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코리아 #2026트렌드 #유니클로 #MoMA #라이즈 #맨하탄레코즈 #폭군의셰프 #느좋카페
2025.10.02 Thu

한 해가 저물어간다는 걸, 저는 늘 『트렌드 코리아』 소식으로 체감하곤 해요. 매년 책을 정독하지는 않아도 요약 기사만큼은 꼭 챙겨보는데, 올해는 헤이팝 기사로 정리해 드릴 수 있어 괜히 뿌듯합니다(하하). 이번 레터에는 지난 달에 다녀온 뉴욕 출장기와 추석 연휴에 가기 좋은 서울 카페, 그리고 헤이팝과 서디페가 함께 준비한 할인 티켓까지 알차게 담았어요. 참고로 헤이팝 레터는 추석을 맞아 한 주 쉬어갑니다. 그럼 헤이디, 올해도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 기수 

언제나 경제 이야기로 시작하던 『트렌드 코리아』의 서문이 바뀌었습니다. 2026년에는 모든 화두를 압도하는 AI죠. AI에 압도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하면서 살아가야 할까요? 올해 트렌드 코리아가 제시하는 열 가지 키워드 나만의 ‘한 수’를 발견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컬처·라이프스타일·마케팅 커뮤니티 ‘컬라마트’를 운영하는 정세정 마케터가 김난도 교수 강연에서 들은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실제 사례와 함께 정리했습니다.

출처: 휴그, 맹그로브 홈페이지
지난 9월, 패션위크로 분주한 뉴욕을 찾았습니다. 유니클로의 글로벌 이벤트에 참석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야나이 타다시 회장을 비롯해 브랜드 앰버서더 케이트 블란쳇 등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유니클로의 브랜드 철학을 소개하는 전시이기도 했습니다. 장소는 다름 아닌 뉴욕현대미술관(MoMA). 얼핏 ‘유니클로’와 ‘미술관’의 조합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두 기관의 인연은 10년을 훌쩍 넘었어요. 유니클로가 어떤 방식으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는지, 그리고 현장에서 공개한 첫 번째 협업의 주인공은 누구인지 기사로 살펴보세요!
사진: 헤이팝

커피 맛도 중요하지만, 카페는 누군가를 만나거나 작업을 위해 들르는 공간이기도 하죠. 때로 일상과 다른 공간을 찾고 싶을 때도 있고요. 그런 순간에 어울리는, 공간 자체가 매력적인 카페를 모아봤어요. 문을 연 지 얼마 안 된 누데이크 티 하우스부터 북촌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과 구옥의 멋이 살아있는 곳까지 저마다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입니다. 마침, 추석 연휴가 긴데요. 서울에 머문다면, 한번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포스톤즈·헤이팝

호텔 라이즈(RYSE)가 레코드 숍 맨하탄 레코즈와 협업해 음악 체험형 객실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객실, 단순히 음악을 듣는 공간이 아니에요. 맨하탄 레코즈가 큐레이션한 LP 컬렉션과 전문 DJ 장비를 갖춘 ‘디제잉 객실’이거든요. 평소 디제잉이 궁금했지만 시도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아무도 없는 객실에서 마음껏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죠. 라이즈 호텔과 맨하탄 레코즈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후드티, 티셔츠, 모자 등 한정판 굿즈도 준비했다고 해요. 여러분, 혹시 제 지갑 열리는 소리 들리시나요?

출처: 라이즈 호텔 
📍 내 손안의 팝업 지도, 헤이팝 APP

서촌 플라스틱방앗간 (plastic mill)

서울환경연합이 운영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공간
🧡 헤이팝 레터를 만드는 에디터는요

🌹 은코 자극을 즐기지만 마음은 늘 고요를 꿈꿔요
🍺 기수 먹고 사는 것에 관심 많은 음주가무 애호가
🍋 제이 좋아하는 게 많은 사람이고 싶습니다
구독하기
지난 뉴스레터 보기


헤이팝 레터가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heypop@design.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오늘 헤이팝 레터 어떠셨나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구독 취소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 DesignPres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