29일 첫 데뷔 앨범 [NOT TiGHT] 로 우리를 한 번 더 놀라게 만들어줄 예정입니다. 앤더슨 팩의 샤라웃을 받고 출발한 두 사람의 첫 앨범에 참여하는 피처링 또한 매우 매우 화려합니다. 앤더슨 팩, 스눕 독, 버스타 라임즈, 허비 행콕, 썬더캣, 맥 드마르코, 커트 로젠윈클 등 피처링진만 봐도 벌써부터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정말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
유니버설뮤직코리아 미디어마케팅
문의 mediamarketing@umusic.com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