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잘 보내고 왔습니다.
'여름방학 합본호' 빠띠만의 여름 나기
방학 잘 보내고 왔습니다!  
 더위가 기세를 낮출 즈음 여름방학 합본호로 찾아뵌다는 약속, 잊지 않고 돌아왔습니다. 빠띠 멤버들은 달콤했던 14일간의 쉼을 한쪽에 접어두고, 가을 농번기(?)에 대비하여 다시 열심입니다. 빠띠에 새로운 멤버가 네 명(이나) 합류했고, 제주에서 3주간 합을 맞춘 멤버들이 기술팀 구성을 모색 중이고요. 여러분과 면대면(오프라인)으로 더 자주 만나기 위해 행사 준비로 분초를 아끼며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에 숨 고르기를 잘하고 온 덕분에 이렇게 잘 달리고 있는 거겠죠? 
 여러분의 여름은 어땠나요? 저희처럼 걷고 달리다 그늘이 보이면 잠깐 쉬면서, 여러분만의 호흡으로 잘 보내셨나요? 지난 날도 한번 둘러보며 가쁘지 않게 보내시고, 제법 선선해진 날을 기분 좋게 느끼시길 바랍니다.         

가을장마에 조금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않고
편집장 찐쩐
빠띠의 사람들
자연에서 만난 뜻밖의 배움들, 제주에서 3주일의 코딩캠프 

'일하다가 스트레스 받으면 바다를 보니까 기분이 좋아지는데, 바다를 보면 자꾸 뛰어들고 싶어진다. (끝으로 갈수록 더 뛰어들고 싶어서.. 참느라 힘들었다.😅)'

  • 키워드: 코딩캠프의 기원 / 서울 VS 제주에서 일하는 것 / 리모트 VS 만나서 일하는 것 / 다른 조직의 사람과 캠프를 하는 것 / 느낀 것
켄타의 제주에서 일주일 코딩 캠프인 건 안비밀 🤫
서먹서먹한 상황에 있다 보면 누구나 그렇듯이 개그를 남발하게 되고 ... 캠프 내내 같이 농담을 하고 웃..었…다. 이렇게 우리만의 언어와 친목이 쌓이는 것 같았다.
빠띠의 여름방학 일기
2주간 숨을 고르고, 여행하고, 요리하고, 책 읽고…

빠띠는 1년에 4주간 방학을 갖습니다. 오는 여름에도 어김없이 각자가 정한 기간에 쉼표를 찍고 돌아왔습니다.

(사진 출처: Tumen Hobbel, FreedomxFest)
[새.멤.소.] 빠띠의 새 멤버를 소개합니다!
앞으로 빠띠에서 뭘 해보고 싶어요?
🐴켄타: 사람을 위한 시스템과 플랫폼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쩨리: 지금 멤버들과 오랫동안 일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빠띠를 같이 만들어가는 거예요.

민주주의 서울
'거주자우선주차장, 같이 쓰면 어떨까요?' (~9/9까지)
주차장 공유로 주차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까요? 서울시가 민주주의 서울에 남겨주신 여러분의 의견과 제안을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합니다.
'거주자우선주차장, 같이 쓰면 어떨까요?' 열린토론회
시민과 담당 공무원이 모여 공유 정책을 이야기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내는 오프라인 토론회에 참여하세요.

- 일시 : 2018.9.8(토) 17:00~18:00
- 장소 : 문화비축기지 야외 문화마당
참여
2018 NPO 국제 컨퍼런스 빠띠x슬로워크 협력세션 '빠띠와 함께하는 캠페이너 인생게임 beta' 
서명만 받고 끝나는 캠페인 말고, 더 적극적인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고 싶으신가요? 빠띠와 '인생게임' 한판하고, 캠페인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마스터해보세요!  

- 일시 : 2018.9.11(월) 14:00~15:30
- 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서명] '수감자 자녀의 아동친화적 면접권 보장에 동참해주세요!' (목표: 1,000명)
부모님이 보고싶을 때 언제든지 볼 수 있는 것은 아이들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아이들이 보다 아동 친화적인 환경에서 부모님을 만날 수 있게 지지해주세요.
앱으로 빠띠하세요!
빠띠의 이야기를 궁금해할 분이 생각났다면,
<민주주의 리포트>가 여러분의 편지함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도록
이메일 주소록에 contact@parti.xyz를 추가해주세요. 
유한회사 빠흐띠(Parti LLC.)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헤이그라운드 #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