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이마트 30주년, 고물가에 맞서다
이마트는 지난 30년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해 왔는데요. 때로는 고물가와 맞서기도 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기 위해 노력하며 아파하는 지구를 지키기도 했죠. 이마트 30주년을 맞아 신세계그룹 뉴스룸에서 준비한 <30주년 이마트 특명> 시리즈! 이번 '인플레이션 파이터 이마트 이야기'에서는 국내 최초 할인점에서 시작해 고물가에 맞서 싸워온 이마트의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② 이마트 상시 저가의 비결
이마트가 그동안 치솟는 물가에 대항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마트 고유의 DNA, 상시 저가 정책입니다. 이마트는 상시 저가를 실현시키기 위해 대량 매입과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하며 유통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갔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마트 바이어들은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전국의 생산자들을 만나 윈윈 전략을 펼치며 뛰어난 협상 능력을 보였답니다.
③ 이마트에서 더 저렴하게 쇼핑하기
가성비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대형마트 PL 상품이죠. 이마트의 PL 브랜드 중 노브랜드는 특히 압도적인 가성비로 많은 고물가 시대에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품질만 남기고 전부 뺀 노브랜드 이야기와 고물가 기조에 생활필수품을 최저가로 선보이는 '더 리미티드' 행사, 1년에 딱 한 번 펼쳐지는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쓱데이'까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