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미래]2018년 10호 뉴스레터
발행일 : 2018.11.7(수)

『2018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사전 등록을 위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세히 보기 (Click!)
2018 Climate Scouts 기고문

▶2018 Climate Scouts 참가자들이 기후변화 환경 문제를 주제로 기고문들 작성하였습니다. GGGI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Climate Scouts의 리포트도 올라가고 있으니, The Climate Times를 방문하여 확인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Click!)
차상민 사무국장 날씨이야기 칼럼
빙하와 나이테는 모두 알고 있다
작성: (사)우리들의미래 차상민 사무국장
독일 에르푸르트대의 법대생이던 마르틴 루터는 1505년 7월 2일 고향집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천둥번개를 만나 두려워 떨며 신부가 되기로 하느님께 약속했다. 루터는 자신의 서원(誓願)을 지키기 위해 보름 뒤 에르푸르트에 있는 아우구스티누스 수도회에 입회하여 가톨릭 신부가 되었고 그 후 종교개혁의 창시자로 알려졌다. 천둥소리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알아들었던 루터와는 달리..
우리는 빙하기에 살고 있다
작성: (사)우리들의미래 차상민 사무국장
이번 주 서울에서 첫 얼음이 관측됐다. 다음 주 입동을 시작으로 곧 추운 겨울이 찾아올 것이다. 살아 있는 많은 것들이 생명을 유지하기 힘든 계절이 온다. 겨울의 어원이 ‘집에 머물다’라는 뜻에서 비롯됐다지만 이보다는 오히려 ‘겨우겨우’ 살아야 하는 계절이라는 해석이 더 와닿는다..
  •  그 외 참여활동
[2018 Climate Scouts X GGGI] 
GGGI Assembly & Council Meeting
▶일자: 2018년 10월 31일 (수)
▶장소: GGGI 본사 (중구 정동)
▶내용: GGGI Assembly & Council Meeting이 열리는 날 전세계의 GGGI 회원국 대표들이 참가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바쁘게 돌아가는 회의에, 4명의 스카우트가 라포튜어와 행사 진행 보조로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 국내외 소식동향 ]
(사) 우리들의 미래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58, 4층
TEL: 02-3478-9194, Email: coalition4@ourfutu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