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일 몽골 Mongolia International University와 필리핀 Sisters of Mary School Talisay and Minglanilla에서 1년동안 활동할 봉사단원 7명이 출국했습니다! 권*애, 이*우, 하*연 3명의 단원은 몽골 MIU에서 기후환경 동아리 및 기쁨나눔 자립준비청년 봉사단 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김*안, 김*임, 양*영, 이*선 4명의 단원은 필리핀 세부지역에 위치한 Sisters of Mary School Talisay Girlstown과 Minglanilla Boystown에서 학생들의 방과 후 클럽 활동 지원 및 기후환경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1년동안 활동할 예정이에요.
파견국에서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단원들은 국내에서 청렴실천 및 안전교육, 기후위기와 개발협력, 디지털 시대의 의사소통법 등 필수적인 교육을 열심히 교육 받았는데요. 이번 파견을 통해 단원들은 현지 학생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현지 파트너 기관들과 함께 기존 활동들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기후 위기와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고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및 현장 상업을 기획하는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됩니다. 현지 주민들과 함께 기후위기를 인식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활동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회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후원자 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