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확인한 소식만 전해드려요
8월 15일  '푸릉레터' 입니다 ✋
수도권 상승이 계속 이어 지는 요즘 놓치고 있는것은 없으신가요? 
푸릉레터에서 전국 시황 한번 정리해 드릴게요.
🏎️입지분석 이렇게 하면 가장 빨라요🏎️


👆스텝1. 도시 개요 조사 및 작성해보세요. 
👆스텝2. 입지분석 자료 만들어보세요.
👆스텝3. 생활권과 단지 분석 해보세요. 
👆스텝4.  시세 분석 해보세요. 

👆스텝5. 투자 타이밍 분석 해보세요. 
👆스텝6. 임장보고서 및 결론 지어 보세요. 


혹시 혼자서 어렵다면요?

<갓서블 경기도 입지분석>을 참고하세요

경기도 주요 권역의 급지를 나누고 차이를 완벽히 분석해 드립니다.
각 권역 급지를 나누고 대표아파트 선정해드립니다. 
내 집 마련부터 부동산 투자 전문 과정까지 구성된 입지강의 입니다.
스스로 저평가된 아파트를 찾을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
지난 7월 전국 부동산 시황 핵심 정리! 
부코디의 7월 부동산 전국 한줄 정리
"서울이 폭발적으로 상승했고 인근 경기도로 열기가 퍼져나가려고 하는 달"

7월은 5월부터 슬슬 달아오르던 서울이 폭발적으로 시세가 상승한 달이었습니다. 
KB매매지수가 1.0을 넘기는 구가 전체 25개구에서 11개구로 미친듯한 상승률을 보였으며
서울의 상승에 영향을 받아 서울 인근 성남시, 과천시, 하남시의 매매가가 크게 상승했으며, 이런 흐름은 확산될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역시 및 지방은 주요지표에서 아직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 않지만, 
현장의 소리를 들어보면 각 지역의 핵심지는 바닥을 다지고 상승하기 시작한것으로 보입니다. 
정부가 급하게 주택공급대책을 발표했지만 당장 영향을 끼칠수는 없을것으로 생각되나,
재개발/재건축의 용적률 향상과 특례법 제정으로 정비사업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여 관심을 가져야 할것입니다. 

그럼 각 지역별로 흐름을 살펴 보러 갈까요? 
작성 : 푸릉 컬럼니스트 부코디님 만나러가기  🔗부코디 : 링크  

📍 수도권 

[서울]
6월대비 2개구의 매매가가 추가 상승으로 전환되면서 
전체 25개구중 21개구의 매매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전세는 25개구 모두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장 아파트의 시세도 17개 구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특히, 서대문구의 e편한세상신촌은 5개월 연속 시세가 상승하고 있으며,  강동구의 고덕그라시움은 4개월 연속, 
송파구의 잠실엘스, 광진구의 광장힐스테이트, 동대문구의 래미안위브는 3개월 연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 양천구의 대장아파트도 연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시세 상승이 큰 아파트는 서초구의 아크로리버파크로 전월대비 4억이나 상승했습니다. 


[경기도]
매매시세 상승 지역은 김포, 부천, 광명, 시흥, 성남, 용인, 수원, 화성, 하남, 과천, 안양, 군포시로
대부분 서울과 가까워 출퇴근이 가능한 지역으로 서울의 상승에 영향을 받는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성남, 과천, 하남시는 KB시세 1.0 이상으로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그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대장아파트의 시세도 6월 대비 8개 지역의 대장아파트가 추가로 상승하여 
12개 지역 대장아파트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장아파트 상승지역 : 남양주, 양주, 김포, 시흥, 성남, 용인, 수원, 화성, 과천, 안양, 안산, 오산)

📍 지방 

[광역시]
6월대비 크게 변화없는 모습으로
대구, 광주, 울산, 대전, 부산 광역시의 매매시세는 하락하고 있고
인천광역시만 매매가, 전세가가 지속적으로 회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장 아파트의 시세도 전월대비 변동은 없는 상태 입니다

[충청도]
충청남도의 대장 지역인 천안의 전체 매매시세는 하락하였으나 대장 아파트는 소폭 상승 하였고
아산, 서산, 당진 지역은  매매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의 대장 지역인 청주시는 매매시세가 상승하고 있으며, 대장아파트인 두산위브지웰시티의 시세가 
2개월 연속 상승하고 있고 나머지 지역인 제천은 매매가 상승, 충주시는 매매가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라도]
전라도는 공급이 적은 전주시만 매매가, 전세가 모두 연속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나머지 전라도 지역은 움직임이 없거나 매매가 하락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매매가 하락지역
(전북 : 군산시, 익산시 / 전남 : 목포시, 순천시, 여수시, 나주시, 광양시)


[경상도]
경상남도는 공급이 없는 진주시의 시세만 상승을 유지하고 있으며
창원, 김해, 양산 등 나머지 지역들은 모두 매매가, 전세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는 안동만 매매가, 전세가 상승이 되고 있으나 인구가 작은 소규모 도시라 관심도가 떨어지고 있네요.
경북의 주요 도시인 포항, 구미시는 그래도 미분양 물량이 꾸준히 감소되고 있어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강원도]
강원도는 춘천시만 매매가, 전세가 상승하고 있으며, 다른 지역들은 힘을 아직 못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원주시는 전세가가 꾸준히 회복되고 있네요. 


[제주도]
제주시 서귀포시 미분양 물량은 점차 감소되고는 있으나 매매가, 전세가는 아직 회복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 푸릉 컬럼니스트 '부코디'의 레버지리에 대한 조언 


혹시 여러분들은 
"기존에 대출은 더 없으세요?"
"이제 2주택이 되시는데 전세대출은 없으시지 않으세요?"

대출을 받을때 주로 추가 주택을 매수 하지 않는다는 "추가주택매수금지특약"이 들어 있습니다.
그걸 모르고 추가 주택을 매수했다면 기존에 대출이 있는 경우 은행에서 대출을 회수하라고 통보가 옵니다.

그리고 전세대출이 있는 경우 2주택이 되면 전세대출 만기까지 회수는 안하지만 추가로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결국 만기 이후에는 전세대출을 사용할 수 없다는 거죠. (물론 전세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지만 이율이 높습니다.)

이렇게 부동산 투자시 레버리지 이용할때 기존 대출에 영향이 없는지 꼭....따져보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대출을 회수당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생각 안하고 아파트를 추가로 매입했다가 신용대출을 회수당한적이 있습니다. 다행이 급하게 여기저기 알아봐서 대환대출로 막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는 상황도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레버리지는 양날의 칼과 같습니다. 잘 알아보고 쓰면 나의 투자금을 줄여주는 꿀~ 같은 존재지만 너무 무리한 대출을 받으면 이자에 허덕이다가. 갑자기 금리가 오르면 감당하기 어렵게 됩니다. 
내가 이자를 감당할 수 있는 수준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 금주 '푸릉레터'는 어땟나요? 
'푸릉 부동산 레터'가 스팸함에서 살아남게해주세요!
 👇  #광고문의 #협업문의  👇
푸릉레터
prng_letter@toori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