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브릿지는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정기 뉴스레터로써 사회적경제를 알리며
각각의 주체들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1.07] vol.23

조금 불편한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계절이 끝나면 우리에겐 설레는 여름방학 여름휴가가 있습니다. 
삶이란 그런 것 같습니다. 365일 장마도 365일 여름휴가도 없습니다. 이럴 때도 있고 저럴 때도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낸다고 합니다. 
지금 힘이 들지만 지나가면 모든 것이 추억이 되겠지요. 인생은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입니다. 매일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시면 좋겠습니다.
                                                         - 부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매니저 윤은비 -

사회적기업
(주)우다다목공소

나무의
지역순환

#우리는다다르다 #공유공방 #Woodcost

주식회사 우다다목공소의 우다다란 이름은‘우리는 다 다르다’라는 뜻을 가지며 비영리단체인 우다다 통나무학교를 시작으로 2012년 목공품 주문제작 및 판매, 목공수업, 지역 봉사활동까지 하는 마을기업으로 전환하였다. 2017년에는 전체 근로자의 30% 이상을 금정구 소재의 장애인 근로자로 채용하여 사회적 목적 실현에 힘쓴 결과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되었다.  
주식회사 우다다 목공소는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여 목조주택 및 인테리어 시공, 원목가구와 편백제품 판매, 초/중/고등학교 목공수업, 일반인들을 위한 DIY교육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나무로 만든 모든 수익을 지역사회로 순환하도록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어반라이트

도시의 빛이 되는
공간과 사람

#친환경카페 #가죽공예 #도시의빛

주식회사 어반라이트는 ‘도시의(URBAN) 빛이 되는 공간 & 사람(LIGHT)’이라는 뜻을 가지며, 커피전문점이라는 공간 안에서 지적장애인과 경력단절 여성 바리스타들이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아울러 가죽공예라는 취미활동도 함께 즐기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장애인과 경력단절 여성 자신 스스로가 가진 능력을 발휘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함을 목표로 힘쓴 결과, 예비사회적기업에서 2020년 9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되었다. 
첨가제와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수제청, 옥수수 빨대, 텀블러 보증금제 등을 시행하는 친환경 카페로서, 느려도 정직하고 착한 맛을 추구하는 가게로 알려져 있다. 이번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북구 보건소 의료진분들에게 기업 상품을 제공하며 ‘도시의 빛이 되는 공간 & 사람’이라는 기업의 참뜻을 실현하고 있다.
※ 『금주의 Pick 기업』코너에 홍보를 희망하시는 기업은 아래 "구글폼"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부산광역시 사상구 모라로 22 부산벤처타워 801호
      (051)505-1090 | busan@bsec.or.kr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