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와 이웃을 생각하는 내일의식탁 🪴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내일의 식탁
2020년 12월, 특별호

어느덧 2020년의 끝이 다가왔습니다.
님은 올 한해를 어떻게 보내셨나요? 코로나가 많은 것을 바꿔놓았지만 그 속에서 모두가 열심히 산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내일의식탁은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1년을 어떻게 채웠는지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님의 많은 관심과 응원 덕분에 내일의식탁은 코로나에 지지 않고 열심히 우리의 먹거리와 환경을 위해 달릴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쉬움이 많던 2020년이지만 남은 시간 잘 마무리 하시고 2021년은 더욱더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내일의식탁 2020년 한눈에 보기 👀

2020년을 되짚어보며 내일의식탁 12대 뉴스를 총정리해봤습니다. 코로나 속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많은 분을 온라인상에서 만날 수 있어 감사했고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얼굴을 직접 보고 소통을 한다는 것의 소중함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2021년에는 더 많은 분과 얼굴 보며 만나는 날이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
내일의식탁 5대 뉴스
<홍천 미식여행>
1월, 홍천과 미식여행 협약을 체결하면서 '미식 관광 시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엄현정셰프와 함께한 홍천 팜다이닝부터 홍천의 양조장 투어를 하는 술나들이까지 홍천의 먹거리를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유튜브 내일의식탁에서 다양한 홍천여행을 확인해보세요!
<참간장알리기 쿠킹클래스>
5월, 참간장어워즈2019에서 대상 수상 제품들과 미쉐린 셰프들이 만나 간장과 음식의 페어링 식문화를 만드는 참간장 알리기 쿠킹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강민구 셰프(밍글스)와 유현수 셰프(두레유), 권우중 셰프(권숙수), 신창호 셰프(주옥)가 8개의 대상 수상작을 이용한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
<귀농귀촌교육 장류기초과정>
6월, 4주간 귀농·귀촌을 꿈꾸는 29명의 교육생과 함께 귀농귀촌교육 장류 기초과정을 진행했습니다. 귀농귀촌을 준비하면서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점들을 배우고 전국에 계신 참간장 생산자들을 만나 현장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후기를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내일의식탁 포럼 : 간장미식>
9월, 한식 간장과 '간장미식활동'을 널리 확산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간장미식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간장에 대해 인문학적, 과학적, 미식학적 이야기를 듣고 셰프들과 현장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후기를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버들벼맛지킴이와 함께하는 수확하루>
10월, 사라져가는 토종 종과 종 다양성을 지키고자 맛지킴이를 모집했습니다. 올해 첫 시작은 버들벼맛지킴이로 시작을 했습니다. 도농 상생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수확하루'도 다녀왔습니다. 가을농장에 방문하여 직접 작물을 수확하면서 생산과 소비는 연결되어 있음을 경험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후기를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님은 2020년 내일의식탁이 어떠셨나요?
내일의식탁에서 진행한 프로그램 중 관심 있던 프로그램이나 참여했던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
또는 내일의식탁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년에는 님께
좀 더 유익한 내용을 담은 뉴스레터로 찾아 뵙겠습니다 🙋
슬로푸드문화원
slowfoodcenter@gmail.com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50, 2층(삼보빌딩) 
070-5129-2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