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마스크 #하이브리드 #ESG경영 #불법쓰레기규정강화 #기후위기 #클럽하우스 #BGM


"모든 일에는 때가 있습니다."

👩‍🍳 3월 4주차 식단
이번 주부터 전국에 벚꽃이 활짝 핀다고 해요. 😍 으아~ 빨리 보고싶어요! 그러고 보면 우리는 참 "빨리빨리"를 좋아합니다. 무엇이든 빨리 됐으면 좋겠고, 빨리 알고 싶고.. 하지만 세상에 바로 일어나는 일은 없죠. 예쁜 벚꽃을 보기 위해서는 기다려야만 합니다. 기다림 너머에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을 알면 그렇게 힘든 과정은 아닌 것 같아요. 더 나은 미래를 기다리며 그릇 담았습니다:)

아참! 건강한 레터를 더 특별하게 해줄 groot original BGM💕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만 클럽하우스를 통해 들으실 수 있어요. 기분 좋은 음악과 함께 해요!
🥗 Salad   한 주간의 뉴스를 가볍게
1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을 수거해 옷 만듭니다
플라스틱이 친환경 원단이 될 수 있다니! 9월부터 스벅 매장에서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융안정 기후위원회'와 '기후 감독위원회'를 도입했어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ESG 경영! 한국도 발빠른 조치가 필요해요.

최소한 마스크 걸이 부분이라도 잘라서 버려야 해요. 동물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 Main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 주요 뉴스
코로나19의 창궐과 함께, 우리 삶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된 것이 있습니다. 😷 바로 마스크죠. 그런데 사용이 늘어난 만큼 그 쓰레기도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마스크 필터는 플라스틱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으로 만들어져 흙에서도 썩지 않아 큰 문제가 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한국화학연구원이 흙에서 100% 분해되는 친환경 마스크를 개발해 냈습니다! 이젠 우리의 건강을 지키면서 지구의 건강도 지킬 수 있겠죠? 화학연 칭찬해연~ (by. 김리더)

매일 발생하는 그 많은 쓰레기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원칙대로라면,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은 자원으로써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상은 '재활용 불가' 쓰레기가 불법으로 다른 나라에 보내지기도 했는데요. '불법'에는 법으로 대응하는 법! 또 다른 불법 쓰레기 수출을 막고자, 처벌 규정, 폐기물 수출입자 자격요건, 검사 비중을 강화합니다. 더이상 우리가 만든 쓰레기를 남의 땅에 버리는 일은 없어야겠죠! (by. 양베리)

미국의 5년 연속 TOP 버라이어티 토크쇼에서 진행자 John Oliver가 "우리 모두 재활용을 잘하면 플라스틱 오염 문제는 사라질 것"이라는 내용을 주장했어요. 플라스틱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7가지의 재활용 기호 중 실제로 2가지 정도만 재활용이 되고 있다는 현실을 꼬집었는데요. 보도 중에 방탄소년단을 예로 들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7명의 멤버들이 각자의 역할을 잘 해내고 있는 것처럼 재활용도 균형있게 이뤄줘야 한다는 것이에요. 그나저나 미국 인기 방송에서 한국 아이돌 그룹이 예시로 설명되다니!😃 한국이 K팝 뿐만 아니라 앞으로 환경 문제도 선도할 수 있기를 바래요. (by. 리사)

자동차 시가총액 세계 2위는 도요타입니다. 도요타는 1위인 테슬라를 잡기 위해 전기차가 아닌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엔진 기술 개발을 통해 순수 전기차보다 더 적은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고 평가하는데요. 순수 전기차에 사용되는 전기는 온실가스 배출의 주범인 화력발전으로 생산되기 때문이죠. 물론 도요타는 전기차와 수소차 기술도 개발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하이브리드가 대세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과연, 자동차 시장은 어떻게 흘러갈까요? (by. 로섬)
🍧 Dessert    단짠단짠~ 놓칠 수 없는 콘텐츠
#지속가능성 #도전정신
친구가 폐기된 우유로 옷을 만들겠다고 나서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응원해주는 사람 한 명 없이 도전에 나섰던 청년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친환경레스토랑
암스테르담에 밭을 가지고 있는 레스토랑이 있어요. 아침에 갓 수확한 싱싱한 야채로 요리하는, 지속가능한 레스토랑의 좋은 선례! 

#기후위기 #환경다큐
 "기후위기가 있다, 없다'"는 논란을 종결하고, 그 심각성을 뼈저리게 느낄 수 있는 다큐 <빙하를 따라서> 양베리가 소개해드립니다. 

#어피티 #루트에너지 #클하1탄
지난주 클럽하우스에서 어피티, 루트에너지의 두분 대표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죠:) 놓치신 분들! 아쉬워하실까봐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
2021년, 세상이 변하는데.. 이런! 나만 모르나?
건강한 레터 groot꼭 알아야 할 환경 식단을 담아 드리는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curator
리   사   숨어있는 착한 이야기를 발굴할 때 희열을 느낍니다. 세상에 알릴 땐 더더욱. 그릇에 잘 담아볼게요!

creator
김리더   콘텐츠의, 콘텐츠에 의한, 콘텐츠를 위한 사람.
로   섬   생각은 복잡하게, 전달은 심플하게
양베리   연결이란 단어를 좋아합니다. 기후위기와 우리 삶의 연결고리를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요.

3월 29일 그릇, 잘 담겼나요?
과 함께 3420명의 구독자가
오늘 더 건강해지고 있습니다!
어떤 의견이든 귀 담아 들을게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